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후레쉬니스햄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후레쉬니스 햄버거의 선정이유
이미 우리의 삶에 일상화된 햄버거라는 소재를 가지고 전혀 다른 느낌의 공간을 제공 하 는 후레쉬니스 햄버거에 대해서 성공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게 되었다. 미국에 일상화된 저급의 커피에서 유럽식 고급 커피의 도입을 통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스타벅스와 비 교해 보았을 때 싸고 저급이라는 햄버거의 당연한 등식을 약간 비싸고 고급이라는 이미지 전환을 탈피하려고 하는 후레쉬니스의 노력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2. 패스트 캐주얼의 개념
먼저 생소할지도 모르는 패스트 캐주얼이란 개념에 대해 소개 하려고 한다. 패스트 캐주 얼이란 후레쉬니스 햄버거와 같이 패스트푸드와 레스토랑의 중간 형태로, 일반 레스토랑 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로 패스트푸드보다 고품질의 음식과 쾌적한 매장 서비스와 함께 신 속하게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외식업태를 말한다. 현재 국내 외식업계에도 이러한 패 스트 캐주얼의 개념을 갖는 외식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3. 후레쉬니스 햄버거 등장 배경
후레쉬니스 햄버거는 작년에 국내에 입점한 일본의 햄버거 전문점이다. 기존의 우리가 이용하던 햄버거는 맥도널드, 롯데리아, 버거킹등은 패스트푸드 점으로 불편한 자리와 식탁, 주문과 계산을 카운터에서 직접하는 셀프서비스등 단순히 싼 가격에 한 끼를 때운 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왜 우리는 좀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햄버거를 먹을 수 없는 것일까? 후레쉬니스 햄버거는 이러한 불만에서 시작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