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사례 분석 ? 제조기업(폭스바겐, 네스트 랩스, GE, 테슬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에서는 글로벌 제조기업(폭스바겐, 네스트 랩스, GE, 테슬라)의 플랫폼 전략에 대한 사례를 분석한 자료이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플랫폼 개요
(2) 플랫폼 전략의 필요성
(3) 플랫폼의 핵심 가치
(4) 제조 기업의 플랫폼 사례
1) 상품 플랫폼- 연결
2) 비즈니스 플랫폼 - 협력
3) 산업 플랫폼- 공유
(5) 플랫폼의 효과
3. 결론 및 시사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혁신적 기업들은 최신 ICT 기술인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제조업에서도 플랫폼 전략으로 새롭게 대두된다. 제조업의 생산부문은 IT 기술인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매개로 생산설비, 로봇 등 물리적 시스템과 네트워크, SW 등 시스템간의 통합으로 생산효율성 극대화 추구한다. 또 다른 축에서는 제조업의 사업부문에서 ICT 기반의 제조 가치사슬 전반에 서비스 요소를 적용하는 제조업의 서비스화도 진행되고 있다.
참고문헌
윤상진,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최병삼 외, 플랫폼, 경영을 바꾸다
조용호, 플랫폼전쟁
조항, 향후 10년 자동차산업의 3대 키워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vs 삼성전자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특허전쟁 사례분석및 애플,삼성전자의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삼성과 애플의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전자는 1969년 1월 13일 이병철 회장에 의해 설립된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이다. 삼성그룹은 1938년 삼성물산을 토대로 설립되어 식품과 의복에 주력,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며 전자산업에 진출하였다. 현재는 2010년 12월 이재용 사장이 정식 취임하여, 창업자인 고(故) 이병철 회장, 2대 이건희 회장에 이어 3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주 업종은 이동전화기 제조업으로서 모니터,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제조업을 바탕으로 하는 대기업의 조건들이 그대로 적용 될 수는 없다. 개인의 역량이 크게 반영되는 리더쉽의 발휘나 회사 내부적인 문제인 프로세스 혁신 및 관리는 Google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할 부분이다.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및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등은 서비스 업종으로 분류되는 Google에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중심으로 기업의 혁신방안을 모색해 볼 수 있다.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기업의 성패를 좌우하

  • 존슨앤존슨 기업성장 경영전략분석과 존슨앤존슨 성공요인분석및 존슨앤존슨 사회공헌사례분석
  • 제조생산1932년 창립자와 같은 이름을 가진 그의 아들, 로버트 우드 존슨 2세가 새로운 CEO로 취임하였다. 그는 취임 후 당시까지만 해도 중앙 집권적이고 가족적이었던 조직구조를 점점 성장하고 있는 기업 상황에 맞게 분권화된 글로벌기업으로 변화시킬 필요성을 느꼈다. 그리고 그에 앞서 기업의 토대가 되는 기업 사명과 추구해야 할 목적과 방향을 원칙적으로 정의해야 함을 깨달았다.그래서 그는 1943년 소비자 중심의 인도주의 철학을 담은 ‘

  •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전략적인 파트너들과의 협력강화휴맥스가 세계적인 STB기업으로 부상하면서 다양한 지역의 세계적인 회사와 전략적 제휴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는 내부 역량 강화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거두며, 휴맥스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해주고 있다.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1. 미국 미국의 셋톱박스 시장은 위성용, CATV용, 지상파용으로 구분할 것 없이 전 세계 최고의 제품수요처로 손꼽힌다. 미

  • 폭스바겐 글로벌 경영전략과 SWOT분석및 폭스바겐 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향후전망연구
  • VOLKS WAGEN글로벌전략 사례연구1. 폭스바겐 기업소개2. 폭스바겐의 R&D 전략3. 폭스바겐의 글로벌 상황분석4. 경쟁사 전략분석 (도요타)5. 폭스바겐 SWOT 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SWOT 활용전략6. 폭스바겐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폭스바겐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7. 폭스바겐의 핵심 글로벌 경영전략(1) 해외수출 주요제품 소개(2) 글로벌 전략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