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에 대해 총 18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APPLE 애플 기업소개

2. 애플 SWOT 분석

3. 애플의 기업핵심역량

4. 애플의 경영 성공전략
(1) 디자인 경영전략
(2) 제품의 혁신
(3) 서비스 전략
(4) 브랜드 전략
(5) A/S전략

5. 애플의 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애플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판매촉진)

7. 결론 및 향후전망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스티브 잡스에게 있어 애플 제품과 애플 브랜드는 동일체이다. 제품은 브랜드의 현실화된 매개체이자 결과물이며 브랜드는 제품의 상징이다. 또한 스티브 잡스와 브랜드도 일체라 할 수 있다. 로렌스 빈센트의『스토리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에 따르면 스티브 잡스는 사람으로서의 브랜드 매개체라고 할 수 있다. 즉 창업자이자 CEO로서 브랜드가 가질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매개체인 것이다.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지휘 아래 처음부터 현재까지 일관적인 본질과 정체성을 유지해왔다. 한때 이사진과의 갈등으로 자신이 만든 기업에서 퇴출을 당하기도 했지만,10년 만에 복귀하면서 위기에 빠진 애플을 다시 일으켜 세운 원동력도 초창기부터 세운 스티브 잡스만의 가치관에서 비롯되었다. 즉 스티브 잡스 자신의 철학과 가치관은 항상 지금의 애플이 있게 한 일등공신이 되어 왔고, 이에 대한 믿음은 아이맥의 성공을 계기로 더 확고해졌다. 그리고 이 정신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또한 스티브 잡스가 독보적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애플 내부적으로도 직관과 실험을 중시하는 철학을 직원들이 공유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다고 보인다. 즉 직원들에게 왼쪽 뇌를 활용한 논리적 업무를 강조하기보다는, 오른쪽 뇌에서 말하는 창의적․예술적 감각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분위기가 갖춰져 있다는 것이다. 우뇌의 사용을 통한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을 유도하는 애플의 디자인 경영은 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항상 열려 있다.
참고문헌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 김정구 외, 율곡출판사
날개를 준비하라 - 김정구, 천년의 보물
What's Next 애플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 및 애플 미래전략수립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CONTENTS1. 애플 APPLE 기업개요2. 애플의 성공요인 분석3. 애플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전략 (2) 디자인경영(3) 서비스다각화 전략(4) 전략적제휴 전략 (나이키와의 콜라보)(5) 제품혁신전략(6) 아웃소싱전략(7) 가격책정전략4. 애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애플 미래전략수립 (고객충성고 재고전략 제시)1. 애플 APPLE 기업개요.애플은 스티브잡스와 스티브워

  • [경영학]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 연구의 배경1-2 연구의 목적 Ⅱ 애플 회사 소개 2-1 History of Apple2-2 경영철학과 전략2-3 Apple의 제품과 i-pod의 세계시장현황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3-1 i-Pod의 디자인분석 3-2 i-Pod의 SWOT분석3-3 i-Pod의 4P분석Ⅳ i-Pod의 국제마케팅 전략과 사례 4-1 i-Pod의 마케팅 전략 4-2 해외시장진출 사례분석 (미국, 일본, 한국)Ⅴ i-Pod의 향후 발전 전망5-1 한국시장 공략 전략 5-2 i-Pod 발전 전망Ⅶ. 결 론애플 아이팟(i-Pod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삼성, LG, 애플, 노키아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1. 삼성 애니콜(Anycall)(1) 삼성 기업소개(2) SWOT 분석(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믹스 (4Ps)(4)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5) ‘애니콜 햅틱’ 마케팅 사례조사2. LG 싸이언(CYON)(1) LG 기업소개(2) STP 분석(3) SWOT 분석(4) LG의 마케팅 믹스(4Ps)(5) 경쟁사 분석(6) LG싸이언 과제 및 제안(7) LG 프라다폰 마케팅 사례조사3. 애플(Apple)(1) 애플 기업소개(2) 애플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3) STP 분석(4) 애플의 마케팅전략 (4Ps)(5) 애플 ‘아이폰’ 마케팅 사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을 전개해 브랜드 이미지를 한껏 높였다. 삼성전자는 현 지에서 8천만달러가 넘는 광고비를 집행했고 37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한국에 서는 이효리와 비 그리고 고아라와 정일우 등 근래에는 동방신기와 소녀시대를 내세우 는 스타마케팅을 내걸고 있다.※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먼저 애니콜의 성공요인으로는 연구 개발비의 지원과 기술의 개발 그리고 보다 빠른 신제품의 출시, 브랜드 이미지관리의 성공과, 중국진출에 있어서의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집중 부문 (4) 조직은 최대한 가볍게 (Outsourcing) (5) 광범위한 제품 라인으로 규모의 경제 실현 (6) 마케팅과 브랜딩 (7) 존경받는 기업인 요로마 오릴라 2. 성공요인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