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개념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오개념을 교정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고정관념, 선입견 등이 존재한다. 이렇게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이나 선입견 등은 진실된 사물과 현상을 보는데 방해꾼으로 작용하며, 이것이 인간의 내면에 오랜 시간동안 고정될 경우 오개념으로 자리 잡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구성주의 학자들은 학습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로 오개념의 치유를 주장하였다. 여기서 오개념이란 학습자가 자신이 가진 개념 혹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거나 경험한 현상이나 이론과 관련하여 정합적으로 실제 새로운 현상을 그릇되게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즉, 구성주의적 입장에서 오개념의 치유는 학습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