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후레쉬니스햄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후레쉬니스 햄버거의 선정이유

이미 우리의 삶에 일상화된 햄버거라는 소재를 가지고 전혀 다른 느낌의 공간을 제공 하 는 후레쉬니스 햄버거에 대해서 성공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게 되었다. 미국에 일상화된 저급의 커피에서 유럽식 고급 커피의 도입을 통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스타벅스와 비 교해 보았을 때 싸고 저급이라는 햄버거의 당연한 등식을 약간 비싸고 고급이라는 이미지 전환을 탈피하려고 하는 후레쉬니스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2. 패스트 캐주얼의 개념

먼저 생소할지도 모르는 패스트 캐주얼이란 개념에 대해 소개 하려고 한다. 패스트 캐주 얼이란 후레쉬니스 햄버거와 같이 패스트푸드와 레스토랑의 중간 형태로, 일반 레스토랑 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로 패스트푸드보다 고품질의 음식과 쾌적한 매장 서비스와 함께 신 속하게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외식업태를 말한다. 현재 국내 외식업계에도 이러한 패 스트 캐주얼의 개념을 갖는 외식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3. 후레쉬니스 햄버거 등장 배경

후레쉬니스 햄버거는 작년에 국내에 입점한 일본의 햄버거 전문점이다. 기존의 우리가 이용하던 햄버거는 맥도널드, 롯데리아, 버거킹등은 패스트푸드 점으로 불편한 자리와 식탁, 주문과 계산을 카운터에서 직접하는 셀프서비스등 단순히 싼 가격에 한 끼를 때운 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왜 우리는 좀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햄버거를 먹을 수 없는 것일까? 후레쉬니스 햄버거는 이러한 불만에서 시작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더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전략방안
  •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9명, 박영사, 2002마케팅원리, 박수찬, 박문사, 2002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 창 한국광고공사 http://www.kobaco.co.kr/장업신문 http://www.csmt.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한국상공회의소 www.kocham.net/ 더페이스샵 홈페이지 www.thefaceshop.comMISSHA www.bautynet.co.kr LG경제연구소 www.lgero.com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한국

  • [경영학]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경영비교분석
  • 햄버거로 대신하자며 굳게 다짐하면서.24일 목요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각 부분의 파트너끼리 만나 깊게 파고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틈틈이 모홈페이지에 만든 우리만의 공간 - 경영학 개론 3조-의 클럽에 각자의 조사 실태와 자료를 올렸다.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보람과 미영은 어딜가서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사업 소개를 해도 될 만큼, 재연과 보희는 먹지 않고도 두 기업의 음식들이 질렸을 만큼, 세은과 유미는 소비자센터에서 일해도 될 만큼 각

  • [호텔경영] Managed Services
  • 경영학, 지구문화사, p13~22양일선, 차진아(2003). 급식경영학, (주)교문사, p5~8배준호(2010). DEA분석을 이용한 특급호텔 외식사업부의 경영효율성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과 박사학위 논문남세환(2011). 산업체 급식 서비스 요인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급식기업 비교를 중심으로-, 영산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창업경영전공 석사학위 논문최순태(2007). 산업체 위탁급식 서비스 요인이 이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경영학 관점에서 재해석 한다. 그가 말하는 것처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과 기업은 확실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인내해야 한다는 점, 위기를 대처 해야 한다는 점, 사람을 얻어야 한다는 점, 정보수집을 해야한다는 점 등 통합적인 이유인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한 점에서 더 많이 얻고 더 많이 쟁취하려는 현대사회에 ‘무엇을 버릴 것인가’는 참신하고 독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만한 소재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모두 자신

  • 프랜차이즈(Franchise)와 조인밴처(Joint Venture)에 대한 조사
  • 햄버거, 피자, 탕수육, 아이스크림, 패밀리 레스토랑, 한식, 일식, 중식과 그 밖에 Sea Food, 최근 확산되기 시작한 민속음식과 같은 업종들로 다시 소분류할 수 있다.소매업은 중저가 의류와 구두, 액세서리, 원목소가구, 유아/아동용품, 편의점, 디스카운트스토아 등으로, 서비스업에는 세탁, 미용, 대여, 학원, 부동산, 레저스포츠, 용역사업 등으로 구분이 가능하다.우리나라 체인점은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주로 외식산업, 커피전문점, 베이커리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