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마케팅사례연구] GS25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GS25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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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마케팅사례연구] GS25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GS25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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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GS25 기업분석과 핵심역량분석

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

3. GS25의 성공요인

4. GS25 SWOT분석

5. GS25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GS25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GS25의 향후전망과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Gs25의 성공요인은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Lg25에서 gs25로 바뀔 때 많은 잡음이 있었다. 하지만 gs25에서는 lg25에서 하지 않을 것을 하려고 많은 노력(마케팅)을 하였고 그 결과 지금 편의점 업계의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Gs25의 마케팅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편의점의 필수화’. Gs25는 편의점이 일반인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로 만들려고 하였다. 아래가 그 예이다.

생활편의를 위해 편의점에서는 인터넷 캐시 충천, 현금인출, 교통카드 충전, 휴대폰 충전 등을 제공한다. Gs25시는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많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길가다가 휴대폰 배터리가 다했으면 편의점에 들려 충전을 한다거나 집에서 나오는데 교통카드에 돈이 없다면 편의점에 들려 충전을 하고 간다. 이러한 서비스는 그냥 단순히 생활편의의 목적만 있는 것은 아니다. 휴대폰 충전을 하거나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사람들은 편의점에 들려 그 비용만 지불하고 가지는 않는다. 편의점에 들리는 김에 커피를 산다거나 우유를 산다거나 아주 조금이라도 사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서비스는 단순한 서비스의 폭을 넓히는 것이 아니라 편의점의 매출도 많은 상승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참고문헌
딜로이트, <국내 유통산업의 동향과 2013년 전망>, 2012.12
신세계 유통산업 연구소, <2013년 유통업 전망>, 2012.11
한국신용평가, <편의점 시장의 성장동력 살아있다>, 2013.08
통계청 표준산업분류표 http://kostat.go.kr/kssc
한국편의점협회 http://cv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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