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세븐일레븐은....

Ⅱ.세븐 일레븐의 강점
1.단품관리
·단품관리의 필요성
·단품관리의 개념
·단품관리의 과정
·단품관리의 사례

2.물류관리
·집적 배송
·공동배송
·다편배송과 정기배송

Ⅲ.세븐일레븐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세계최대 편의점체인 세븐일레븐
흔히 `글로벌기업'은 `전세계 어느 곳을 가도 접할 수 있는 영업망을 갖고 있는 기업', `세계화된 경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 등으로 정의된다. 패스트푸드점 `맥도널드'가 그렇고 반도체와 컴퓨터의 대명사 `인텔'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 수 있다.
24시간 불을 켜놓고 언제든지 소비자를 기다리는 편의점업계에서 `글로벌기업'을 꼽으라면 단연 `세븐일레븐'이다. 초록색과 붉은 색, 노란색으로 구성된 세븐일레븐 상호는 이미 누구나 편의점을 연상케하는 최고의 가치를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원래 세븐일레븐(www.7-eleven.com)은 미국 달라스에서 1927년 주유소와 생필품판매가 결합된 형태의 소매체인 업체로 탄생했다. 46년에는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까지 문을 연다는 뜻으로 `세븐일레븐'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우리 나라는 1988년 5월 (주)롯데가 (주)코리아 세븐을 설립하고, 같은해 7월 (미) 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을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자 편의점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한 것은 일본 최대의 유통업체 이토요카도에서 73년 이를 인수하면서 부터다. 세븐일레븐제팬(www.sej.co.jp)은 74년 도쿄의 고토구에 첫 점포를 연 이래 75년 `콘비니'라는 24시간 영업하는 편의점 개념을 최초로 고안해냈다.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편의점의 개념은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19:30:41)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과 세븐일레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세븐일레븐 해외진출사례와 미래전망연구
  • 세븐일레븐 마케팅 사례연구INDEX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2. 세븐일레븐 기업성공요인3. 세븐일레븐 재고관리전략4. 세븐일레븐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세븐일레븐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세븐일레븐 마케팅믹스 4P 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세븐일레븐 해외진출 마케팅사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분석3. 내부환경분석 : 던킨도너츠 POS System 1) Pos 시스템 및 활용방식2) 기타 유통정보시스템 및 활용방식3) 문제점과 평가Ⅲ. 구매욕구세분화, 표적 구매자시장, 유통목표 정립1. 구매욕구군의 추출2. 세분화된 고객집단3. 포지셔닝4. 이상적인 도너츠 전문점 유형5. 표적시장별 유통목표의 정립Ⅳ. 유통경로구조 설계 - 유통기능별 접근1. 상품 / 소유권2. 촉진3. 주문4. 대금결제5. 협상6. 위험부담Ⅴ. 선진유통시스템 사례연구 : 세븐 일레븐 프

  • 세븐일레븐 기업분석/ 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세븐일레븐 미래전망연구
  • 세븐일레븐 기업소개(1) 세븐일레븐 기업개요(2) 세븐일레븐 기업특징(3) 기업이념2. 편의점 산업분석3. 세븐일레븐의 한국진출방식(1) 진출방식(2) 진출이유4. 세븐일레븐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세븐일레븐의 경영전략(1) 브랜드전략(2) 배송전략(3) 운송관리전략6.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2)

  • [유통관리] DUNKIN’DONUTS(던킨도너츠)의 기존 유통경로 분석 및 최적 유통경로 도출
  • 유통전략보고서 - 던킨도너츠의 기존 유통경로 분석 및 최적 유통경로 도출 < 목 차 >Ⅰ. 유통계획수립의 필요성 및 당면과제 확인1. 기업현황2. 기업특성3. 선정이유Ⅱ. 유통환경의 변화 및 영향분석Ⅲ. 구매욕구세분화, 표적 구매자시장, 유통목표 정립Ⅳ. 유통경로구조 설계 - 유통기능별 접근Ⅴ. 선진유통시스템 사례연구 : 세븐 일레븐 프랜차이즈 시스템Ⅵ. 최적유통경로구조의 구축Ⅶ. 유통구성원관리Ⅷ. 부록Ⅸ. 참고문헌Ⅰ. 유통계획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관리 시스템(WMS) 5. 경쟁기업분석 5-1. 세븐일레븐 (1) 재고관리 1) 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 2) EOS 시스템를 통한 재고관리 (2) 설비관리 (3) 운송관리 1) 도미넌트 방식 2) 집적배송과 공동배송 3) 공동배송센터4) 배송빈도(4) 정보관리 1) 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 점포시스템 3) 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5-2. 롯데백화점 (1) 롯데백화점의 유통 전략 1) MD (Merchandising) 2) 물류시스템3) 입지 전략 Ⅲ.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