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마케팅사례분석 PPT]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던킨도너츠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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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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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
2.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1) 3C분석
-Company (자사분석)
-Customer (고객분석)
-Competitor (경쟁자분석)
(2) STP분석
-Sege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Positioning (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4)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요인
3.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
- 본문내용
-
브랜드 전략
: 던킨의 브랜드 전략은 세계에서 제일가는 도넛과 커피 전문점이 되는 것이다. 미국에서 커피가 도너츠의 매출을 넘어선 것을 감안, 한국 역시 매출의 절반 이상이 도너츠 대신 커피와 음료 부문에 있기 때문에 회사 로고의 사명 앞에 도넛 대신 커피컵을 새겨 놓았다. 던킨은 기존의 도너츠 매장의 브랜드 전략을 탈피하여 도넛과 신선한 커피라는 이미지 전략을 강조하기 시작하였다.
제품의 다각화
: 던킨의 제품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메뉴의 다각화이다. 음료 부문에서는 새로운 메뉴의 커피를 일반 커피숍 못지않게 만들어낼 뿐더러 쿨라타, 에이드, 라떼 등 신 음료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며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현재 던킨의 ‘커피 음료’의 메뉴는 22종이고, ‘기타 음료’의 메뉴는 무려 46종이다. 음료 뿐만 아니라 도넛 부문에서도 한국의 식습관, 식문화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찹쌀이 들어간 허니찹쌀스틱, 콩이 들어간 콩 도너츠, 녹차 문화에 따라 녹차 라떼 뿐만 아니라 녹차 머핀 등을 개발하였다. 원래 미국 태생의 글로벌기업은 던킨도너츠는 한국에 들어온 이래로 한국 현지화 전략으로 퓨전상품을 계속 만들어내며 종류와 질의 향상을 동시에 꾀하고 있다.
커피 품질 강화의 노력
: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 중 국내에 최초로 로스팅 공장을 준공하여 던킨 도너츠 매장에 품질 높은 원두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질 좋은 커피를 매장에 유통할 수 있으며 저가 커피라는 이미지를 탈출할 기회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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