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PT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게 검색하시면됩니다.
- 목차
-
1. 회사소개
1.1 회사의 역사
1.2 E-BAY의 연혁
1.3 설립자
1.4 창업 동기
1.5 주요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
1.6 E-BAY의 수익 원천
1.7 E-BAY의 주가표
1.8 온라인 업체 매출 TOP 10
1.9 경매절차
2. SWOT 분석
2.1 외부환경
2.2 내부환경
3. 전략
3.1 고객 중심적 전략
3.2 OFFLINE 광고 시작
3.3 사업다각화
3.4 제휴전략
3.5 무선 서비스
4. 성공요인
5.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
6. 문제점 및 개선안
6.1 문제점
6.2 개선안
7. 결론
8. REFERENCES
- 본문내용
-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대 개인 경매 사이트 E-BAY. E-BAY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 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E-BAY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 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 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E-BAY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그 후 주식시장 상장과 공격적인 마케팅 그리고 웹의 놀라운 성장으로 인해 불과 6년이 채 못되어 E-BAY는 지구상에서 제일 가는 경매 사이트이자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 참고문헌
-
8. REFERENCES
권민수, 세계최고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새너제이, 2002,5,8
김익현, 이베이가 달라지고 있다, inews24, 2002,9,3
김익현 inews24 2002/6/5 ‘이베이 “휴대폰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김형택 저 “코리아 인터넷 마케팅 센터”
데이비드 판넬 저, 황윤성 역, E-BAY의 거대한 실험, 2001.5.22 영연 문화사
로이터 통신,2000,12,28ebay 전국 규모의 TV광고 계획
류한주 eWeek 2001/3/16 ‘이베이, 마이크로 소프트 닷넷 진영에 합류
매일경제 2001. 5. 7 “신문에 경매 리스트 게재 시작”
백병규, MS-ebay 전략적 제휴 맺다, inews24, 2001,3,13
E-WEEK 한국어판 2002. 4. 14 이한주 기자“E-BIZ 웹호스팅 인텔 온라인 서비스”
장영, 삼성 경제연구소 www.seri.co.kr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
전자신문 2000.11.22, 유병수.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전자신문, 2001.2. 9 유병수,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전자신문 2002. 3. 19 유병수“미 온라인 여행업체 프라이스라인닷컴 아시아 진출”
전자신문 2002. 3. 22 “이베이,AOL IM 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협력
Dennis Prince ZDNet 2000/9/18‘다섯돌을 맞은 이베이의 자기 파멸적 징후’
자료평가
- 도움 많이 되었어요
- wer***
(2005.12.08 22:02: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