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다단계 마케팅에 대한 특성 및 실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다단계 마케팅 개념
1. 다단계 마케팅의 정의
2. 다단계 마케팅의 유통적 의미
3. 다단계 마케팅의 특징
4. 다단계 마케팅, 일반유통, 방문판매와의 비교
5. 마케팅(보상) 플랜의 종류
6. 피라미드의 개념 및 특징

Ⅱ.우리 나라 다단계 마케팅 현황
1. 우리 나라 다단계 마케팅 역사
2. 우리 나라 다단계 마케팅의 현황
3. 2001년도 다단계 마케팅 실태 및 동향
4 2002년도 다단계 마케팅 상반기 매출 분석
5 우리 나라 다단계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 방향

Ⅲ.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안 - 결론을 대신하여 -
본문내용
1. 다단계 마케팅의 정의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 : NM)이란 중간상을 통한 유통 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써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디스트리뷰터)이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다시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계속됨으로써 상품의 판매 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소개판매의 한 형태라 할 수 있다.
즉,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조업자 → 도매업자 → 소매업자 → 소매자와 같은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아니하고 소비자이자 판매원(디스트리뷰터)들이 자신이 소모하거나 고객에게 판매하도록, 회사는 각각 판매원에게 회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그들로 하여금 판매망을 조직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또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우수성을 인정한 소비자가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상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됨으로써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 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방문판매, 통신판매, 회원제 판매방식 등이 결합된 직접판매의 새로운 유통 방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마케팅 개념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활용방안 분석
  • 및 신제품의 마케팅에 있어서도 판매망을 새로이 구축하는데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마케팅의 범위가 전세계로 확산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은 기존의 대기업 뿐만이 아니라 제품에 대한 기술력과 기획력은 있으나 판매망 구축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기업체에게 있어 특히 유리하다 할 수 있다.인터넷 마케팅상의 광고방식에 있어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매체를 이용한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선별적인 광고를 할 수 있

  • [유통학] 다단계 판매fp
  • 마케팅 이론적으로는 가장 이상적인 상품 유통판매 방식이라 할 수 있다. 3. 다단계판매 관련 법률방문판매, 통신판매, 다단계판매에 의한 상품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에 관한 거래를 공정하게 하여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상품의 유통 및 용역의 제공을 원활히 함으로써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었다. 유통의 근대화 원년은 1980년대인데 유통 근대화 촉진법, 소비자 보호법, 독점 규제 및`

  • [경영사례] `하이리빙`의 성공사례
  • 다단계와 하이리빙이 어떻게 다른 기업인지를 중점으로 성공기업인 ㈜하이리빙에 대해 조사했다. Keywords: 네트워크 마케팅1. Introduction 인터넷 열풍은 기업의 경영 의식 및 하부구조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의 의식과 구조를 변화시키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는 유통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뛰어넘어 제품 생산, 가격 정책, 유통 및 촉진 등 마케팅 믹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로 급변하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

  • [마케팅] 웅진코웨이 합리적 감성
  • 다단계, 저가형 제품 사용자 대상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전략이다. 3순위 시장인 다속성 중시형 시장은 고객의 욕구별 가격과 서비스의 제공 차별화, 교차 판매가 가능한 고객의 속성 분석 및 파악, 제품 필요성에 대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의 전략을 수립한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전략 적용 순위를 매겨 보았을 때 1순위 시장인 웅진코웨이의 렌탈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실태조사를 실시하였고 이 중 총 306개의 사업체로부터 얻은 정보를 기초로 하여 창작 및 판권, 제작서비스/ 단순복제, 유통․배급, 마케팅․홍보, 기타 부분에 대한 통계를 산출하였다. 또한 2차 조사 자료를 활용하여 유통시장의 매출액 규모를 추정하였다. 음악산업의 유통 매출규모를 산출하기 위하여 음반 유통업으로 음반 도매업, 음반 소매업, 음반 임대업, 노래방 운영업의 규모를 추가해야 할 것이나 본 조사에서는 음반 도매업의 경우, 기획․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