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발달의 이론 중 자신의 성장과 발달을 가장 잘 설명한다고 생각하는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20 / 2015.08.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영아발달의 이론 중 자신의 성장과 발달을 가장 잘 설명한다고 생각하는 이론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발달의 이론 중 피아제의 인지발달

2. 인지발달과 나의 성장과 발달에 비추어 설명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들은 감각 기관을 통해 주변 환경의 정보를 지각하고, 선택적으로 획득한 정보를 조직하며, 환경적 자극에 반응하는 도식을 형성함으로써 인지발달을 이루게 된다. 피아제에 의하면 영아에 있어서 지적 발달의 기본적 기제는 감각운동적 과정이다. 이것은 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개입을 포함한다. 영아는 자신의 주위에 있는 대상들의 독특한 속성을 파악하기 위해 자신의 본능적인 반응을 변형시켜 나가며, 또 이 본능적인 반응을 주위 세계를 탐색하기 위해 사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발달의 이론 중 자신의 성장과 발달을 가장 잘 설명한다고 생각하는 이론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나영 외(2005). 영유아발달. 양서원.
이숙재 외(1999).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 창지사.
곽금주 외(2005). 한국 영아발달연구.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특성을 함축개념들 전환기 주변인 심리적 이유기생물학적 이론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0K
  • 설명하는 이론 중 생물학적 이론에 대해서 설명하고, 생물학적 이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20점).Ⅰ. 서 론사람은 생존하는 기간 동안 항상 발달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런 정상적인 발달은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 그 시기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이다. 즉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사춘기를 거치는 시기여서 신체와 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출생 후 우리 몸의 성장 곡선을

  • 아동문학 교육론
  • 발달의 여러 측면에서 도움을 받는다. 언어 발달은 입학 전 시기에 굉장한 속도로 발전한다. 아동들은 보다 긴 문장으로 자신의 사고를 표현하는 것을 배우게 되는데, 그것은 또 다른 아이디어와 결합한다. 4세무렵, 그들은 문법의 기본적인 구조를 수용하는 것이다. 리드미컬한 각운과 무의미한 시는 입학 전 아동들에게 자연스럽게 선택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패턴에 아주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언어 능력의 폭이 확장된 중학년정도의 아동들도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6장 Natural School Reform
  • 이론상 발달되고, 경험 교육에 대한 평가를 확장시킨 전문적 발달을 돕기 위한 경험 교육 연합을 설립하게 하였다. 그 연합은 이제 30개국에서 대략 1300명의 회원을 갖게 되었다. 한줌의 조직이 말에서 행동으로의 도약을 만들어냈다.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것 중에 조지아의 마운틴시티에 본부를 둔 것이 Foxfire이다. Foxfire 교수학습 접근은 시골 조지아의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기초 영어 기술을 가르치고자 한 의도에서 기원되었다. 이 교실의 경험

  • 청소년심리3공통)청소년기의가장중요한발달과업은무엇이라고생각하는지한가지를선택하여기술0k
  • 잘 모방한다. 또한 벌을 받은 모델을 거의 모방하지 않으며 연령이나 지위에서 자기와 비슷한 모델을 상이한 모델보다 더 잘 모방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논하고,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서 관찰학습과 상호결정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기 발달에 가

  • 보육과정의 네 가지(성숙이론, 정신분석이론, 행동주의이론, 인지발달이론)접근법을 철학적 요소, 심리적 요소, 교육요소 별로 상호 비교
  • 생각할 수 있으며 사물의 한 측면에만 방법으로 상징을 사용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사물의 한 측면에만 집착하지 않고 여러 측면을 고려하여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렇게 아이들은 태어나 성장하면서 발달한다. 많은 이론들이 이러한 아동의 발달에 관해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아동발달의 모든 측면을 설명할 수 있는 통합된 단일 이론은 없었다. 한편, 보육과정에 관한 이론 중 성숙주의는 발달의 기제를 유전, 자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