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2 / 2016.04.0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교육이란
2. 수학교육의 내용
1) 분류하기와 순서 짓기
2) 수의 기초 개념 이해하기
3) 기초적인 측정에 관련된 경험하기
4) 시간에 대한 기초개념알기
5)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기
6)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
3. 수학교육의 내용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
1) 분류하기와 순서 짓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2) 시간에 대한 기초개념알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3)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전의 유아 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였으며,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을 광범위하게 포함시키라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또한 수학교육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유정(2007). 유아수연산교육. 한국학술정보.
보건복지부(2011). 제2차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나귀옥 외(2004).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서현아 외(2004). 유치원교사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4주차 1강에서는 RFID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RFID 기술의 개념 및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내외 사례 및 도입 전 후 효과를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역량강화모델(권한부여모델 또는 임파워먼트모델)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경영통계학 - 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청소년 지도 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주제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