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교사의 역할 중(양육자로서의 역할, 교수자로서의 역할, 의사소통자로서의 역할, 평가 및 기록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6 / 2016.07.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의 교사의 역할 중 양육자로서의 역할, 교수자로서의 역할, 의사소통자로서의 역할, 평가 및 기록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였다
목차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본문내용
Ⅰ. 서론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발달 시기가 영유아기다. 따라서 영유아의 보육과 교육을 담당하는 보육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사회적 변화에 따라 그 역할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유아가 발달해 가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보육교사들은 유아의 발달을 촉진하고 유아의 미래를 준비시키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영유아 교육현장에는 이런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교사가 해야 할 역할들이 다양하게 있다. 현대사회의 변화적 특성 상 보육교사의 자질뿐만 아니라 역할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참고문헌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위영희, 문혁준, 이희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법 창지사, 20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iklim3***
    (2017.10.30 21:56:21)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영유아교사의 자질과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 유아에 관한 전문적 지식(2) 교육과정 및 교수에 대한 지식(3) 교직에 대한 태도(4) 교직윤리2. 영유아교사의 역할1) 기본적인 욕구 충족 및 건강과 안전 지도의 역할2) 교수자로서의 역할(1) 관찰자 및 기록자(2) 교육 프로그램 계획자 및 교수 조직자로서 역할(3) 운영자(4) 촉진자(5) 평가자3)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교류자로서의 역할3. 참고자료1. 영유아교사의 자질영유아교사는 가정을 벗어나 기관에서의 생활을 할 때 부모를 대신하는 중요한

  • [유아교육개론 A형]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의 중요성1) 유아교육의 대상2)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Ⅱ.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1. 유아교육기관에서 요구되는 교사의 자질1) 개인적 자질2) 전문적 자질2. 유아교육기관에서 요구되는 유아교사의 역할1) 기본적인 욕구 충족 및 건강과 안전 지도의 역할2) 교수자로서의 역할3) 부모 및 지역사회와의 교류자로서의 역할Ⅲ. 참고자료Ⅰ.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1. 아동발달의 기초1) 아동발달의 개념인간의 발달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
  • 중 하나로 지목된 이후 국내외적으로 레지오 접근법이 무엇인지, 또 이를 각각의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도입하여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연구 및 워크샾이 시도되고 있다. 최근 우리 나라 유아교육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레지오 접근법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레지오 접근법을 실시해보려는 노력들을 많이 하고 있다. 디스타 프로그램은 행동주위 학습 이론에 기초한 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사중심의 직접적인 교수를 통

  • 영아교사와 유아교사 역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및 교육적 기능이 보육 및 교육기관으로 이전되면서, 교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과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교사와 유아교사 역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영아교사 역할보육교사의 역할수행의 중요성에 대해 Katz(1970)에 의하면 보육교사가 정확하게 자신의 역할을 지각하고 수행하면 영․유아들이 학습의 효과를 보이며, 보육교사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비능률적인 교사는

  • 영유아교사론3) 영아반교사와 유아반교사의 역할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유아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 제시하시오0k
  •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제시하시오.Ⅰ. 서 론유아는 장래에 우리나라의 기둥임으로 유아가 건전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국가적인 차원에서 100% 전적으로 지원해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유아는 어릴수록 교사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므로, 보육교사는 마치 부모나 보호자를 대신하여 보살피고 감싸주는 자녀양육 대행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동시에 시설과 교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