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TCO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글로벌 유통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진출전략연구및 향후전략제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OSTCO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글로벌 유통전략분석및 코스트코 한국진출전략연구및 향후전략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 중간중간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1. 코스트코 기업소개

2. 코스트코 유통전략
(1) COSTCO의 글로벌현황
(2) 유통의 개념
(3) Costco 유통의 특징
-3PL
-지입계약
-크로스도킹
(4) COSTCO의 직 ∙ 간접 유통경로

3. 코스트코의 유통현황
(1) 상적 유통 경로
(2) 이마트와 비교분석
(3) 입지현황
(4) 매장구조

4. 코스트코의 한국진출전략
(1) 코스트코의 한국진출
(2) Costco의 국내 현황
(3) COSTCO 특징
(4) COSTCO 향후 계획
본문내용
코스트코 유통의 다른 특징으로는 지입계약과 Cross-Docking가 있습니다. 지입계약이란 차량 지입 전문 업체가 차주 또는 운전자와 계약을 맺어 화물 운송을 필요로 하는 화주에 차량과 운전자를 공급하고 그 대가로 계약 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액의 보수를 지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지입계약의 장점으로는 인력관리 부문 효율, 화물류 부문 능률 및 전문선 향상, 물류 원가 절감 및 자금 압박 해소, 다른 부문에서의 핵심 역량 집중 가능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많아서 좋았지만 중간에 유통특징 부분은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서 딱히 도움이 되지않았음. 하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았음
  • 53949***
    (2018.03.20 16:14: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할인점 `홈플러스`의 차별화 전략 분석
  • Ⅰ. 연구목적 및 방향국내 유통시장의 성장과정과 현황을 분석하여 그들이 타업태 및 다른 동종 업체들과 어떻게 경쟁하여왔으며 차별화 되어 왔는지에 관한 모든 것을 전략적인 관점에서 비교. 분석하고자 함.유통시장의 한 형태인 홈플러스를 그 분석 대상으로 하여 동종업체들과의 공통되고 차별화 되는 전략을 집중 분석하여 홈플러스의 성공요인과 함께 그에 따르는 전략적인 강점을 밝히고자 함이다.Ⅱ. 소매업의 유형1. 소매업의 정의국

  • [국제경영]`Wal-Mart` 월마트와 `E-Mart` 이마트 국제현지화전략
  • 유통 시장의 전반적 특성Ⅰ-Ⅰ. 대형할인점의 개념 및 유형Ⅰ-Ⅱ. 대형할인유통시장의 특성Ⅱ. 한국의 대형할인유통 시장Ⅱ-Ⅰ. 한국 대형할인유통 시장현황Ⅱ-Ⅱ. 한국 소비시장 및 소비자 특성 변화Ⅲ. 월마트의 한국진출 사례Ⅲ-Ⅰ. 월마트Ⅲ-Ⅱ.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성과Ⅲ-Ⅲ. 월마트의 부진 및 실패 요인 분석Ⅲ-Ⅳ. 월마트의 잠재력Ⅲ-Ⅴ. 월마트의 향후 전략 제시Ⅳ.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시사를 통한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 코스트코 VS 이마트 기업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약점개선위한 의견제안
  • 이마트 VS 코스트코마케팅전략 비교분석Ⅰ. 서 론● 선정 동기‘손님이 왕이다’라는 말처럼 마트에서 백화점에서와 같은 서비스를 원하는 것이 한국인의 정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대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트코의 성공 이유를 분석하고 이마트와 비교해 봄으로써 앞으로 이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 코스트코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

  • [글로벌 유통전략] 이마트와 코스트코 두 기업의 글로벌 전략 비교
  • 유통 두 기업의 글로벌 전략 비교목차 ♦서론1. 유통산업의 환경2. 이마트와 코스트코 선정이유♦본론1. 기업 개요ㄱ. 이마트 개요(1)이마트 소개(2)이마트 현황 및 연혁ㄴ. 코스트코 개요(1)코스트코 소개(2)코스트코 현황 및 연혁2. 국내외 환경 분석ㄱ. 외부 환경ㄴ. 내부 환경(1)이마트내부 환경 분석(2)코스트코내부 환경 분석ㄷ. 이마트와 코스트코 SWOT 분석(1)이마트 SWOT 분석(2)코스트코 SWOT 분석3. 경영전략 분석ㄱ. 이마트 경영 및 마

  • 코스트코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약점개선위한 의견제시와 나의의견
  • 이마트 VS 코스트코마케팅전략 비교분석Ⅰ. 서 론● 선정 동기‘손님이 왕이다’라는 말처럼 마트에서 백화점에서와 같은 서비스를 원하는 것이 한국인의 정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대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트코의 성공 이유를 분석하고 이마트와 비교해 봄으로써 앞으로 이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 코스트코 COSTCO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