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경로행동 및 경로조직(마케팅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1 / 2020.01.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경로행동

II. 경로조직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1/ 법인적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관리형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3/ 계약형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3. 복수경로 마케팅시스템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경로조직

전통적 유통경로는 경로전체의 성과에는 거의 관심이 없고 개별적 회사들의 우연한 집합으로 갈등이 있고 성과가 낮았다. 이의 해결 방안으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 있다.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 VMS)

중앙통제적 조직망으로 구성되고 전문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분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와 경로구성원간의 조정을 다 같이 추구하는 경로시스템으로 흔히 유통계열화라고 부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레포트
  • 유통업체는 이 정보를 토대로 수시로 매출동향을 파악하며, 재고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고, 잘 팔리는 상품의 진열을 확대하는 등 상품관리 및 업무자동화가 이 시스템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 시스템의 발달은 판매시점에서부터 정보의 즉각적인 피드백에 의한 상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유통경로의 본질유통경로의 유형유통경로의 설계유통경로의 관리물적유통관리유통 경로“어떤 유통 구조하에서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 [경로갈등관리] 경로갈등의 본질과 유형, 발생원인, 관리전략
  • 유통경로상의 갈등관리의 중요성을 보여 준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경로갈등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경로 파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하에서는 갈등의 특성과 발생원인 및 그 결과를 다루고, 경로갈등의 관리방법을 설명하기로 한다.1. 경로갈등의 본질경로갈등은 초기에는 실제 혹은 기대되어지는 반응들의 비양립성으로 야기되는 개인이나 조직 간의 긴장상태라고 규정하였으나, 최근에는 한 경로구성원이 다른 경

  • Marketing개론 레포트
  • 마케팅의 정의마케팅의 일반적 정의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으로 최종 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판매경로-물적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마케팅의 정의미국 마케팅 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 1985년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상품 및 서비스

  • [호텔 경영전략] 호텔경영전략 단계 및 유형
  • 마케팅, 생산관리, 운영, 인사관리, 경영관리, 연구개발로 구성기능 영역요 소재무관리자산경영, 예산편성, 자본구조, 자금수급, 위험경영, 재무계획, 배당률 결정, 예상, 기업 인수 및 합병, 통제시스템인사관리종사원관리, 조직행동, 노사관계, 리더십마케팅판매유통경로, 홍보 및 판촉, 가격결정, 상품 및 서비스 관리, 고객세분화, 연구경영관리보험관계, 회계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전략적 계획, 법률문제운영관리생산관리, 품질관리, 자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익쌍득의 목적하에서 고객에 투입한 기업의 자원, 정책, 제활동을 분석, 조직화, 계획,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2)현대마케팅의 일반적 정의 마케팅이란 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산업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판매촉진, 물적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