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각각 제시하고 분석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6 / 2016.01.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각각 제시하고 분석한 후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 요건
2.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제시 및 분석
1)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1
2)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2
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 요건
첫째, 영유아를 존중하고 영유아를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 보육교사는 영유아들을 각각의 인격체로서 존중해야 하므로 영유아의 말과 몸짓, 표정을 존중해 주어야 하며 반응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영유아를 진심으로 사랑해 주어야 한다.
둘째, 인내심과 이해하는 태도를 가
.
.
2.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제시 및 분석
1)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1
‘새로 등원한 승원이는 놀이시간에 친구 인철이를 물었다. 이에 교사는 승원이에게 주의를 주었지만 얼마 후 다시 인철이를 물었다.’라는 사례에서 훌륭한 교사는 승원
참고문헌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박은경, “보육교사자질향상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0
- 남명자, “교사 전문성 맥락에서 본 유아교사의 돌봄 실천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07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4
- 김선주,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3공통) 유치원교사의 직무내용서술유치원교사의 역할을 교육전문가로서 양육과 보호자로서 역할로 나누어 서술하시오0k
  • 교사의 직무내용을 서술하시오(10점).2. 유치원교사의 역할을 교육전문가로서, 양육과 보호자로서 역할로 나누어 서술하시오(10점).3. 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직주기에 따른 발달단계를 설명하시오(10점).4. 윤리적 딜레마 상황의 사례를 가상으로 만들고, 이 상황을 윤리강령에 포함된 원리에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10점).5. 평가에 근거한 유아 생활지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10점).6. 학급운영을 위한 교사의 업무에는

  • 영유아 보육 전문 인력의 자격과 역할
  • 보육교사 이들을 지원하는 기타 보육인력 보육지원인력 : 보조교사, 영양사와 조리사(취사부), 관리인, 사무직원, 자원봉사자,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심리학자, 아동발달 및 상담 전문가 - 시설장을 비롯한 여러 보육인력이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유아들의 전인격 발달을 도울 수 있음. 1) 시설장의 역할- 시설장은 보육시설을 총체적으로 관리, 감독하는 한 기관의 책임자다.- 시설장의 철학,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육시

  • 교직실무3공통) 유치원교사의 전문성설명하고 교사의발달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 유치원교사의 교직윤리 논문을3개 찾아 요약하시오0k
  •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을 제안해보시오.(2) 유치원 교사의 교직윤리에 대한 논문을 3개 찾아 요약(찾은 논문의 출처 정보를 반드시 정확히 기입할 것)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유치원교사의 전문성에 대해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 주기에 따른 전문성 신장방안을 제안해보시오.1) 교사의 전문성의 의미전문적인 자질이란 교사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전문적인 능력을 의미한다. 영․유아 보육교사

  • 보육인력-보육인력의 역할자질,보육교사의 역할등
  • 보육인력 -목 차1. 보육인력1) 시설장의 역할2) 보육교사의 역할3) 보육지원 인력의 역할2. 보육인력의 역할자질1) 시설장의 자질2) 보육교사의 자질 3) 보육지원의 인력자질3. 보육교사의 교육1) 보육교사의 자격교육2) 보육교사의 발달과 현직교육 3) 보육교사의 윤리강령 1. 보육인력- 영유아보육법에 의거 보육시설에 두어야 할 종사자로서 시설장, 보육교사, 간호사(간호조무사), 영양사, 조리사(취사부) 등이 있다. 보육인력은 영유아

  • 보육인력-보육인력의 역할자질,보육교사의 역할등
  • 보육인력 -목 차1. 보육인력1) 시설장의 역할2) 보육교사의 역할3) 보육지원 인력의 역할2. 보육인력의 역할자질1) 시설장의 자질2) 보육교사의 자질 3) 보육지원의 인력자질3. 보육교사의 교육1) 보육교사의 자격교육2) 보육교사의 발달과 현직교육 3) 보육교사의 윤리강령 1. 보육인력- 영유아보육법에 의거 보육시설에 두어야 할 종사자로서 시설장, 보육교사, 간호사(간호조무사), 영양사, 조리사(취사부) 등이 있다. 보육인력은 영유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