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마케팅] `앙드레김` 브랜드이미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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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상징적 브랜드 컨셉의 정의
-브랜드 선택 동기(이유)

2. 본론

(1) 도입기

-앙드레 김의 탄생배경
-앙드레 김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정

(2) 정교화기

- 앙드레 김의 전화위복
- 앙드레 김의 마케팅전략

(3) 강화기

- 라이센스를 통한 브랜드 확장
-> 앙드레 김 코스메틱
-> 앙드레 김 키즈
-> 앙드레 김 속옷
-> 앙드레 김 골프웨어


3. 결론

-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상징적 브랜드 컨셉」이라고 하면, 특정집단의 구성원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는, 자기의 지위를 과시하려는, 혹은 자아 이미지를 표현하려는 소비자의 욕구를 강조하는 것으로 표현된다. 우리는 위에서 보면 대다수가 명품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샤넬, 프라다, 크리스챤 디올, 캘빈클라인 등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사용하는 명품들은 거의 다 외국브랜드이다. 외국의 명품브랜드들도 좋지만 우리조는 국내와 국외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를 찾아보다가 『앙드레 김』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앙드레 김은 그 의류브랜드보다는 디자이너 자체가 워낙 유명하여 걱정하였지만 다른 명품브랜드도 샤넬, 캘빈클라인 등과 같이 많은 브랜드가 디자이너의 이름에서 따왔기 때문에 좋은 예가 될것이라 생각했다. 『앙드레 김』은 세계적인 디자이너라고 해도 손색이 없고, 외국의 패션계에서도 유명하다는 점, 그리고 현재 『앙드레 김』이라는 브랜드로 점점 많은 상품들이 계획되고, 출시되고 있는 점으로 보아 앞으로의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으로 앙드레 김을 선택하게 되었다.


Ⅱ. 본론


< 상징적 브랜드 컨셉의 구축과정>


1. 도입기

: 자아이미지 강화․실현을 위해 제품․서비스에의 접근을 제한함

(1) 『앙드레 김』의 탄생배경

-『앙드레 김』의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42년 전인 1962년에 지금의 명동에 세워진 한 의상실로부터 시작한다. 『앙드레 김』이란 의상 디자이너 앙드레 김의 이름으로써, 그 이름을 그대로 브랜드화 하였다. 현재 『앙드레 김』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제품은 패션쇼의상, 드레스, 그 외의 옷부터 시작해서 화장품, 어린이 의상, 골프웨어, 향수, 속옷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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