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마케팅사례분석 PPT]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던킨도너츠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6 / 2016.06.16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던킨도너츠 마케팅사례분석 PPT]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던킨도너츠 향후전략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

2.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1) 3C분석
-Company (자사분석)
-Customer (고객분석)
-Competitor (경쟁자분석)
(2) STP분석
-Sege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Positioning (포지셔닝)
(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4)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요인

3.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
본문내용
브랜드 전략
: 던킨의 브랜드 전략은 세계에서 제일가는 도넛과 커피 전문점이 되는 것이다. 미국에서 커피가 도너츠의 매출을 넘어선 것을 감안, 한국 역시 매출의 절반 이상이 도너츠 대신 커피와 음료 부문에 있기 때문에 회사 로고의 사명 앞에 도넛 대신 커피컵을 새겨 놓았다. 던킨은 기존의 도너츠 매장의 브랜드 전략을 탈피하여 도넛과 신선한 커피라는 이미지 전략을 강조하기 시작하였다.

제품의 다각화
: 던킨의 제품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메뉴의 다각화이다. 음료 부문에서는 새로운 메뉴의 커피를 일반 커피숍 못지않게 만들어낼 뿐더러 쿨라타, 에이드, 라떼 등 신 음료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며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현재 던킨의 ‘커피 음료’의 메뉴는 22종이고, ‘기타 음료’의 메뉴는 무려 46종이다. 음료 뿐만 아니라 도넛 부문에서도 한국의 식습관, 식문화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찹쌀이 들어간 허니찹쌀스틱, 콩이 들어간 콩 도너츠, 녹차 문화에 따라 녹차 라떼 뿐만 아니라 녹차 머핀 등을 개발하였다. 원래 미국 태생의 글로벌기업은 던킨도너츠는 한국에 들어온 이래로 한국 현지화 전략으로 퓨전상품을 계속 만들어내며 종류와 질의 향상을 동시에 꾀하고 있다.

커피 품질 강화의 노력
: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 중 국내에 최초로 로스팅 공장을 준공하여 던킨 도너츠 매장에 품질 높은 원두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질 좋은 커피를 매장에 유통할 수 있으며 저가 커피라는 이미지를 탈출할 기회를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 도너츠 촉진관리
  • 촉진관리 보고서 < 목차 >I. 소개1. 던킨 도너츠2. 3C 분석3. SWOT 분석4. STP 전략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표적 청중2. 원하는 반응3. 메시지 내용4. 촉진 매체5. 메시지 원천6. 마케팅 효과 측정III. 촉진 전략1. 광고2. 판매 촉진3. 인적 판매4. 홍보Ⅳ. 결론1. 최종분석2. 향후 활동 방향 (제안)3. 자료 출처이 리포트는 ‘촉진 관리’ 수업의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인 “던킨 도너츠”의 성장 요인과 미래를 전망한다.‘던킨 도

  •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광고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던킨도너츠 프로모션전략목차1. 기업소개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ⅱ. 한국의 던킨 도너츠2. 던킨도너츠 SWOT분석 3. STP분석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4. 던킨도너츠의 4P 마케팅믹스 전략 5. 던킨도너츠의 프로모션6. 새로운 프로모션전략 제안1. 던킨도너츠 기업분석 ⅰ. 던킨 도너츠의 유래와 역사던킨(dunkin)이라는 말은 우리말로‘ 적시 다’라는 뜻이 있다. 즉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이다. 던킨도너츠의 이름이 유

  • 뚜레주르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과 뚜레주르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 SWOT STP 4P 향후전략강력한 경쟁업체압도적인 점유율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파리바게트SWOT출처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를 지향하며 1986년 설립되었으며, 1997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하며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2010년 8월 현재 24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출처 약 4배의 차이뚜레쥬르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카페베네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 적용사례
  • STP분석1)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2.6 마페베네 마케팅 4P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3.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발전방향3.1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1) 공간의 차별화2) 카페베네 스타마케팅과 PPL 전략3) 카페베네 맞춤형 마케팅3.2 카페베네 현재 문제점1) 브랜드 경쟁력 부족2) 차별화 부족3.3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4. 카페베네와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 4.1 하이브리드 마케팅4.2 하

  • 스무디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스무디킹 브랜드분석및 스무디킹 향후방향 제안
  • SMOOTHIE KING마케팅전략 보고서Ⅰ. 스무디킹 기업분석 및 환경분석 1. 스무디팅 기업 선정배경현대사회는 웰빙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소비자에 의한 건강식품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산업고도화가 물질적 풍류를 주는 반면, 정신적 안정을 빼앗아버려서 이런 현대산업사회에 병폐를 인식하며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이다. 웰빙족은 고기 대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