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호황 산업은 없다 다각화 전략의 필요성성공사례 올림푸스후지필름 실패사례 코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기업 다각화 전략(Corporate Diversification Strategy) >

: 한 기업이 복수의 산업 또는 시장에서 동시에 복수의 사업을 영위하는 전략

(제품 다각화 전략 / 지리적 시장 다각화 전략 / 제품·시장 다각화 전략)
목차
1. 다각화 전략 기업 다각화 전략
2. 다각화 전략 종류
3. 다각화의 필요성
4. 다각화 전략 종류
5. 후지필름의 연혁
6. 다각화 전략 성공 후지필름
7. 기업의 경영 목표 수정 (세계 1위 코닥타도 ⇒ 탈 필름 구조조정)
8. 다각화 한 사업분야
9. 다각화 전략 실패 코닥필름
10. 기존 필름 관련 비즈니스를 고수
11. 그나마 필름 관련 비즈니스의 때를 놓침
12. 디지털 카메라의 최초발명 – 그 가치를 알지못함
13. 어정쩡한 전략과 상품 코닥 파멸을 부름
14. 핵심사업에 집중한 코닥(미국)vs핵심역량에 집중한 후지필름(일본)
15. 올림푸스 기업연혁
16. (주) 올림푸스 코리아
17. 경영원칙
18. 해외진출 현지화 전략으로 성공
19. 카메라 시장의 레드오션
20. 카메라관련 의료장비(내시경,현미경)시장으로 다각화
21. 다각화 성과
22. 성공적인 도약
23. 재도약을 위한 발판 마련–SONY의 투자
24. 다각화 성과 자회사
25. 다각화 성과 각 사업부문
26. 미래를 위한 올림푸스의 노력
본문내용
< 기업 다각화 전략(Corporate Diversification Strategy) >: 한 기업이 복수의 산업 또는 시장에서 동시에 복수의 사업을 영위하는 전략(제품 다각화 전략 / 지리적 시장 다각화 전략 / 제품·시장 다각화 전략)

<중 략>

경기순환(business cycle)에 의해 그 사업의 경기가 하락할 경우,손실이 크므로 이러한 위험을 보전하기 위해 다른 사업으로 다각화 하는 전략Ex) 여름철, 아이스크림 & 우산 판매 사업 기존사업이 사양산업에 있어 성장률이 계속 떨어지는 경우, 새로운 산업으로 진출or새로운 유망분야에 미리 진출, 선발기업의 이점(first mover advantage)을 향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전략 결론821)회사소개이스트먼 코닥(Eastman Kodak Company)은 영상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생산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본사는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 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150여개 국가에 8만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1880년 설립이래 영상산업에서 줄곧 선두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투자로 전통적인 영상분야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영상 분야에서도 앞서나가고 있다. 현재 전통적인 필름 사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전략product상품, 판매전략 place입지성price가격promotion판매촉진( 1. 광고홍보, 2. 사업의 다각화)* product (상품 판매전략)1. 상품의 다각화테마파크의 수익구조는 백화점 등의 다른 대형설비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산업과 유사하다. 손님이 입장시에 지불하는 입장료 수입 외에 파크내 체재하고 있는 동안 음식물을 공급하고, 기념품인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입장, 식음, 상품의 이 세가지 요소가 파크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2. 캐릭터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전략product상품, 판매전략 place입지성price가격promotion판매촉진( 1. 광고홍보, 2. 사업의 다각화)* product (상품 판매전략)1. 상품의 다각화테마파크의 수익구조는 백화점 등의 다른 대형설비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산업과 유사하다. 손님이 입장시에 지불하는 입장료 수입 외에 파크내 체재하고 있는 동안 음식물을 공급하고, 기념품인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입장, 식음, 상품의 이 세가지 요소가 파크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2. 캐릭터

  • 글로벌기업의 위기 극복 전략 & 한국기업의 금융위기 극복 사례분석
  • 전략적 제휴 등을통해 신흥시장 진출 방식을 다양화하고 현지화 노하우를 축적 투자 지역의 경우 외자 유치를 위해 양호한 조건을 제시하면서도성장성이 뚜렷한 핵심 지역과 국가를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투자 구분내 용4과거 위기 시기에 추진하다가 중도에 포기하거나 실패한 고질적인 운영상 비효율 요소들을 제거해 새롭게 도전하는 기회로 삼을 것 위기일수록 더욱 분명히 드러나는 고질적인 비효율과 낭비 요인의제거를 통해 임직원 의식

  • [경제학, 산업조직론] 세계속의 노키아
  • 성공적인 기업으로 만들었다. (2) 성공전략 2 - 세계적인 기업,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라휴대전화와 네트워크 기술에 주력한 것으로 노키아의 성공을 다 설명할 수는 없다. 국내시장이 너무 작다는 사실을 일찍부터 깨달은 선견지명도 성공의 지렛대였기 때문이다. 노키아는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주력하였다. 유럽에서 GSM의 물결이 시작될 무렵 노키아는 영국과 독일시장을 집중공략 하였다. 지금도 그 두 나라에선 노키아가 변함없이 시장의 선두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