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산업의 세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비판적으로 사고하기(성공전략) p79

4.1 다양한 여행객
▪ 길라잡이 p80
▪ 비판적으로 사고하기(온라인 서비스) p82
▪ 생각해보기(장애인들의 편의를 어떻게 도모할 수 있는지, 그 예를 들어 보자) p83
▪ 생각해보기(베이비붐 세대와 장년층을 대상으로 마케팅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p86
▪ 비판적으로 사고하기 p86

4.2 문화, 언어, 종교
▪ 길라잡이 p87
▪ 비판적으로 사고하기(실패사례) p88
▪ 생각해보기(관광에서 다른 사람들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p89
▪ 생각해보기(시장세분화란 무엇인가?) p90
본문내용
▪ 비판적으로 사고하기(성공 전략) p79

1. 미국 인디언 박물관(NAMI)이 어떤 면에서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을 화합할 수 있도록 기여했는가?
미국 인디언 박물관은 미국 원주민의 유산을 보존, 연구하기 위한 최초의 국립박물관이며, 원주민의 문화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그리고 그들의 생활, 언어, 문학, 역사와 예술을 전시하고 있다. 이 박물관은 당시대의 전통과 신념을 재확인시키고, 예술적 표현을 고취시키며, 인디언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그리고 그들의 문화를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서반구의 원주민들과 함께 공동으로 작업하고 있다. 미국 인디언 박물관의 이러한 노력으로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을 화합시킬 수 있었던 것 같다.

2. 다양한 문화에 대한 개인의 이해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사람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간다. 또한, 사람은 자신의 지역, 자신의 나라에서만 사는 것이 아니라 다문화 세대, 다문화 가족, 글로벌화로 인해 다함께 사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 chapter4 여행관광 산업의 세분화
  • Chapter4 여행관광산업의 세분화Chapter4. 여행관광 산업의 세분화4.2 문화, 언어, 종교상대적 평가특정한 그룹의 독특한 태도와 행동을 그들의 문화라고 한다. 문화에는 언어, 종교, 민족성, 음식, 의복, 정치 등이 속하며 여행, 관광 분야의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다.1. 다양성의 예찬싱가포르는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유럽 등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섬나라이다.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된 나라인 만큼 종교의 수도 다양하며, 공식언어도 만

  • [관광마케팅] chapter4 여행관광 산업의 세분화
  • 여행관광산업의 세분화문화, 언어, 종교4.2문화(Culture)특정한 그룹의 독특한 태도와 행동여행, 관광분야의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상대적 평가상대적 평가1) 다양성의 예찬다양한 인종과 종교가 조화문화, 언어, 종교에 대한 해박한 지식2) 문화관광방문지의 문화를 경험지역과 문화, 환경을 보존하는 관광상대적 평가3) 언어모국어 사용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4) 종교순례여행고객의 욕구 충족이 사업의 성패 좌우

  • [관광상품기획론] 한방 관광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한방 다이어트를 중심으로
  •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 162. 표적시장의 선정 (selection of target marketing segment) . 173. 상품 Positioning 17제2절. 한방 다이어트 상품화를 위한 위치 선정(PLACE) . 181. 국내여행 방문지 통계 자료 . 182. 기존의 한방관광산업 및 한방단지 현황 분석 . 193. 한방 투어를 위한 한방단지 위치 선정 . 20제3절. SWOT 분석

  • 여행사실무3공통)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과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여행상품은 매우 다양한 관광소재를 결합한 무형의 소비재로서 여행시장 소비자들의 여행상품에 대한 욕구는 거의 완전세분화에 가까운 특성을 갖는다. 따라서 여행산업분야는 어떤 산업보다도 빅데이터의 활용하여 여행소비자들의 욕구와 소비행동에 대해 훨씬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이 장에서는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에 대해 고찰하시오. 2.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세분화 되어야 할 것이다. 한 방법으로, 근본은 다르지만 유사한 맥락에 있는 관광산업과 스포츠를 연계하는 것이다. 주 5일 근무제는 경제 및 산업구조, 노동시장, 국민여가문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특히 스포츠관광을 포함한 여가문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의식주를 제외하고 노동시간 이외에 여가시간을 즐기는 것이 꼭 필요한 이 시대에는, 개개인이 자신에게 주어진 여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