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을 통한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SR을 통한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전략&사례
목차
1. CSR 전략
2. CSR에 대한 관점의 변화
3. 이해관계자 경영 전략
4.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가?
5. 무엇을 이끌어 내야 하는가?
6. 혁신적 리더십
7. HOW?
8. 하이브리드형 기업
9. 하이브리드형 CSV 인재
10. Korea Discount
11. 다문화 경영 전략
12. 다자간 협력 구축 전략
13. 현지 진출국 우군 확보 전략
14. 외투기업 단점 개선 전략
15. 진출국 정부 정책 대비 전략
16. 아시아적 가치 강조 전략
17. 차별화 요소화 전략
18. 기존 전략 튜닝 전략
19. CSR 전략화
20. 목표 수립: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십
21. 비즈니스 기회와 리스크
22. STP 세분화 전략
23. STP 타겟팅과 포지셔닝 전략
24. CASE 분석
25.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세계에서 인정받고 사랑받기 위해서는 해외 진출국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사랑해야 한다.”
박근희 전 중국삼성 사장 현 삼성사회봉사단 부회장

사례: 필리핀 투자 한국 기업에서 현지인 근로자들의 인권 및 의사 소통 관련 불만 요소
다른 사람들 앞에서 큰소리로 야단침, 수치심이나 치욕주기, 일과 상관없이 자존심 손상, 신체적, 정신적 가혹행위와 학대, 성희롱 포함 성적 학대, 과다한 근무시간, 한국 직원과 현지인의 불문명한 언어소통으로 인해 생긴 문제에 대한 책임 전가, 언어 소통으로 생긴 문제를 직급으로 해결하려고 함, 알아들을 수 없는 한국말로 험담 및 욕설

진출국 정부의 CSR 법제화 경향 대비

? 중국삼성 - 2014년 2년 연속 외자기업 1위, 중국 기업 포함
전체 300대 기업 중 13위
? LG전자 3위
? 포스코 6위
? 현대자동차 7위
(일본 토요타자동차 대비 2위 높음)

“한국기업이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 글로벌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대응수단이며
현재의 생존전략이자 미래의 차별화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기업들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비판의 도마에 오르기 쉽기 때문에, 환경을 포함한 각종 CSR 마케팅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요타, 닛산, 혼다를 포함한 일본의 자동차 업계는 어떤 기업들보다 CSR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려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크게 잃고 만 미츠비시와 최근 대규모 리콜을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토요타의 사례 등은 여러 자동차 기업들이 CSR 마케팅에 보다 주목하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적 환경규제가 강화

  • 기업의사회공헌에대한고찰
  •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과 자선활동을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개발․실천하고 있다. 김성호,『사회공헌은 아름다운 동행』, 삼영사, 2007, pp.109~111.이 보고서에서는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이론적 배경, 우리나라 기업 사회공헌 현주소 및 사례를 중심으로 한 외국 기업 사회공헌의 특성과 우리나라 사회공헌과의 차이점, 이를 통한 교훈 등 기업 사회공헌 전반에 대한 설명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강화하였다. 글로벌 네트워크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생산법인, 판매법인, 연구소 등 총 199개 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미주, 구주 및 2009년 신설된 아프리카 총괄까지 총 10개 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경제적 가치 창출경제적 성장에 기반한 채용 확대, 세금 납부, 구매 비용 증대, 직간접적인 산업발전 등의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은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0년 글로벌 전자업계 매출 1위 달

  • 맥도날드의 글로벌마켓 진출 전략과 마케팅 프로그램
  • 전략 - 프랑스의 사례5. 기타 맥도날드의 뛰어난 마케팅 전략들1) 인터렉티브 마케팅 강화2) 맥카페에 역량을 집중6. 맥도날드의 STP, SWOT 및 4P 분석1) STP2) SWOT 분석3) 4P 분석 - Promotion에 집중하여(1) 팔레스타인 어린이 돕기(2) RMHC (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①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② 로날드 맥도날드 패밀리 룸③ 로날드 맥도날드 케어 모바일 ④ RMHC 장학금(3) 로날드 맥도날드 축구클럽(4) 한국 맥도날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5)맥도날드 CSR에

  • 변화와 전략 KT&G 기업분석 KT&G 마케팅 KT&G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기업지배구조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업지배구조 명예기업 선정8/21현대사회는 급변하는 외부환경으로더욱 예측불가하고 빠르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조직론, 임창희, 학현사 2010기업구조Organizational Life Cycle기업소개&민영화/기업구조/글로벌&다각화/CSR/시사점조직도 인간의 생로병사처럼 일정한 패턴이 존재인간의 Life Cycle에 비해 다양하고 예측하기 힘듦단계별로 문제 해결방식이 각기 다름정교화 단계- 합리화 과정을 통한 갱생- 성숙단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