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유통경로 계열화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앙(본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구성원들을 전문적으로 관리, 통제하는 네트워크형태의 경로조직
목차
I. 전통적 유통경로란?

II. 전통적 유통경로의 장/단점

III.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란?

IV.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

V. 수직형 VMS의 유형
1. 관리형 VMS
2. 계약형 VMS
2. 계약형 VMS – 도매상 후원 자발적 연쇄점
2. 계약형 VMS – 소매상 협동조합
2. 계약형 VMS – 프랜차이즈 시스템

VI. 전통적 유통경로와 관리형 VMS의 비교

VII.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4가지 유형

VIII.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10가지 형태

IX. 프랜차이즈의 특징

X.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단점

XI.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
3. 기업형 VMS
3. 기업형 VMS – 기업형 전방통합
3. 기업형 VMS – 기업형 후방통합

XII. 수직적 계열화의 장/단점

XIII. 수직적 통합여부의 결정 – 아웃소싱 vs 수직적 통합

XIV. 아웃소싱의 장점

XV. 수직적 통합의 의사결정 단계

XVI. 전통적 유통경로와 VMS의 특징
본문내용
전통적 유통경로란?
별개의 독립적인 경로구성원들로 구성되어 각자의 업무만을 수행하며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마케팅 활동에는 별 관심을 두지 않는 경로 형태

전통적 유통경로의 장/단점
- 장점
구성원들의 유통경로 진입과 철수가 비교적 쉬움
수직적 마케팅시스템보다 유연성이 높음
표준화되지 않은 제품, 서비스 시장에서 효과적
- 단점
경로구성원들간의 결속이 약함
경로구성원들은 공동의 목표를 거의 가지고 있지 않음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란?
중앙(본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구성원들을 전문적으로 관리, 통제하는 네트워크형태의 경로조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로] 경로행동 및 경로조직(마케팅시스템)
  • 경로 리더십에 의해 달성될 수 있다.II. 경로조직전통적 유통경로는 경로전체의 성과에는 거의 관심이 없고 개별적 회사들의 우연한 집합으로 갈등이 있고 성과가 낮았다. 이의 해결 방안으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 있다.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 VMS)중앙통제적 조직망으로 구성되고 전문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분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와 경로구성원간의 조정을 다 같이 추구하는 경로시스템으로 흔히 유통계열화라고 부른다.

  • [유통경로관리] 유통경로관리의 개념과 의의, 유통기관의 유형, 유통계열화, 물류관리
  • 유통관리가 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효율적인 유통관리를 위해 유통계열화의 움직임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유통계열화란 전통적인 유통경로 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마케팅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른 유통기관을 자신의 영향력 하에 두고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 유통계열화의 유형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다.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

  • [유통관리론] 유통경로의 계열화
  • 경로시스템 전체의 장기적 성과 달성이 어렵다4)장점-유연성이 높아 환경변화에 신축적으로 대응가능.따라서 표준화되지 않은 상품의 마케팅에 보다 효과적(예를 들면,가구,의료기구,가공식품,중고차 등)2.관리형 VMS와 기업형 VMS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이란?-본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구성원들을 전문적으로 관리,통제하는 네트워크 형태의 경로조직-제조업자,도매상,소매상중 어떤 경로 구성원도 수직적 마케팅시스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