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 학습지도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개별화 학습지도에 관한 자료입니다. 개별화 학습지도란 학습자의 개인적 특성에 맞추어 이루어지는 수업을 말합니다.
목차


1. 개별화 학습지도란
2. 전통적 학습지도와 개별화 학습지도
3. 개별화 학습지도의 장점
4. 개별화 학습지도의 문제점
5. 프로그램 수업

본문내용
1. 개별화 학습지도란
개별화 학습지도란 학습자의 개인적 특성에 따른 학습지도를 말한다. 즉, 가능한 모든 학생들이 주어진 교육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각 개인의 능력과 적성, 동기, 흥미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지는 수업을 말한다. 보통, 우리나라 학교에서 학급은 다인수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현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개인차를 무시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사로서 실천을 원하는 분야를 한 가지 선정하여 자신의 적합성을 분석하고, 그 분야에 대한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대한 교육적인 차원이 필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다.선진국에서는 유치원생 때부터 노동권, 인권, 양성의 평등에 대해 학습한다. 대표적인 예로 ‘나는 복지국가에 산다’ 라는 책에서 그 권리 교육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최근 들어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학교사회복지사들은 전문상담교사의 영역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청소년권에 대한 교육을 도맡고 있으며, 가정 밖 청소년(가출청소년의 새로운 지칭) 혹 빈곤 소외 계층의 청소년들이 노동을 제공

  • 불안 우울 위축 고립된 아이의 지도법
  • 지도 >- 행동형성법을 통해서 교정(처음에는 소집단에서 얘기하게 하고, 집단의 크기를 점점 늘여 얘기할 기회 제공)- 불안을 일으키는 상황에 노출되기 전에 긴장이완을 위한 근육이완훈련을 10분 정도 함조선덕 편역 도서출판 특수교육, 정서장애의 이해윤점룡 도서출판 특수교육, 정서장애의 이해박남기 학급 경영 마이더스http://www.happycampus.co.kr (레포트 자료 참고)http://www.eduvill.co.kr/kid/http://serce.taegu.ac.kr/virtual/class/se-basic/sylla

  • 불안 우울 위축 고립된 아이는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 정도 함문제17. 불안, 우울, 위축, 고립된 아이는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영역생활 지도 영역작성자자료출처 전문가문헌조선덕 편역 도서출판 특수교육, 정서장애의 이해윤점룡 도서출판 특수교육, 정서장애의 이해박남기 학급 경영 마이더스웹사이트http://www.happycampus.co.kr (레포트 자료 참고)http://www.eduvill.co.kr/kid/http://serce.taegu.ac.kr/virtual/class/se-basic/syllabus/syllabus.htmhttp://www.kser.co.kr/lectures/ru.htmhttp://uesr.chollian.net/~goowonmo/ (사례 참고)

  • [교육과사회] 대안학교(교육에 대한 새로운 접근)
  • 레포트를 작성하며 이러한 점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할 수 있었고, 교육과 사회가 어떤 식으로 연관되어야 하는지도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수업이 되었다. 한 학기 동안 흥미있는 주제로 여러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회를 지켜보려고 노력해야겠다. 앞으로 교사가 될지는 명확하진 않지만 이 수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교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것 같아 뿌듯하다.경영학부

  • 장애아지도_유아교육과정 기반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에 대해 조사한 후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대한 수정 등 쉬운 단계로 조절한다. 그리고 지원전략은 구체적으로 기록하는 것이 필요하다.3. 결론본 레포트에서는 장애영유아를 원 내 일과와 활동에서 어떻게 교수하고 지도해야 하는지에 관해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 장애영유아는 분명 일반영유아와 같은 부분이 많지만, 특별한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장애영유아를 학습하는 부분에서 ‘개별화’와 관련된 부분은 특히 주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