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6 / 2016.01.2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발전방향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19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기업선정배경
(2)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2. 글로벌 자동차시장 상황분석

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황

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황
(1) 미국진출상황
(2) 미국자동차 시장분석
(3) 미국시장내 현대자동차의 경쟁력

5.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
(1) 품질전략
(2) 서비스전략
(3) 보장정책

6.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

7. 현대자동차 SWOT 분석

8.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의 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9.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10. 향후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미국시장 진출 직전인 1999년 모기업인 현대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되며 기존 故정세영 회장 체제를 마감하고 작금의 정몽구 회장 체제가 출범하는 거대한 전환기를 맞이하게 된다. 기업의 수장이 바뀌면서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에도 크고 작은 변화들이 초래되었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가 바로 품질이었다. 과거 엑셀의 저급한 품질이 알려지면서 진출 4년만인 1988년부터 감소세로 돌아선 판매고는 9만1,217대까지 곤두박질쳤다. 진출 2년차에 기록했던 26만3,000대의 3분의 1수준으로 폭락한 것이다. 제아무리 값이 싸다고 하더라도 자동차는 운전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품질만큼은 뒷받침되어야 한다. 또한 차량의 유지와 주행에 불편함이 없어야 재구매도 이루어질 수 있다. 미국 수출 초기 현대자동차는 이들 중 그 어떤 것도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였다. 이러한 연유로 현대자동차의 경영권을 장악한 정몽구 회장은 마치 편집증 환자처럼 품질에 집착했으며 양보할 수 없는 절대가치로서 품질향상의 중요성을 현대자동차 전체에 주입시키고자 하였다. 생산과 연구개발 등 품질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부서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영업, 관리 부문의 조직도 품질경영 체제로 전환했다. 전 방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품질을 보장하지 않으면 신차를 출시하지 않고 판매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수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분석3) 내가 그에게 반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①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SWOT분석과 STP②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4Ps 전략 ③ ‘오리온 초코파이’의 핵심 마케팅성공요인4) 성공한 남자 ‘이언’, 그와의 사랑 흔적 ① ‘오리온 초코파이’의 기타 국가 진출② 글로벌 오리온을 향한 기타 제품군의 진출3. 결론1) 당면과제 및 전망2)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우리의 Promotion전략 제안4. 참고문헌1. 서 론국내 스낵업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Ⅰ. 기업 소개 11. 기업 개요 12. 사업 현황 1Ⅱ. 마케팅 환경 분석 21.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 현황 22. 세계화장품시장 현황 33. 주요 경쟁사 분석 4Ⅲ.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61. STP 분석 62. 4P 분석 83. SWOT 분석 13Ⅳ. 새로운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61. 4P를 통해 살펴보는 해외 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162.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 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INDEXⅠ. 서론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카드산업 현황분석Ⅱ. 본론1. 현대카드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2. 현대카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현대카드의 여러 마케팅전략1) VVIP 마케팅전략2) 디자인 마케팅전략3) 알파벳 마케팅전략4) 색깔 마케팅전략5) 귀족 마케팅전략6) 스포츠 마케팅전략7) 문화 마케팅전략8) 명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2) 아모레퍼시픽 history(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2. 중국 화장품시장 환경분석3.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과정분석4. 중국진출 성공요인5.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입전략(1) 수출전략(2) 해외직접투자 전략 (현지공장설립) (3) 인사전략(4) 생산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라네즈 중심으로)(1) 마케팅 상황분석(2) STP전략1) Segment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