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을 알아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7 / 2016.07.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교구의 종류에 대하여 다양하게 알아보고 그 활용방법을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
2.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수학에서 교구는 교사가 학습자인 아동에게 가르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아동이 학습할 수학적 요소에 대한 탐구활동을 스스로 경험하기 위한 구체적인 도구다. 주의할 것은 교구는 학습의 대상이나 학습을 대신해 주는 것이 아닌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도구이므로 교구에 대해 과신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수학학습과 관련된 가장 효과적이고 적절한 교구를 선택하여 활용해야 하며 교사 자신이 교구의 교육적 효과를 확인하고 인정해야 하고, 새로운 교구의 기능과 특성을 알고 교구의 활용 시기와 방법에 대해 면밀한 계획이 설정되어야 하며, 교사는 대안적인 교구의 활용에 대한 소양이 있어야 한다.
- 참고문헌
-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