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사고에 대한 스키너, 촘스키, 피아제, 비고스키의 이론을 비교하고 각 이론의 근거의 실제 예를 하나이상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4 / 2016.01.0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와 사고에 대한 스키너, 촘스키, 피아제, 비고스키의 이론을 비교하고 각 이론의 근거의 실제 예를 하나이상 들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와 사고에 대한 스키너, 촘스키, 피아제, 비고스키의 이론 비교
2. 각 이론 근거의 실제 예
1) 스키너
2) 피아제
3) 비고스키
4) 촘스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언어와 사고에 대한 스키너, 촘스키, 피아제, 비고스키의 이론 비교
언어와 사고에 관한 거시적인 입장은 언어와 사고는 관련성을 갖고 발달하고 영유아의 행동이 중요함을 강조하는 스키너와 피아제의 주장과 언어발달과 사고의 발달은 각각 독립적이라는 촘스키와 비고스키의 주장이 대립된다. 구체적으로 스키너와 피아제의 차이는 우선 스키너는 사곧와 언어 발달을 일반 학습
.
.
2. 각 이론 근거의 실제 예
1) 스키너
유아가 옆에 있던 물건을 우연히 건드리자 딸랑이 소리가 났다고 가정해 보자. 이 유아는 소리가 난 쪽을 쳐다보고 딸랑이에 관심을 보일 것이다. 이와 같이 우연히 일어난 반응이 몇 차례 계속되고 나면 이 유아는 소리를 내는 장
- 참고문헌
-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9
- 오현선, “Thinking Science 활동에서 초등 과학 영재의 성격이 언어적 상호작용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1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림외사(儒林外史)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애견 장례 업체 반려동물시장 반려동물 서비스마케팅 동물 장례업이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자아에 대한 정의를 사회학과 심리학적 관점에서 비교하여 기술하고,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아가 어떻게 발현되는지를 기술하시오 더불어 자아와 자존감, 자아효능감 등의 관계 및 자신의 자존감과 자아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