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서비스분석 및 G20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1) Grand Hyatt seoul의 위치 상의 강점
 2) 각종 수상 이유


2. 본론

본론-1
1) Grand Hyatt seoul만의 차별화 된 점
2) Grand Hyatt seoul의 안전관리 및 시설 관리



본론-2
1) G20 이전 인터뷰 내용
2) G20 Grand Hyatt seoul의 부서별 업무
3) G20 이후 인터뷰 내용



부록 - 동영상자료 & 호텔방문 및 인터뷰 사진

3. 결론
본문내용
④ 그랜드 클럽, 비즈니스 센터 소개

- Grand Hyatt seoul는 비즈니스 호텔로서 미팅장소를 제공해드리고자 비즈니스 센터를 개관하게 되었고 이를 통하여 또 다른 비즈니스 고객들을 유치하게 되었다 즉 더 많은 conference고객을 유치하게 되었다.
또한 그랜드 클럽은 Hotel in hotel을 모토로 하여 호텔속의 호텔,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주로 높은 층이며 그랜트 클럽을 이용하는 VIP 고객에게 편안한 의자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아침식사와 사우나, 과일 무료제공, happy hour를 통하여 음료를 무료제공 한다.



2) Grand Hyatt seoul의 안전관리 및 시설관리

① 전화위복이 된 Grand Hyatt seoul의 보일러 폭발사고

- 1993년 7월 Grand Hyatt seoul 지하에서 보일러 폭발 사고가 있었는데 이때 미국 대통령이 일주일 뒤 방한해 묵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테러가 아니라는 말이 많이 나왔었지만 단순한 사고로 밝혀졌다. 3개월 동안 보수를 한
후에 다시 문을 열었을 때 로비에 불의 기운을 억제하는 폭포 그림들을 걸어 두었다. Grand Hyatt seoul에서는 이 일을 계기로 오히려 마케팅이 된 점이 없지 않아 있으며 전화위복이 되는 계기로 생각하고 있으며 사건 이후로 1년에 한번 Hyatt International 체인 본부에서 직접 엔지니어 감시관이 와서 점검 및 24시간 대기를 하고 중앙 감시관 또한 항상 안전관리에 대하여 신경을 쓰고 있다.


참고문헌
5. 참고자료

- 한국경제신문
- 동아일보
- 매일경제
- 그림신문
- http://news.nate.com/view/20080629n11609
-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11/13/2008111300717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1110991
&nid=930&sid=&type=0&ikind=0
- 인터뷰 내용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객실경영론] 롯데호텔 서울의 Ladies Floor 객실전략 및 발전방향
  • 및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연구해보기로 하였다. 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레이디스 플로어와 함께 여러 시공사를 통한 롯데호텔의 특징적인 다양한 컨셉의 객실에 대해 알아보고 차별화된 객실 및 시설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어느 다른 호텔과 다른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롯데호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림 1 : 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서울, 韓 최고의 호텔로 선정된 이유는? 2011.06.01한국 최고의 호텔은 어디 일

  • THE PLAZA 프라자호텔 호텔경영전략 분석(프라자호텔 경영전략과 호텔마케팅전략분석및 프라자호텔 향후시사점)
  • 및 규모2) 객실 구성3) 비즈니스 서비스4) 레스토랑5) 부대시설3. THE PLAZA 프라자호텔 역사PART 2. THE PLAZA 프라자호텔 경영전략1. 경영형태분석2. 마케팅 전략1) 전 세계를 공략2) 로컬호텔의 장점을 살리는전략3) 협업을 통한전략3. 우수서비스 사례분석1) Hardware적 측면2) Software적 측면4. 프라자호텔 경영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전략의 한계점PART 3. 결론 및 시사점PART 1. THE PLAZA 호텔1. 프라자호텔 선정배경THE PLAZA 호텔은 서울시의 중심부에 위치

  • 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Seoul)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이 근래에 수상한 것들이다.호텔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고 있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인지 8조 나름의 시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연혁한국종합무역센터 확충사업 및 2000년 ASEM(Asia Europe Meeting:아시아 유럽 정상회의)에 대비하여 1999년 12월 개관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미국의 전문설계업체인 SOM사가 기본설계를 맡았다. 대지면적 3,670여 평, 연 건축면적 3만 3

  • [호텔경영] 임피리얼 팰리스 경영전략
  • 호텔경영론 IMPERIAL PALACEHOTEL호텔 선정동기1. 서 론1-1 임피리얼 팰리스(1) 호텔소개(2) 기업의 사명(3) 탄생 및 성장과정(4) 경영 및 소유구조1-2 일반현황 (1) 주요 사업 부문 – F&B (2) 객실 및 부대시설2. 본론2-1 상황 분석 (1) 환경분석(2) 입지분석(3) 경쟁호텔 상황분석 (4) 경쟁기업의 매출액 분석(5) SWOT분석2-2 경영전략과 비젼 (1) 경영전략 및 운영(2) 임피리얼 팰리스의 호텔 이미지와 브랜드의 차별화 (3) 마케팅(4) 성공요인 (5) STP분석2-3.

  • [호텔경영] 신라호텔의 연회관리
  • 소개신라호텔소개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호텔신라는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을 유래하였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