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사관리론]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 채용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인터콘티넨탈호텔 선정이유
- 인터콘티넨탈 호텔 소개

Ⅱ. 본론
-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비전
-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인사 정책
- 인사방향
- 호텔이 바라는 인재상
- 채용원칙 및 응시 방법
- 채용과정

Ⅲ. 결론
- 평가 및 대안
본문내용
Ⅰ. 서론

노동집약적 산업이라고 볼 수 있는 서비스 산업에서 호텔은 꽃이라 할 수 있다. 수없이 많은 다양한 고객들을 접하고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이에 맞는 인적자원을 채용하고 관리하는데서 호텔산업의 성공여부가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분화된 고객시장과 그에 따른 세분화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존재하는 현대사회에서는 호텔의 외관이나 시설뿐만이 아니라 변화하는 기준에 맞추어 발 빠르게 대응하는 채용이나 인적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fp포트에서는 호텔의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조사를 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내려 보고자 한다.
조사시작단계에서 그랜드인터콘티넨탈과 코엑스인터콘티넨탈 두 호텔을 조사해서 비교해보고자 하였으나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의 인사부와 연락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나만을 가지고 조사를 하게 되었다.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소개
“경영진으로부터 인간적인 대우를 받으며 상하간 두툼한 신뢰가 형성된 회사, 단순한 고용안정이 아닌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미래가 보이는 회사,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긍지를 갖고 있으며 동료들과 지내는 것이 즐거운 회사.”

한국무역협회와 엘지(LG)그룹이 자본금 685억 원, 건설비 1,714억 원을 투자하고 인터콘티넨탈 호텔 앤 리조트(Inter-Continental Hotel &Resort)가 운영을 맡고 있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한국 종합 무역센터 단지 내에 위치하여 지하 4층, 지상 33층, 옥탑 2층의 연건축면적 128,254  평방미터 (38,864 평)의 특급호텔로 531개의 객실과 17개 식음료업장, 그리고 18개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경영진으로는 심재혁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 세계 각지에서 다년간의 호텔 경력을 쌓은 총지배인 안토니오 자모라, 부 총 재배인 테리 페럿, 마케팅 디렉터 소병기 판촉부장, 식음료 디렉터 제럴드 무뜨 식음료부장, 총주방장인 정영우 부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호텔은 김포 국제공항에서 50분, 시내에서 30분 거리인 강남 테헤란로의 한국종합무역센터 단지 내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특히 백화점과 국내 최초의 도심공항 터미널이 근접해 있어 고객에게 쇼핑은 물론 출입국 절차를 가능하게 하는 등 완벽한 비즈니스호텔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은 첨단의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한국 특유의 멋이 가미된 실내 디자인으로 더욱 유명하다.  특히 호텔 로비를 곡선처리 하고 경복궁을  연상케 하는 자주빛 대리석 기둥과 로비 천정의 초록색 단청은 세련된 한국 고유의 감각을 느끼게 한다.  호텔 전체의 가구와 창은 전통미를 최대한 살려 호텔 어디에서나 한국의 멋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총 531개의 객실 중 절반이 넘는 273개가 스위트로 구성되어 있다. 120개가 클럽객실로서 본인 외 접근이 통제되고 무료아침식사와 별도의 클럽라운지 이용혜택이 있다. 95개가 비즈니스 룸인데 이는 호텔의 안락함과 사무실의 편리함을 조화시킨 것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최근 98년 5월에 탄생한 56개의 레지던트 룸은  장기 체류하는 고객의 생활공간 확보하기 위해 2개의 욕실, 별도의 침실과 사무, 접견, 식사, 휴식을 위한 리빙 룸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
참고문헌
호텔인사관리론 - 서원석, 이순구 지음 대왕사
신인사관리론 - 이원우, 삼영사
www.intercontinetal.com
www.mbti.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흠...
  • kim3***
    (2008.04.11 13:33:5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마케팅 전략(A+레포트)★★★★★
  • I. 서론II. 본론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소개2. 식음료부서의 마케팅 전략 3. 인사 활동4. 매출5. 이벤트6. 메뉴7. 환경8.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직영사업III. 결론서 론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Global Finance선정) 등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호텔이 바로 삼성동에 위치해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다. 또한 표준협회가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서비스분석 및 G20 차별화전략
  • 호텔방문 및 인터뷰 사진 - 2010년 10월 28일 Grand Hyatt seoul를 방문하여 인터뷰를 하고 그랜드 클럽 층 show room을 통하여 내부 투어를 하였다4. 결 론호텔을 자식 돌보 듯 키워왔다고 표현하는 Grand Hyatt seoul의 직원들은 평균 30년 이상의 Grand Hyatt seoul 근속 직원들이다. 가장 보수적인 호텔 중 하나라 알려진 이유는 이렇듯 근속 직원이 많고 내부 직원의 변화가 적기 때문이다. 백오피스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호텔 내부 상황을 자신들의 집안처럼 훤히 내다

  • [호텔경영론] 쉐라톤워커힐호텔 분석
  • 호텔이 더 이상 품격과 최고급 시설만으로 경쟁이 치열한 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없음을 시사하며, 단순히 특정 호텔의 발전을 떠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8. 조사 기업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 인력관리 ① 복무 규율직원은 회사의 제 규칙을 엄수하고 상사의 지시에 순종하며 직장의 질서를 유지하여 자기의 직책에 전력을 다하여야 한다. 직원은 항상 용모가 단정하여야 하며 고객에게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무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호텔을 건립하더라도 객실 위주의 호텔로 건립한다거나 인건비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식음료 부문에 대해 임대화 하는 호텔이 많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호텔 아웃소싱 업무는 인력 채용에서부터 노사관리, 인사업무 등 해당부서의 인력과 업무량이 대폭 줄어들면서 확대됐다. 특히 신라를 비롯 소피텔 앰버서더, 쉐라톤워커힐, 인터콘티넨탈호텔, 웨스턴조선호텔, 서울힐튼 등 주요 호텔들이 도입하기 시작한 아웃소싱은 특1급, 2급 호텔에서도 급

  • 인터컨티넨탈 호텔 조직, 특성, 조직화, 운영현황, 사례 분석, 문제점, 경영 현황, 해결 방안,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인터컨티넨탈 호텔 조직, 특성, 조직화, 운영현황, 사례 분석, 문제점, 경영 현황, 해결 방안,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I. 들어가며 2II. 호텔 조직의 특성 개관1. 호텔 조직화의 일반적 원리 22. 일반적인 기업과 비교되는 호텔 조직의 특성 4III.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운영현황 4IV. 사례분석 1. 케이스 1 9(1) 문제점 분석 10① 높은 이직률 ② 임금과 복리 후생의 문제(2) 해결책 13① 임금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