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사례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머 리 말 -
1. 프로젝트 착수에 앞서서...
2. 싸이월드 소개
3. 경쟁업체 분석
4.싸이월드의 특징
5. 싸이월드의 현 문제점과 개선점.
- 본문내용
-
오늘날 인터넷 인프라의 광범위한 보급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접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인터넷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예전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신종 문화나 직업군 등이 나타나게 되었다. 수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등장하였고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와 경쟁업체의 등장에 직면하여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면서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
현재 젊은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월드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현재 20대층 사이에서 소위 ‘싸이질’을 하지 않으면 왕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싸이월드는 젊은층들의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사진을 올려 공개하는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공략한 제품으로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타 사이트들에서도 우후죽순으로 출시될 만큼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 이전에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는 존재하고 있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 사이트 ‘다모임’의 「I.Style」같은 경우 싸이월드와 거의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지 못하고 묻혀지고 말았다. 유독 싸이월드가 이렇게까지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우리가 싸이월드란 주제를 선정하게 된 계기는 이 싸이월드의 열풍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캠퍼스 안을 돌아다녀보면 컴퓨터실이나 각 단과대에 설치된 정보검색용 컴퓨터, 심지어 중앙도서관 컴퓨터에서까지 ‘싸이질’을 하는 일단의 무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 조원들은 ‘싸이질’을 하는 사람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