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샴푸 댕기머리 제품분석과 댕기머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댕기머리 미래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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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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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댕기머리 소개
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
3. 댕기머리 SWOT 분석
4. 댕기머리 STP분석과 포지셔닝전략
(1) 기업비전
(2) 브랜드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
2) 포지셔닝 (Positioning)
5. 댕기머리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댕기머리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 본문내용
-
댕기머리는 기존 샴푸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다시 세분화하였는데 그 시장이 바로 한방 탈모 샴푸 시장이다. 기존 시장의 샴푸들은 대부분 세정력이나 세정 후 머릿결을 유지시켜주는 기능 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고 샴푸를 통해 두피를 관리하거나 탈모를 방지 하는 것에는 크게 주안점을 두지 않았다. 하지만 댕기머리는 국내 탈모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고 탈모에 대해 미리 걱정하거나 예방하고 싶은 고객들이 있다는 점을 파악하여 탈모 샴푸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내었다.
한방 탈모 방지 샴푸 시장 내에서도 댕기머리는 고객들을 연령별로 분류하여 2030여성층과 중년 남성층을 주요 타겟 고객으로 삼았다. 2030여성층은 2-30대 여성들이 업무스트레스와 다이어트, 잦은 헤어스타일링으로 점점 탈모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탈모시장에서 새롭게 대두된 연령층이다. 다른 연령층에 비해 탈모인 비율이 절대적으로 큰 것은 아니지만 탈모인 증가비율이 가장 폭발적인 연령층이 바로 2030여성층이다. 중년 남성층은 2030여성층이 급부상하기 이전부터 탈모 시장의 주요 고객층이었다. 따라서 댕기머리는 2030여성층과 더불어 중년 남성층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였다. 아래 <그림>을 통해 지금까지 설명한 댕기머리의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선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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