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각각 제시하고 분석한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6 / 2016.01.0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보육교사론] 보육교사가 갖춰야 할 인성적 자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의 사례와 그렇지 않은 경우의 사례
- 보육교사의 인성적 자질과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그리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상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공통) 어린이집의 종류 영유아교육기관 운영의 원리 유치원 교사의 자격기준과 어린이집 교사의 자격기준을 설명하시오0k
- [보육인력] 보육인력 현황과 외국 사례 비교 및 문제점과 개선점 분석
- [유아교육학]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에서의 지도성에 대해 논하고 지도성을 전문성과 관련하여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각각 제시하고 분석한 후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상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 요건
2.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제시 및 분석
1)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1
2)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2
3.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인성적 자질 요건
첫째, 영유아를 존중하고 영유아를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 보육교사는 영유아들을 각각의 인격체로서 존중해야 하므로 영유아의 말과 몸짓, 표정을 존중해 주어야 하며 반응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영유아를 진심으로 사랑해 주어야 한다.
둘째, 인내심과 이해하는 태도를 가
.
.
2. 인성적 자질이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제시 및 분석
1) 훌륭한 교사와 그렇지 않은 경우 사례 및 분석 #1
‘새로 등원한 승원이는 놀이시간에 친구 인철이를 물었다. 이에 교사는 승원이에게 주의를 주었지만 얼마 후 다시 인철이를 물었다.’라는 사례에서 훌륭한 교사는 승원
- 참고문헌
-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박은경, “보육교사자질향상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0
- 남명자, “교사 전문성 맥락에서 본 유아교사의 돌봄 실천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07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4
- 김선주,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