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31 / 2015.08.3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국내 및 해외기업의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아웃소싱의 기본적 개념, 삼성의 글로벌 아웃 소싱, 애플과 폭스콘의 글로벌 소싱,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최고의 아웃소싱 국가로 부상한 필리핀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종합적인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글로벌 기업의 생존 전략, 삼성의 글로벌 아웃 소싱

2. 글로벌 소싱 사례1. 애플과 폭스콘

3. 글로벌 소싱 사례2.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4. 글로벌 소싱 사례3. 최고의 아웃소싱 국가로 부상한 필리핀

5. 종합적인 결론 : 글로벌 소싱의 기회와 위험요소, 전략 방향
본문내용
1. 글로벌 기업의 생존 전략, 삼성의 글로벌 아웃 소싱

아웃소싱이란 기업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 핵심역량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키고 다른 부가적인 활동들을 해당 분야 전문 업체에 외주를 주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기타 비용을 절감하고 기업의 핵심역량에 집중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인해 건물 유지?청소?보안 등
시설 관리, 운송, 보관 업무나 법무?회계?광고 시장 조사 등 전문서비스, 정보시스템의 전문 분야 등 제한된 분야에 적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경리에서 복지
후생, 교육 분야 등 관리업무와 상품기획, 연구개발, 영업, 마케 팅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추세다. [내용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종합 물류기업 기업별 현황 및 경영전략(DHL 쉥커Schenker범한판토스현대글로비스)
  • 기업)② 글로벌 3PL기업으로의 노력2) 현대글로비스 : 상대적으로 적은 M&A, 자동차 물류에 집중된 확장3) 범한판토스 : 국내 기업 중 가장 넓은 해외네트워크, 다양한 상품 대상4. Schenker vs. 현대글로비스 : 자동차 물류 전문 기업 1) 공통점 : 자동차 물류 서비스 제공 2) Schenker : 개방적 아웃소싱 관계, 철도 중심의 자동차 물류 서비스3) 현대글로비스 : 자회사 물류계약 관계, 선박 중심의 자동차 물류 서비스Ⅰ. (종합)물류산업 경영환경 및 동향1. 물

  • [경영사례] 락앤락 성공사례
  •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만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또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 따라서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Keywords: 가격 기술

  • [국제경영] 올림푸스 VS 케논 비교분석
  • 글로벌 경쟁기업 “올림푸스/케논”/15Chung-Buk National University Global Business- Contents -Ⅰ. 기업소개Ⅱ. 국제마케팅활동Ⅲ. 해외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Ⅳ. 글로벌 아웃소싱Ⅴ. 연구개발활동Ⅵ. 사회공헌활동Ⅶ. 국내업체의 대응방안Ⅰ. 기업소개올림푸스 주식회사 - 국가 : 일본- 업종 : 광학기기 제조 등 - 설립일 : 1919년 10월 12일- 본사 : 일본 도쿄도- CEO : Tsuyoshi kikukawa- 사업분야 : 영상시스템, 의료기기, 산업시스템기기 등 - 총자산 : 6,826억엔 (2

  • [국제경영] 글로벌 경쟁기업 올림푸스, 케논 비교
  • 글로벌 경쟁기업 “올림푸스/케논”국제경영 /15Chung-Buk National University Global Business- Contents -Ⅰ. 기업소개Ⅱ. 국제마케팅활동Ⅲ. 해외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Ⅳ. 글로벌 아웃소싱Ⅴ. 연구개발활동Ⅵ. 사회공헌활동Ⅶ. 국내업체의 대응방안Ⅰ. 기업소개올림푸스 주식회사 - 국가 : 일본- 업종 : 광학기기 제조 등 - 설립일 : 1919년 10월 12일- 본사 : 일본 도쿄도- CEO : Tsuyoshi kikukawa- 사업분야 : 영상시스템, 의료기기, 산업시스템기기 등 - 총자산 :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 스파오)
  • 국내외에서 점유하고 있는 시장점유율, 포지션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보다 객관적인 시각으로 이 기업이 시장에서 취하고 있는 위치를 분석해본다. 초점을 해외시장에 집중하여 중국, 미국시장 에서의 각각의 글로벌 전략에 대해서 분석해본다. SPA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성공여부에 대해서 판단해 본다. 2. 이랜드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1 해외 저가 생산 및 조달이랜드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초까지 사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