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PT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게 검색하시면됩니다.
목차
1. 회사소개
1.1 회사의 역사
1.2 E-BAY의 연혁
1.3 설립자
1.4 창업 동기
1.5 주요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
1.6 E-BAY의 수익 원천
1.7 E-BAY의 주가표
1.8 온라인 업체 매출 TOP 10
1.9 경매절차

2. SWOT 분석
2.1 외부환경
2.2 내부환경

3. 전략
3.1 고객 중심적 전략
3.2 OFFLINE 광고 시작
3.3 사업다각화
3.4 제휴전략
3.5 무선 서비스

4. 성공요인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6. 문제점 및 개선안
6.1 문제점
6.2 개선안

7. 결론

8. REFERENCES
본문내용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대 개인 경매 사이트 E-BAY. E-BAY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 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E-BAY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 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 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E-BAY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그 후 주식시장 상장과 공격적인 마케팅 그리고 웹의 놀라운 성장으로 인해 불과 6년이 채 못되어 E-BAY는 지구상에서 제일 가는 경매 사이트이자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참고문헌
8. REFERENCES

권민수, 세계최고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5,8
김익현, 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2,9,3
김익현 inews24 2002/6/5 ‘이베이 “휴대폰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김형택 저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
데이비드 판넬 저, 황윤성 역, E-BAY의 거대한 실험, 2001.5.22 영연 문화사
로이터 통신,2000,12,28ebay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류한주 eWeek 2001/3/16 ‘이베이, 마이크로 소프트 닷넷 진영에 합류
매일경제 2001. 5. 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백병규,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inews24, 2001,3,13
E-WEEK 한국어판 2002. 4. 14 이한주 기자“E-BIZ 웹호스팅 인텔 온라인 서비스”
장영,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
전자신문 2000.11.22, 유병수.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 9 유병수,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 3. 19 유병수“미 온라인 여행업체 프라이스라인닷컴 아시아 진출”
전자신문 2002. 3. 22 “이베이,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Dennis Prince ZDNet 2000/9/18‘다섯돌을 맞은 이베이의 자기 파멸적 징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되었어요
  • wer***
    (2005.12.08 22:02:3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분석하고 문제점과 발전 전략을 알면 우리나라 사이트의 문제점들이 개선하는 방향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2. 인터넷 경매⑴인터넷 경매란?인터넷 경매란 컴퓨터 통신을 통하여 물건이나 상품을 최고가 내지 최저가로 또는 파는 경매의 한 방법이라 볼 수 있다. 인터넷 경매는 소비자 중심의 구매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면서도 사이트 구축비용이 일반 쇼핑몰에 비해 저렴해 전자상거래 진출 업체들에게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아이템

  • [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이베이가 한국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조사∙분석 하는 과정에서 이베이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은 물론 인터넷 마케팅 수업을 듣는 우리들에게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석에 대해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본 론❍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이베이특징세계에서 가장 큰 경매사이트거래마다 등록 수수료, 판매수수료 등 일정 요금을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전자상거래의 이해1)전자상거래의 정의2)전자상거래와 기존 상거래 방식의 비교3)전자상거래의 유형2.인터넷 쇼핑몰의 이해1)인터넷 쇼핑몰의 정의2)인터넷 쇼핑몰의 유형3)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변화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3.인터넷 쇼핑몰 시장환경 분석1)전자상거래 업계의 현황2)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3)외부환경분석4.옥션의 경영전략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 [국제경영] 이베이(E-bay)의 글로벌경영 -한국 진출 사례 `옥션`을 중심으로
  • 인터넷산업의 질적 단계 도약Ⅱ. E-bay의 글로벌 경영2002 2003 2004순이익42 146 186순이익서부북부단위 : 억원- M & A 이후( 2001~2005 )의 옥션Ⅱ. E-bay의 글로벌 경영SWOT분석 물류비용이나 재고부담 없음 독특한 사업모델 확고한 지위구축 이베이식 투명 회계 시스템 도입 다종의 물건 활성화된 커뮤니티 이베이-옥션경영진 마찰 가능성 아시아 시장의 경험 부족 신뢰성 미확보 문제 미국기업에 대한 반미감정 한국의 경매시장 확대

  • 전자상거래 이베이에 관하여
  • 이베이에 관하여본론- 이베이와 경쟁사와 차별성- 이베이의 한계- 이베이의 전개 방향- 시장환경분석 (목표시장, 시장규모, 성장추이)- 이베이의 전략 분석 (경쟁우위전략 ,시장진입전략, 성장전략)- 재무현황- 이베이의 마케팅 전략- 이베이의 성공요인- 이베이의 성과결론- 결론 및 요약개요- 전자상거래란우선 이베이를 분석하기전 이베이의 사업 방법인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알아보고 분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전자상거래는 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