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및 해외시장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1. 글로벌마케팅의 개념
2. 글로벌마케팅의 특유성
1) 다국가 시장을 서브함
2) 해외시장의 환경 파악이 중요함
3) 시장별로 상이한 마케팅전략
4) 네트워크 마케팅

Ⅱ. 해외시장 선정

1. 글로벌 시장세분화
1)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개념
2)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이점
3)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기준
2. 글로벌 표적시장 선정
1) 세분시장의 평가
(1)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2) 투자수익률 전망
2) 표적시장의 선정
3. 글로벌 포지셔닝전략

본문내용
I.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글로벌마케팅은 국내마케팅과 "유사하지만 다르다"고 표현할 수 있다. 이는 국내 마케팅의 근본적인 개념과 원칙은 글로벌마케팅에서도 적용될 수 있으나, 글로벌마케팅의 독특한 측면을 이해하여야만 글로벌마케팅의 효율성이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이 자료에서는 이러한 시각에서 글로벌마케팅의 개념을 설명한다.

1. 글로벌마케팅의 개념
미국의 마케팅학자 스탠튼(Stanton)은 "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인간의 여러 가지 활동이다"고 정의한다. 이러한 개념에 기초하여 글로벌마케팅을 정의한다면 "글로벌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하여 지구촌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글로벌 수준에서 일어나는 인간의 여러 가지 활동"이다. 글로벌마케팅 개념이 함축하고 있는 의미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글로벌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즉 지구촌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메커니즘은 배급, 강탈(전쟁), 구걸(원조)등과 같은 수단이 아니라 교환과정이라는 시장메커니즘인 것이다. 이는 글로벌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은 시장경제가 발달한 곳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를 수행하기에 충분한 어떤 특정의 우위요소를 소유해야 하며,둘째, 이러한 우위요소(특허, 지식 등)를 현지기업에게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이 불완전하다는 점에 대한 규명이 그것이다  ② 독점적 우위요소의 개념독점적 우위요소란 기업이 장기간의 투자를 통해 기업내부에 축적해 놓은 자기기업 특유의 자산적 지식으로서, 이는 일반적으로 생산기술, 마케팅 노하우, 경영관리능력, 상표 및 특허권, 극모의 경제, 자본조달 및 관리능

  • [인적자원관리 HRM]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해외 인사관리
  •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해외 인사관리 이슈목 차서 론 5본 론 61. 인사관리의 국제적 적용 방식 62. 해외인력 충원에 있어서 거래비용 관점 72.1 문제 제기 및 연구목적 72.2 거래 비용 이론의 개념 72.3 해외인력충원 전략유형과 장단점 82.4 해외 인력충원에 있어서 거래비용관점의 기여 92.4.1 해외 인력 충원에 있어서 채용의 잣대 제공 92.4.2 거래빈도를 높이는 노력이 중요 92.4.3 인적자원 능력과 정보의 비 대칭성을 극복해야 한다 93. 해외 파견자를

  • 무역학 - 거래비용이론과 해외직접투자
  • 개념2) 학자별 주장① 버클리와 카슨의 주장② 코어스의 주장 ③ 윌리암슨의 주장 3) 내부화의 유형 ① 수직적통합 ② 수평적통합 ③ 다각적통합 4) 내부화의 문제점① 해외 직접투자에 따른 경영관리의 효율성 문제② 해외직접투자에 따른 유연성③ 해외직접투자에 따른 기술혁신의 인센티브 부재(3) 절충이론(The Eclectic Theory)10p1) 기업특유의 우위요소 2) 시장내부화우위요소 3) 생산입지상의 우위요소 (4) 제품수명

  • [글로벌경영] 푸르덴셜의 국제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해외 연수제도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파견이 된다. 4. 기업사례: 푸르덴셜 생명보험4.1 선정 이유이 사례는 해외 기업이 국내에 들어와 어떤 해외인적자원관리를 실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푸르덴셜 생명보험이라는 기업을 알아보고자 한다. 인사관리의 방법은 서비스업과 제조업 등 분야별로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가 근본적으로 몸에 체득되어 있어야 하고 또 그런 직원으로 변하기 위해서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 -푸르덴셜
  • 해외 연수제도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 파견이 된다. 4. 기업사례: 푸르덴셜 생명보험4.1 선정 이유이 사례는 해외 기업이 국내에 들어와 어떤 해외인적자원관리를 실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푸르덴셜 생명보험이라는 기업을 알아보고자 한다. 인사관리의 방법은 서비스업과 제조업 등 분야별로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가 근본적으로 몸에 체득되어 있어야 하고 또 그런 직원으로 변하기 위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