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4 / 2016.01.1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총 30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한국콜마 기업선정배경과 기업개요
1) 한국콜마 기업선정이유
2) 한국콜마 기업분석

2. 한국콜마 진출사업분야 및 특성연구
1) 화장품 부문
2) 제약 부문
3) 건강기능식품 부문

3. 한국콜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3-1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
1) 한국콜마 SWOT분석
2) 한국콜마 경영전략의 특성연구
① 혁신전략
② 네트워킹 전략
3) 산업환경분석
4) 한국콜마의 차별화전략 및 경쟁력분석

3-2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
1) 한국콜마의 유기농 경영전략
2) 콜마의 포지셔닝전략
3) 한국콜마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마케팅 실행전략
① PRODUCT
② PROMOTION
③ PLACE
③ PRICE

4. 한국콜마 성공요인분석과 전략연구
1) R&D 중심의 경영 철학
2) CRM전략 (고객관리전략)3) 서비스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화장품 & 제약 부문
- 기업 가치를 고취시키는 프로모션 활동
한국콜마는 기업 가치를 고취시키는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가하여 국내외 투자자 및 바이어와 기업 간의 직접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 상장기업이 제대로 평가될 수 있는 투자유치 기회획득은 물론 기업의 투자정보, 제품 및 기술 등을 홍보함으로써 기업의 실질적 마케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한국콜마에 대해 막연히 알았던 투자자들이 한국콜마가 어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업에 기여하는 영향과 위치 등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1.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2. 콜마 홈페이지
3. 서울대 투자연구회 SMIC, 한국콜마홀딩스 기업분석보고서, 2012.11.02
4. 다트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2014
5. 김헌주, 화장품 ODM 영원한 맞수 ‘한국콜마 vs 코스맥스’, 2014,11,03
6. 조희준, 브랜드 시대를 기술로 넘다, 2008.12.03.
7. 한경에세이, 글로벌 경영의 진정한 성공, 2015.04.01
8. 윤종은, [ODM전성시대]① 진화하는 아웃소싱… 연구·개발도 알아서 척척, 2014,06,10
9. 임혜선, 한국콜마, '1사 1처방' 마케팅 원칙 공개, 2013.07.05
10. 이보람, 한국콜마 “사용할 때마다 즐거움 주는 뷰티 제품 개발”, 경향신문, 2015.03.30
11. 이보람, 한국콜마 제약R&D 비중 높이며 신약 개발 박차, 경향신문, 2015.04.10
12. 심재석, “올해 CMO 최대 관심은 고객경험”, 디지털데일리, 2015.03.05
13. 신미애, 한국콜마 화장품 개발 안해? 신약 개발 박차, 컨수머와이드, 2015.04.10.
14. 새로운 기업성장 패러다임과 신산업정책 방향 연구, 최성호 외5명, 2012.12
15.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성공요인,SWOT분석/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 삼성전자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전자 전략레포트<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3.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진출의 역사4.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공요인5. SWOT분석6.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전략(1) 슈퍼 추종자 전략(2) 사회공헌활동(3) 해외투자전략(4) 스포츠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8. 글로벌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2) 미국진출 마케팅사례9. 향후전략방안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경영철학: 인

  • [마케팅] 미샤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분석1) 국내 화장품 시장 환경2) 미샤의 기업현황3.외부환경분석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3) 인터넷 문화의 보급4) 브랜드샵의 증가5) 경쟁사 분석4.내부환경분석1)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4PS)3) 미샤의 성공요인 분석4) 미샤의 고객만족 전략5) 미샤의 고객만족 경영 성과5.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1) 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2) 미샤의 경쟁력 강화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 올가 울 푸드&네이트시맨틱
  • 마케팅식료품을 파는 매장인만큼 통합적 마케팅 외에도 지역 밀착형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그 예로 직영점별 행사 등을 들 수 있다.⑤ 가족 마케팅올가의 주 고객 중 30-40대 주부가 많은 것에 착안,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확보와 유지에 힘쓰고 있다.6. 올가의 성공요인올가는 일찍부터 친환경 식품에 관심이 많은 까다로운 강남 주부들을 상대로 서서히 시장을 확보해 놓은 덕분에 이후 경쟁이 치열해 진후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