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체험활동의 실태.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9 / 2016.04.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유학기제의 전면실시에 따른 청소년의 체험활동의 실태에 대해 살펴보고,
청소년 체험활동 관련 문제점에 대해서 논하였습니다.
진로교육집중학년·학기제 도입 문제에 대해서도 논하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D 굿럭~~~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의 체험활동의 실태
2. 관련 문제점
1) 수업방식 개선방안 및 지원
2) 시설 환경
3) 자유학기제와 더불어 진로교육집중학년제에 대한 우려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올해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실시되면서 다양한 체험학습이나 체험활동이 활기를 띠고 있다. 그러나 청소년들 대부분은 문화?여가활동 공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외부 청소년수련시설의 경우 처우가 좋지 않아 우수한 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전문성이 저하시킴으로써 청소년활동 전반의 질적 저하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 청소년 체험활동의 어느 정도 다양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은......
이에 청소년 체험활동의 실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관련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논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청소년의 체험활동의 실태
.........하략............
참고문헌
한겨레 2016.04.11 초등·고등도 자유학기제, 반갑지만 우려도 많아
경상일보 2016.03.16 청소년지도자가 본 청소년수련시설
KTV국민방송 2016.04.15 자유학기제로 학교 밖 체험시설도 북적
정책브리핑 2016.03.04 2016년도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프로그램과 함께
KTV국민방송 2016.04.15 자유학기제 시작 “다양한 체험 좋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놀이를 통한 여가 문화 교육
  • 체험세 가지 종류의 민속놀이를 체험한 후 토론을 통해 오늘날의 청소년들이 민속놀이를 즐기지 않는 이유를 찾아보고자 하였다. 토론의 결과 민속놀이가 계승되기 못하는 이유는 크게 놀이의 방식이 오늘날의 청소년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부족하다는 점과, 놀이에 필요한 도구나 공간이 오늘날에 적절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발견한 문제점들을 보안하여 민속놀이를 변형시켜 다시 한 번 체험해 보았다. 가) 협동 제기차기전통적인 방법의 제

  • [교육심리학] `놀토`, 이대로 좋은가 -주5일수업 시행이후의 교육현장
  • 제대로 정착되지 않은 지금상황에서 무턱대고 놀토를 확대시행 하기 보다는 지금 현재 주5일제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을 우선적으로 제시한 다음 확대 실시해야 더 이상의 부작용이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우리 학부모, 교사, 학생들이 이 주5일제 수업의 취지와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고 시행하여 학생도 학부모도 교사도 모두에게 말 그대로 노는 토요일, 모두가 즐겁게 놀면서 학습을 할 수 있는 토요일로 만들어야 될 것이다.

  • 인터넷의 문제점
  • 문제점들을 보안하여야 하겠다.참 고 문 헌NO신문사명날짜제목비고1사이버 연애 중독으로 가정불화 늘어 이철재2인터넷 중독증, 현대인 주요 질병김태완3건강샘컴퓨터가 당신의 눈을 해친다.4연합뉴스게임에 중독된 30대 심장마비로 사망박창수5연합뉴스성인사이트, 게임접속 중독현상 심하다.김영미6중앙일보인터넷 사용시간 길수록 우울증 심하다장윤영7한국경제1997.02.10인터넷 중독증도벽 등과 유사한 정신

  • 초등학교 방학 테마여행기획서
  •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공부방이란?공부방이란, 도시빈민지역 또는 가족해체나 경제적인 어려움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지만, 방과후에도 방치될 수밖에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숙제지도 및 학습지도, 특별활동, 캠프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 청소년기의 전인격적인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을 말한다. 이러한 공부방은 아직까지 전체적인 규모나 실태의 파악이 어려우며, 민간단체에

  • 2020년 1학기 여가관리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