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호황 산업은 없다 다각화 전략의 필요성성공사례 올림푸스후지필름 실패사례 코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기업 다각화 전략(Corporate Diversification Strategy) >
: 한 기업이 복수의 산업 또는 시장에서 동시에 복수의 사업을 영위하는 전략
(제품 다각화 전략 / 지리적 시장 다각화 전략 / 제품·시장 다각화 전략)
- 목차
-
1. 다각화 전략 기업 다각화 전략
2. 다각화 전략 종류
3. 다각화의 필요성
4. 다각화 전략 종류
5. 후지필름의 연혁
6. 다각화 전략 성공 후지필름
7. 기업의 경영 목표 수정 (세계 1위 코닥타도 ⇒ 탈 필름 구조조정)
8. 다각화 한 사업분야
9. 다각화 전략 실패 코닥필름
10. 기존 필름 관련 비즈니스를 고수
11. 그나마 필름 관련 비즈니스의 때를 놓침
12. 디지털 카메라의 최초발명 – 그 가치를 알지못함
13. 어정쩡한 전략과 상품 코닥 파멸을 부름
14. 핵심사업에 집중한 코닥(미국)vs핵심역량에 집중한 후지필름(일본)
15. 올림푸스 기업연혁
16. (주) 올림푸스 코리아
17. 경영원칙
18. 해외진출 현지화 전략으로 성공
19. 카메라 시장의 레드오션
20. 카메라관련 의료장비(내시경,현미경)시장으로 다각화
21. 다각화 성과
22. 성공적인 도약
23. 재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SONY의 투자
24. 다각화 성과 자회사
25. 다각화 성과 각 사업부문
26. 미래를 위한 올림푸스의 노력
- 본문내용
-
< 기업 다각화 전략(Corporate Diversification Strategy) >: 한 기업이 복수의 산업 또는 시장에서 동시에 복수의 사업을 영위하는 전략(제품 다각화 전략 / 지리적 시장 다각화 전략 / 제품·시장 다각화 전략)
<중 략>
경기순환(business cycle)에 의해 그 사업의 경기가 하락할 경우,손실이 크므로 이러한 위험을 보전하기 위해 다른 사업으로 다각화 하는 전략Ex) 여름철, 아이스크림 & 우산 판매 사업 기존사업이 사양산업에 있어 성장률이 계속 떨어지는 경우, 새로운 산업으로 진출or새로운 유망분야에 미리 진출, 선발기업의 이점(first mover advantage)을 향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