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장례 업체 반려동물시장 반려동물 서비스마케팅 동물 장례업이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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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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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식 애견 장례 업체 ‘ PETMEGO’
마케팅 믹스 전략
2
CONTENTS
사업 정의
3C 분석
컨셉 도출
ABV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3
사업 정의
사업 정의
4
사람과 마찬가지로 동물의 죽음에 격식을 차려서
예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행업
동물 장례업이란?
Pet(애완동물) + Amigo(친구)의 합성어
반려동물의 친구가 되어주고자 함을 보여준다.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이 진정한 친구이듯이, 고객의 반려동물의 죽음에 친구처럼 함께 슬퍼해줄 수 있는 기업
기존 동물 장례업체는 교통이 불편한 곳에 위치하며 장례 가격이 비싼 편
우리 서비스는 이동식 장례차량의 도입으로
빠른 장례 절차 및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납골당 안치, 액세서리 제작 등의 다양한 패키지도 제공한다.
5
사업 정의 ; 제공 서비스
6
거시 환경 분석
폐기물관리법 ; 개나 고양이 사체는 생활 폐기물로 분류,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와 함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도록 규정되어 있다.
지난해 동물 사체 (로드킬) 처리량은 3081건으로 전년 2484건보다 24% 증가
서울시 관계자는 “일반 가정에서 기르던 애완동물이 죽은 경우에는 생활폐기물과 분리해 동물병원이나 동물 장묘업체에 의뢰, 처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출처 : 한국경제,2012
반려동물 사체 처리 기준/법조항
7
정치/법규
서울시의 애완동물 사체 처리 기동반 운영
경제성장으로 가처분 소득이 늘어난 데다 독신 가구와 고령 인구가 급증하면서 애완동물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출처 : 한국경제,2011ㄱ
8
사회/문화
출처 : 연합뉴스,2011
<2010 인구주택총조사 가구원 수 규모>
<우리나라 1인당 GDP 전망치>
출처 : 국제통화기금
애완동물 장례업에 뛰어드는 업체 증가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약 10%의 성장세
애견 투자 비용 증가에 따라 장례분야 또한 높은 수익을 기대
9
일본의 사례
<애완동물 한 마리당 연간 지출액>
이동식 애견장례대행업체 ㈜저팬 펫 세레모니
애견 화장차에는 화장으로 인한 유해성분 배출을 방지하기 위해 다이옥신 등의 발생을 방지하는 무연무취의 첨단시설이 갖춰져 있다.
10
기술
11
3C 분석
국내 애견/애묘인 1000만명 초과
출처 : 아크로팬,2012
딩크펫 족 [DINK+pet] 출현
: 부부가 맞벌이를 하면서 자녀 대신에 애완동물과 함께 가족을 이루는 사람들
12
시장 분석
<국내 애완동물 시장 규모>
출처 : 한국경제,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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