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2 / 2016.04.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교육이란

2. 수학교육의 내용
1) 분류하기와 순서 짓기
2) 수의 기초 개념 이해하기
3) 기초적인 측정에 관련된 경험하기
4) 시간에 대한 기초개념알기
5)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기
6)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

3. 수학교육의 내용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
1) 분류하기와 순서 짓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2) 시간에 대한 기초개념알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3)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기 활동에 대한 계획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이전의 유아 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였으며,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을 광범위하게 포함시키라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또한 수학교육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유정(2007). 유아수연산교육. 한국학술정보.
보건복지부(2011). 제2차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나귀옥 외(2004).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서현아 외(2004). 유치원교사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유아교육과 학생의로서의 삶
  • 교육의 4년은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자질을 준비하는 시간이다. 교사의 자질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를 살펴보면 Almy(1975)는 유치원의 교사는 사랑과 온정, 안내, 활동력, 개방성, 포용력, 인간관계에 대한 관심, 그리고 다차원적인 범주에서 생각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고 하였다. Seefeldt(1985, 재인용)는 아동을 근본적으로 좋아하고, 융통성이 있으며, 부모까지도 사랑할 수 있어야 하고,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능

  • 하루 그리고 벌써 일 년
  • 교육의 효과를 가진다 11:00~12:00모둠활동-하루의 주제와 관련된 통합적인 활동을 소집단의 형태로 경험해본다.-활동은 4가지 정도가 있으며 유아들의 발달상황에 맞춰 다양한 놀이경험을 해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4가지중 한가지를 경험해보고 난 후 자신이 경험한 것을 발표, 평가하는 시간을 가진다➭유아의 통합적인 발달을 돕는다➭한가지의 활동을 하나 서로 평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진다➭소집

  • 간호학개론 중간고사 정리 최종본
  • 대한 사회의 인정- 전문직은 구성원들의 자격기준을 설정하고, 새로운 구성원을 충원하기 위한 교육훈련의 내용과 방식을 스스로 결정하는 권한을 갖는다. 이는 전문직의 지식이나 업무가 사회의 공익을 위해서 중요하다고 합의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인정된 것이다.파발코는 기존의 전문직에 대한 정의들을 종합하여 전문직과 일반직업의 구분방식을 새롭게 하여 하나의 연속성 모형으로 제시하였다.이론, 지적 기술있음사회적 가치와의 관련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활동 중심 적합화 방략1) 읽기능력 신장을 위한 중심유념학습 방략2) 기본 학습능력신장을 위한 총체적 언어학습 방략3) 숙제지도를 통한 적합화4) 자기관리기법 교수-학습 적합화의 필요성※ 참고문헌 교수적합화의 의미1. 일반적인 의미일반적으로 통합학급에서 장애학생들의 교수-학습과 관련된 특성과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장애학생들로 하여금 보다 수월한 교수-학습활동이 일어나도록 교수-학습 환경과 내용, 방법 등 전반의 활동들을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대한 관심 부각-수학적 감각 기르기 강조-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 고려제 4 절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의 성격탐구생활은 자연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며,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위한 영역탐구생활 영역은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과학적 기초 능력 기르기’, ‘수학ㅈ거 기초 능력 기르기’ 의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1)탐구하는 태도 기르기-주변의 사물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