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분석](농심)‘신라면’ 중국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제1절. 농심의 일반적 현황

1. 회사 소개

2. 기업의 내부적 현황 (국내위주)

제2절. 농심의 중국진출사례 - 신라면

1. 중국인의 성향과 중국 시장의 특성

2. 중국진출 현황

3. 진출전략

4. 현재의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사례

5. 실패사례 -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실패원인

6. 농심의 향후전략


Ⅲ.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Ⅰ.서론

중국에 "날아다니는 것은 비행기 빼고 다 먹고 기어 다니는 것은 탱크 빼고 다 먹는다. 다리가 넷인 것은 책상, 의자 빼고 다 먹고 다리가 둘인 것은 엄마, 아빠 빼고 다 먹는다"는 말이 있다.
요리천국 중국에는 간식거리(小吃)의 종류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런 까닭인지 중국에서 라면 시장은 뒤늦게 형성된 편이다. 1990년부터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생기기 시작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중국의 연간 라면 소비 규모는 1백60억 위안에 달한다. 1인당 연간 라면 소비 개수도 14개다. 한국의 82개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지만 소비증가율은 매년 27%나 된다. 증가 추세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 성장과 현대화에 따른 라면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거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추어서 중국진출을 한 기업중에 하나가 농심이라는 기업이다.

"농심의 맛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말은 안 통해도 맛은 통한다."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http://www.nongshim.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진출-목 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기업선정동기2)농심소개2. 외부환경의 분석1)거시환경의 분석①경제적환경②정치적환경③법률적환경④문화적환경⑤기술적환경2)산업환경의 분석3. 내부환경의분석1)핵심역량 판단2)경영자원과 조직능력4. 전략대안의 도출1)SWOT분석2)BCG Matrix※참고문헌 및 사이트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이중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3. 마케팅전략(1) 브랜드 네이밍(2) 디자인(3) 초기런칭전략(4) 신라면 광고전략(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4. ㈜농심의 국제 경영(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3) 현 ㈜농심의 해외시장 전략과 현황(4) 4P전략 (중국시장 내 전략)Ⅲ. 결론 Ⅰ. 서론 1.㈜농심 기업분석(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전략* 기업이념 :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

  • 농심,신라면,해외진출,중국시장,일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Ⅰ. 농심 & 신라면 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신라면 소개Ⅱ. 신라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중국 라면시장 분석(2) 중국 라면시장의 특징(3) 농심의 중국진출 과정(4) 농심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4p)(5) 중국시장 내 경쟁사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입 방식 (2) 농심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3) 농심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4P 요약 분석)(4)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