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사례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머 리 말 -

1. 프로젝트 착수에 앞서서...

2. 싸이월드 소개

3. 경쟁업체 분석

4.싸이월드의 특징

5. 싸이월드의 현 문제점과 개선점.
본문내용
오늘날 인터넷 인프라의 광범위한 보급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접하고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인터넷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예전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신종 문화나 직업군 등이 나타나게 되었다. 수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등장하였고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와 경쟁업체의 등장에 직면하여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면서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
현재 젊은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월드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현재 20대층 사이에서 소위 ‘싸이질’을 하지 않으면 왕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싸이월드는 젊은층들의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사진을 올려 공개하는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공략한 제품으로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타 사이트들에서도 우후죽순으로 출시될 만큼 사회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싸이월드 이전에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는 존재하고 있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 사이트 ‘다모임’의 「I.Style」같은 경우 싸이월드와 거의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지 못하고 묻혀지고 말았다. 유독 싸이월드가 이렇게까지 인기를 누릴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우리가 싸이월드란 주제를 선정하게 된 계기는 이 싸이월드의 열풍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캠퍼스 안을 돌아다녀보면 컴퓨터실이나 각 단과대에 설치된 정보검색용 컴퓨터, 심지어 중앙도서관 컴퓨터에서까지 ‘싸이질’을 하는 일단의 무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 조원들은 ‘싸이질’을 하는 사람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싸이월드 이용자의 사생활보호기능의 사용현황과 폐쇄성의 정도
  • 싸이질(싸이월드에서 미니홈피를 꾸미는 일)이나, 싸이질 에 열중하는 이들을 가리키는 싸이홀릭, 싸이폐인과 같은 말들이 그렇다. 야당의 대표부터 신세대 연예계 스타까지 싸이월드에 미니홈피를 갖는 것은 대중들과 만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됐다. 싸이월드의 이런 상업적 성공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일단 유독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열세를 면치 못했던 대기업이 성공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에 진출한 첫 사례라는 의미가 있다. SK커뮤니케이

  • 구글 등의 인터넷망에 대한 문제, 웹 2.0에 대한 문제
  • 성공 요인가상공동체 성공 사례 1: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보다 풍요롭고 건강한공유와 소통을 가능케 하는 가상공동체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회원들 사이의 온라인오프라인 친분으로 형성된 실명의 일촌 관계를 바탕으로, 개인의 일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해 서로 공유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개인용 컴퓨터와 휴대전화에서 쓰이는 네이트온 메신저, SK텔레콤 휴대전화와 연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드의 SWOT 분석- Strength(강점) 10가지, We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싸이월드를 앞세운 SK 커뮤니케이션즈에 1위를 내준 데 이어 올해 들어서는 월간 순방문자 수에서도 NHN의 네이버에 추월당했다.제 12 회 춘계 학술제무역 연구회이메일과 카페 커뮤니티 서비스로 인터넷 산업을 선도해왔던 다음이 사업 확장으로 잠시 주춤하는 사이에 네이버와 네이트는 각각 통합검색과 싸이월드 미니홈피로 돌풍을 일으키며 결국 다음을 1위 자리에서 끌어내리는데 성공했다. 문제점은 인터넷 포탈의 핵심 서비스 역량이 예전만 못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인터넷 커뮤니티 사회의 설계 - 싸이월드1. 소개 (주) 싸이월드는 1999년 8월에 설립한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1촌 제도),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