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 KTF의 인수합병(M&A)사례분석 [합병목적, 합병배경합병 효과 ,합병후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8 / 2016.01.28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와 KTF는 합병으로 유무선 분리구조를 극복하고, 컨버전스 영역을 선도하여 글로벌사업자로
변화할 계획임.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우리나라 IT산업이 재도약하도록 할 것임.
목차
1. M&A 소개
2. M&A 당시 KT 현황
3. M&A 당시 KTF 현황
4. KT의 KTF M&A 동기
5. 유무선 분리구조를 극복하고, 컨버전스 영역을 선도
6. 유무선 컨버전스 산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자로 변신
7. 통신시장의 환경 변화
8. KT의 KTF M&A 경쟁력 강화 기대효과
9. 합병 주요 일정
10. 합병 승인 조건
11. 합병 찬반론
12. 통합 KT 소개
13. 인수합병으로 인한 부작용 최소화
14. 재무제표 변화
15. 합병 후 실적
16. 합병 전후의 차이점
17. 조직구조의 변화
18. 인사제도 변화
19. 업무 방식 변화
20. 합병 이후 대두된 문제점 과 해결책
21. 합병 목적 달성
22. 컨버전스 환경 주도
23. KT의 CCC기술 개발
24. 아이폰 등장(아이폰 도입으로 큰 성공을 이룬 KT)
25. 올레 KT 광고 효과
26. KT가 제시한 앞으로의 방향
27. KT 평가
본문내용
M&A 소개
인수 :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주식이나 자산을 취득하면서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
합병 : 두 개 이상의 기업들이 법률적으로나 사실적으로 하나의 기업으로 합쳐지는 것.

<중 략>

M&A 당시 KT 현황
국민에게 보편적이고 수준 높은 통신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
주요 사업 : 유선전화, 무선전화, 인터넷

M&A 당시 KTF 현황
KT가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설립
주요 사업 : 개인 휴대통신, 무선인터넷

KT의 KTF M&A 동기
SKT의 하나로텔레콤,TU미디어,SK브로드밴드 설립및 합병에 대항

유무선 분리구조를 극복하고, 컨버전스 영역을 선도
KT와 KTF는 합병으로 유무선 분리구조를 극복하고, 컨버전스 영역을 선도하여 글로벌사업자로 변화할 계획임.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우리나라 IT산업이 재도약하도록 할 것임

<중 략>

컨버전스 : Life Convergence(u-Home, u-learning 등), Biz Convergence(u-work 등), FMC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 [경영학] KT의 경영혁신에 대해서
  • 합병이후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KT를 보는 시장의 시선은 여전히 공기업분위기가 지배적 이였지만 이석채 회장 취임이후 이런 시각이 많이 변했다. 앞서 말한 성과주의 정착과 윤리 경영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내서 그렇다는 분석들이 있다. 실제 통합이후 성과를 가늠해 볼 2분기 실적은 나쁘지 않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9.9% 늘어난 4834억 원을 기록하였다. 2. 엔터테인먼트회사와의 합병KT는 과거 KTF와의 합병 이전 먼저 엔터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공기업 민영화 사례분석민영화 원인, 추진배경 및 과정, 장단점 분석CONTENTSⅠ. 서론 - 연구목적 연구방향 및 KT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KT 민영화 추진배경, 과정, 성과, 문제점 분석1. KT 민영화 추진배경 및 필요성① 조직의 효율화 ② 조직문화의 변화 ③ 투자의 효율화 ④ 매출증대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⑤ 예산의 효율화2. KT민영

  • 컨텐츠 경제 SKT와 하나로 간의 기업결합 SKT 하나로 사건 개요 SKT 하나로 기업
  • 효과와 발생여부회생이 불가능한 회사와의 기업결합 해당여부시정초치 내용원심결에 대한 SKT와 하나로의 이의신청과 그 결과Ⅲ. 사건 평가이러한 결합행위로 인한 경제적 분석융합, 결합판매의 전망Ⅳ. 결론Ⅴ. 참조문헌Ⅰ. 서론조사 배경 및 목적최근 컨버젼스 화에 따른 SK브로드밴드, Qook 등 유무선 인터넷 및IPTV 등 결합서비스가 이슈가 되고 있다. kT-KTF기업결합에 이어 최근 SK브로드밴드(과거 하나로통신)와 SKT의 합병이 준비 중에 있다.

  • LG텔레콤과 포털 다음DAUM의 합병 계획서
  • LG텔레콤과 포털‘다음(DAUM)’의 합병 계획서목 차1.미래 동향 2.모기업소개-LG텔레콤 SWOT분석3.인수대상소개-DAUM이어야 할 이유4.인수합병 후 사업방향5.예상 시장 효과6.참고자료1.미래 동향요즘 IPTV에 대한 논의와 연구 그리고 상용화의 열기가 뜨겁다. 야구나 축구 등 스포츠 중계를 보면서 친구들과 실시간 채팅을 하고, 좋아하는 선수나 구단의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알아보는 일이 가능해진 IPTV서비스는 11월 17일 서비스를 시작한 KT에 이어 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