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세븐일레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세븐일레븐은....
Ⅱ.세븐 일레븐의 강점
1.단품관리
·단품관리의 필요성
·단품관리의 개념
·단품관리의 과정
·단품관리의 사례
2.물류관리
·집적 배송
·공동배송
·다편배송과 정기배송
Ⅲ.세븐일레븐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Ⅰ.세계최대 편의점체인 세븐일레븐
흔히 `글로벌기업'은 `전세계 어느 곳을 가도 접할 수 있는 영업망을 갖고 있는 기업', `세계화된 경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 등으로 정의된다. 패스트푸드점 `맥도널드'가 그렇고 반도체와 컴퓨터의 대명사 `인텔'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 수 있다.
24시간 불을 켜놓고 언제든지 소비자를 기다리는 편의점업계에서 `글로벌기업'을 꼽으라면 단연 `세븐일레븐'이다. 초록색과 붉은 색, 노란색으로 구성된 세븐일레븐 상호는 이미 누구나 편의점을 연상케하는 최고의 가치를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원래 세븐일레븐(www.7-eleven.com)은 미국 달라스에서 1927년 주유소와 생필품판매가 결합된 형태의 소매체인 업체로 탄생했다. 46년에는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까지 문을 연다는 뜻으로 `세븐일레븐'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우리 나라는 1988년 5월 (주)롯데가 (주)코리아 세븐을 설립하고, 같은해 7월 (미) SouthLand Co. (현재 7-Eleven Inc.)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을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자 편의점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한 것은 일본 최대의 유통업체 이토요카도에서 73년 이를 인수하면서 부터다. 세븐일레븐제팬(www.sej.co.jp)은 74년 도쿄의 고토구에 첫 점포를 연 이래 75년 `콘비니'라는 24시간 영업하는 편의점 개념을 최초로 고안해냈다.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편의점의 개념은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19:30: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