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샴푸 댕기머리 제품분석과 댕기머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댕기머리 미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6 / 2016.06.16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방샴푸 댕기머리 제품분석과 댕기머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댕기머리 미래전략제안에 대해 총 14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댕기머리 소개

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

3. 댕기머리 SWOT 분석

4. 댕기머리 STP분석과 포지셔닝전략
(1) 기업비전
(2) 브랜드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
2) 포지셔닝 (Positioning)

5. 댕기머리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댕기머리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본문내용
댕기머리는 기존 샴푸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다시 세분화하였는데 그 시장이 바로 한방 탈모 샴푸 시장이다. 기존 시장의 샴푸들은 대부분 세정력이나 세정 후 머릿결을 유지시켜주는 기능 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고 샴푸를 통해 두피를 관리하거나 탈모를 방지 하는 것에는 크게 주안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댕기머리는 국내 탈모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고 탈모에 대해 미리 걱정하거나 예방하고 싶은 고객들이 있다는 점을 파악하여 탈모 샴푸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내었다.
한방 탈모 방지 샴푸 시장 내에서도 댕기머리는 고객들을 연령별로 분류하여 2030여성층과 중년 남성층을 주요 타겟 고객으로 삼았다. 2030여성층은 2-30대 여성들이 업무스트레스와 다이어트, 잦은 헤어스타일링으로 점점 탈모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탈모시장에서 새롭게 대두된 연령층이다. 다른 연령층에 비해 탈모인 비율이 절대적으로 큰 것은 아니지만 탈모인 증가비율이 가장 폭발적인 연령층이 바로 2030여성층이다. 중년 남성층은 2030여성층이 급부상하기 이전부터 탈모 시장의 주요 고객층이었다. 따라서 댕기머리는 2030여성층과 더불어 중년 남성층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였다. 아래 <그림>을 통해 지금까지 설명한 댕기머리의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선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댕기머리 샴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계획
  • SWOT분석을 하였다. 앞의 분석결과들을 종합해서, 우리는 댕기머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그리고 단순한 전략에서 머물지 않고 구체적인 마케팅 실행 계획안을 4P별로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2. 문제제기 및 분석(1) 문제제기 - 댕기머리 4P가 갖고 있는 문제점1) 제품(Product): -원액: 댕기머리는 34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짙은 농도와 강한 향을 띄고 있다. 이는 초기 한방 샴푸 시장에 경쟁업체가 없던

  • 국내 최초 한방샴푸 `댕기머리`브랜드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한방샴푸시장 환경분석1. 한방 샴푸 내부환경 / 외부환경분석- 외부환경 : 거시적 환경분석 (인구통계, 사회문화적환경): 미시적 환경분석 (소비자환경, 경쟁사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2. 경쟁상품 /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 등 3. SWOT 분석 4. STP 분석-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 행동 분석적 변수에 따른 세분화Ⅱ. 본론 2 - 댕기머리 마케팅전략 / 광고분석1. 브랜드 마케팅 4P MIX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2. SW

  • 댕기머리샴푸 마케팅사례분석 파워포인트
  •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전략탈모샴푸시장과 경쟁사 분석.소비자 트렌드세정 + 미용 + 탈모샴푸는?2011년 소비자 트렌드 - 비대칭 데칼코마니  ㈜ 아모레 퍼시픽과 서울대학교 김난도 소비자학 교수의 공동연구 결과 2011년 소비자 트렌드를 비대칭 데칼코마니로 정의하였다.보고서에 따르면 내년에는 모순되는 속성에서 양쪽의 장점을 모두 가지려고 하는 경향이 나타날 것이란 설명이다.나이가 들수록 젊어 보이길 원하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 LG 생활건강 리엔의 한방샴푸시장 지배 방향 모색
  • 샴푸시장 지배 방향 모색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분석자사 분석자사 STP 전략자사 SWOT분석Contents선정동기 및 목적목표설정 및 전략환경분석4P MIX결론한계참고 문헌 및 자료STP 전략스트레스불규칙한식습관2001년 탈모인구 10만명2009년 약20만명으로약2배 이상 급증선정동기탈모 인구 급증으로 한방 샴푸 시장 규모 확장(30억 -> 60억으로 증가)한방 샴푸 시장 점유율 11.5% 2위‘리엔’1위로 올라가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선정동기 및

  • [마케팅]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분석
  • 샴푸의 선두주자이다. 선두주자로서 경쟁자가 없어 초기 진입은 아주 수월했다. 하지만 당연히 초기 진입만 한다고 해서 제품이 팔리는 것은 아니다. 1999년 12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댕기머리 샴푸는 한방제품이라는 특성상 약국에서만 판매했다. 다른 판매처와 비교해 보았을 때 약국은 매우 협소한 판매처이며, 그 당시 댕기머리는 뚜렷한 광고 전략도 없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고전의 연속이었다. 이후 댕기머리는 제품력을 바탕으로 입소문 마케팅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