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조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
1) 행동주의 언어발달 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
(1) 스키너의 언어발달 이론
(2) 반두라의 언어발달 이론
2) 생득주의 언어발달 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
(1) 촘스키의 언어발달 이론
(2) 레너버그(Lenneberg, 1967)의 언어발달 이론
3) 상호작용주의 언어발달 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
(1) 피아제의 언어발달 이론
(2) 비고스키의 언어발달 이론
(3) 브루너의 언어발달 이론
2. 언어발달이론에 근거한 영유아 언어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1) 읽기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
2) 쓰기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
3) 듣기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
4) 말하기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아들은 대체로 생후 6개월에는 옹알이를 하고, 약 9개월 정도가 되면 제스처와 함께 어떠한 의도를 표현하기 위한 발성을 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의미 있는 첫 단어를 말하게 되는 시기는 돌 전후인 10~14개월 정도가 되어야 가능해진다. 이 시기의 영아들은 물체에 이름을 자주 붙이거나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문맥들에서 그들의 단어를 사용한다. 언어는 소리와 뜻을 연관 짓는 인간 상호간의 의사소통 수단이다. 언어를 통한 상호소통은 기능적인 측면에서 단순한 표현과 의미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표현하기 위해서 의미를 구성하고 이해하기 위해 그 의미를
- 참고문헌
-
조정숙 외, 유아언어교육, 정민사, 2005
윤희경, 유아교수 학습방법, 창지사, 2003
임영주,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조문화, 2002
이순형 외, 영유아언어지도, 교문사, 2010
김정완, 우리아이 언어지도, 한국학술정보, 2009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