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을 알아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7 / 2016.07.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교구의 종류에 대하여 다양하게 알아보고 그 활용방법을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
2.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수학에서 교구는 교사가 학습자인 아동에게 가르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아동이 학습할 수학적 요소에 대한 탐구활동을 스스로 경험하기 위한 구체적인 도구다. 주의할 것은 교구는 학습의 대상이나 학습을 대신해 주는 것이 아닌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도구이므로 교구에 대해 과신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수학학습과 관련된 가장 효과적이고 적절한 교구를 선택하여 활용해야 하며 교사 자신이 교구의 교육적 효과를 확인하고 인정해야 하고, 새로운 교구의 기능과 특성을 알고 교구의 활용 시기와 방법에 대해 면밀한 계획이 설정되어야 하며, 교사는 대안적인 교구의 활용에 대한 소양이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실과교육] 초등실과 모의수업
  • 방법 알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는 방법 실천하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평가.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1) 선수학습과 후속학습간의 연계성에 유의하여 지도한다.2)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지도한다.3) 지구온난화의 원인, 실태, 그리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아동이 충분히 인지하도록 지도한다. 4)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활용하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방법으로 측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근원은 행동주의 심리학에서 찾을 수 있다. 행동주의 심리학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고, 논리를 활용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등을 보통 지능(intelligence)이라고 부른다. 이 지능은 측정이 가능하며, 이 측정의 결과를 통하여 학습 성패를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많은 학자들은 학습할 수 있는 능력과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은 어떤 표준화된 인지적 역량이라고 가정하고, 비교적 쉽게 측정

  • 듣기ㆍ말하기 수업을 위한 모형활용의 실제 2학년 2학기 7 재미가 솔솔
  • 학습자는 다양한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은 물론 자신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새로운 의미를 깨닫는 등의 사고 과정을 거칠 수 있다.2) 절차단계주요 활동상황 설정하기- 동기 유발- 학습 문제 확인- 학습의 필요성 또는 중요성 확인- 상황 분석 및 설정준비 및 연습하기- 역할 분석 및 선정- 역할 수행 연습실연하기- 실연 준비하기- 역할 수행 연습평가하기- 평가하기- 정리하기3) 활용역할 수행 학습 모형은 역할

  • [초등수학 학습지도] 수학 4-나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지도안
  • 아동들은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는 알고리즘을 기계적으로 학습했으며, 유의미 학습이 되지 못했기 때문으로 지적한다. 생산적 사고가 일어나게 하려면 유의미 학습이 되어야함을 시사하고 있다. 형태심리학의 연구는 반복보다는 구조화의 원리를 중시하는 생활단원 학습기의 교육방법을 발전시켰는데, 이로 인해 수학 학습에서 반복연습이 소홀해지고 수학의 기초적인 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초래되었다고도 한다. 그러나 형태심리학의 사고와

  • [초등실과교육및실기]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
  • 학습을 하게 된다. 본 단원에서는 실과 교과의 성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6학년 「8. 환경을 살리는 나의 생활」본 단원에서는 학습자들이 우리 생활에 필요한 자원의 희소성을 알고,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자원을 아끼고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여 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지도한다. 학습자들은 생활자원의 환경에서 우리 생활에 필요한 자원들의 종류와 필요성과 함께 자원을 아껴 쓰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며 실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