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Hanwha Chemical]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2.25 / 2015.12.25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4년 11월 석유화학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다각화로 인한 안정적인 수익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자 삼성종합화학의 지분 26.85%를 인수하기로 결정.
태양광 부문에서는 2014년부터 1만톤/연 규모의 여수 폴리실리콘 공장에서 상업생산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최소 투자로 효율적 생산능력 증대를 위한 debottlenecking을 진행할 계획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분야에서 글로벌 상위 매출 제품인 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로 개발 중인 다빅트렐은 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2014년 식약청 허가. 다국적 제약사와 글로벌 시장 개발을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협의 중
매출구성은 원료 49.82%, 태양광 28.75%, 가공 21.26%, 기타 12.08%, 유통 7.40%, 연결조정 -19.31% 등으로 구분
목차
1. 기업개요
2. 사업구조
3. 재무 성과
4. 비전과 목표
5. 태양광 산업 가치사슬
6. 태양광 에너지 이용
7. 사회문화적 환경
8. 기술적 환경
9. 경제적 환경
10. 법적/정치적 환경
11. 글로벌 환경
12. M.Poter’s Five Forces
13. Value Chain Analysis
14. 생 산
15. 외부 물류
16. 마케팅& 영업
17. 서비스
18. 기업 하부구조
19. 인사관리
20. R&D
21. 구매
22. SW 분석
23. VRIO 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도출
24. 전략 수립
25. 중국시장 선택의 이유
26. 중국 산업환경
27. 중국 기회요인
28. 전략적 제휴
29. 결 론
본문내용
기업개요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기업, 한화케미칼
한화케미칼은 1965년 설립 이래로 범용 플라스틱과 각종 무기화학 제품 생산을 통해 한국의 석요화학 산업을 이끌어 왔습니다. 국내 최초로 PVC를 생산한 데 이어 LDPE(저밀도폴리에틸렌), LLDPE(선형저밀도 폴리에틸렌), CA(가성소다. 염소)등 각종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였고 다가오는 미래를 이끌 친환경 기술인 신사업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시장을 이끄는 등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기업으로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중 략>

사업구조
2014년 11월 석유화학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다각화로 인한 안정적인 수익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자 삼성종합화학의 지분 26.85%를 인수하기로 결정.
태양광 부문에서는 2014년부터 1만톤/연 규모의 여수 폴리실리콘 공장에서 상업생산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최소 투자로 효율적 생산능력 증대를 위한 debottlenecking을 진행할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화의 해외진출
  • 한화의 해외진출contents한화그룹01한화L&C㈜02한화건설㈜03contents한화그룹 소개1한화그룹 해외진출 사례2한화그룹 향후 전략3한화그룹한화건설한화L&C한화그룹 소개한화 기업 경영의 출발은 바로 고객의 행복입니다.한화정신신용과 의리경영이념신뢰/존경/혁신VISION인류의 발전과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초일류 한화브랜드 달성MISSION* 최고의 고객 감동을 전하는 초일류 글로벌 기업의 미래상을 구현* 인류 행복 추구를 최상의 가치

  • [조직구조론] 한화그룹 M&A전략과 대한생명 인수합병과정
  • - 목 차 -1. 서 론․ 한화그룹 소개 2. 본 론․ 성 장 사․ 인재경영․ 내부조직&SWOT분석․ M&A전략․ 대한생명인수 및 비리3. 결 론․ 외부환경에서 보는 한화그룹1.한화 그룹 소개(1) 사업영역(주)한화는 크게 그룹의 근간이 되어 왔던 제조/건설부문과 앞으로 성장과 발전을 주도할 금융부문, 서비스/레저 부문의 세 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1) 제조, 건설부문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석유화학, 한화L&C, 한화폴리드리머, 드림파마

  • [조직구조론] 한화그룹의 M&A 사례
  • - 목 차 -1. 서 론․ 한화그룹 소개 2. 본 론․ 성 장 사․ 인재경영․ 내부조직&SWOT분석․ M&A전략․ 대한생명인수 및 비리3. 결 론․ 외부환경에서 보는 한화그룹1.한화 그룹 소개(1) 사업영역(주)한화는 크게 그룹의 근간이 되어 왔던 제조/건설부문과 앞으로 성장과 발전을 주도할 금융부문, 서비스/레저 부문의 세 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1) 제조, 건설부문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석유화학, 한화L&C, 한화폴리드리머, 드림파마

  • 한화건설과 웅진그룹 사례에서 본 그린마케팅
  • 한화건설은 매년 수주 및 매출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2년 수주1조원 돌파, 2004년에는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고, 2005년에는 수주 2조원을 달성할 만큼 최근의 괄목할 만한 성장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힘찬 전진이다. 특히, 회사 역량의 ‘선택’과 ‘집중’전략을 통해 최고의 건설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한화건설은 건설경기 변동에 대비하며 건설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전을 키워가고 있다.경영이념-환경경영: 인간과 환경이 조화

  • 정보산업의 발전과 종합상사 기능의 변화 -한화무역
  • 한화22nd Floor, Hanwha Building, #1, Janggyo-Dong,Jung-gu, Seoul 100-797, Korea.Tel : 82-2) 729-3500, Fax : 82-2) 729-3535 www.hanwhatrade.com목차 1.한화그룹 2.(주) 한 화 3.(주) 한화 / 무역 4.한화그룹내 한화무역의 역할 5.정보화의 발달에 따른 한화무역의 변화 6.사업부문별 정보화에 따른 영향 7.시장변화에 따른 경영 안정화 및 신사업 진출 현황 8.중소기업과의 연계 현황 9 한화무역의 미래 핵심 경영 전략서론종합상사의 과거와 미래한화그룹화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