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마케팅 A+ 레포트]] LG화학의 마케팅전략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05 / 2015.07.05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화학의 산업마케팅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LG화학의 전반적인 기업 소개, 사업 내용과 그에 따른 STP, 4P 전략 그리고 성공전략 등의 산업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
① 기업선정 배경
② 대표자 및 기업이념, 기업의 특징, 사업내용 등
③ 회사 연혁 및 규모(인원, 조직, 연 매출, 자산규모 등)
④ 브랜드 보유현황
2. 산업제품의 종류 및 특성
3. 산업마케팅 사례 조사
①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
②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전략
③ 상품이나 브랜드의 포지셔닝
④ 실행전략(4P를 중심으로)
4. 산업마케팅 성공 전략
5. 채용방법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
(1) 기업선정 배경
2010년 7월 15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시간 주 홀랜드에서 열린 LG화학의 미국 전기자동차 배터리 공장 기공식에 참석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이곳에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는 것은 단지 새 공장 건설 이상의 의미가 있다면서 도시와 주, 국가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는 것으로, 미국 경제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미국 대통령이 미국 업체도 아닌 한국 기업의 행사에 참석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뿐만 아니라 美정부는 공장 총 투자금액의 절반인 1억 5천만 달러를 지원하였고 미시간 주는 1억 3천만 달러의 세금감면 혜택을 줬다. 그만큼 LG화학이 미국 전기자동차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전기자동차는 멀지않은 미래의 친환경적 핵심 이동·운송 수단이 될 것이다.
자동차 한 대에도 수많은 화학이 필요하듯이 세상의 모든 기술을 화학이 완성한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매우 중요한 석유화학, 정보전자 소재, 전지까지 앞선 기술의 화학에는 LG화학이 있다.
이렇듯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화학제품과 관련된 산업재 기업인 LG화학에 대하여 해당 기업의 특성과 그에 대한 산업마케팅사례를 면밀하고 심층적으로 조사하는 것은 산업마케팅을 학습하는 우리 모두에게 큰 지표와 발판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1) LG화학 홈페이지
2)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3) [서경 베스트 히트상품] LG화학 ‘Z:IN(지인)’, 서울경제, 2006.11.28.
4) 지식경제용어사전, 산업통상자원부, 2010.11,“NCC”
5) 중국 금리인하, 화학 업종에 긍정적-KB투자, 서울경제, 2015.03.02.
6) LG화학, 유가급락·엔화약세로 실적 감소 불가피-아이엠證, 뉴스토마토, 2014.12.16.
7) LG화학, 전기차 배터리 영토 확장...톱10 중 고객 6곳, 한국경제, 2014.08.20.
8) [제조업이 희망]LG화학, 효자는 여전히 ‘화학’, 비즈니스와치, 2014.11.24
9) [창조경제 여는 기업들-LG화학]차별화된 제품으로 세계시장 선도, 국민일보, 2015.03.26.
10)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소재기업 만들겠다”, 뉴스웨이, 2015.03.01.
11) LG화학, 영업·마케팅 부문 대대적 혁신 나선다, 뉴스와이어, 2005.04.19.
12) 러블리베스, “LG화학 OLED 조명 FRAME, 인간친화적 조명 시대를 열다~ !!”, 네이버블로그, 2015.03.04.
13) 고꼬, “LG화학벽지-LG프리미엄벽지 베라왕이 디자인한 베라왕벽지”, 네이버블로그, 2010.12.31.
14) LG화학 1등제품 앞세워 低유가 극복, MK뉴스, 2015.01.17
15) [글로벌마케팅-LG화학]新기술 독자개발 日 업체 위협, 파이낸셜뉴스, 2004.05.19
16) LG화학, 중국 편광판 생산설비 확대…시장 공략 가속도, 아시아투데이, 2015.04.20
17) LG화학, 편광판 시장의 1인자로 우뚝, 디스플레이뱅크, 2010.06.28
18) 김석관 외, ‘개방형 혁신의 산업별 특성과 시사점’, 정책연구 2008-10호
19) 양희승, ‘LG화학의 개방형 혁신 도입과정과 우리나라 기업에의 적용에 관한 고찰’, 기술혁신연구 18권 1호
20) ‘ LG화학 ERP시스템‘, 디지털타임스, 2002.10.10
21) 'LG화학,ERP프로젝트 구축 완료’, EBN 화학뉴스, 2002.09.18.
22) 'LG화학' .. ERP시스템 본격 가동, 한국경제, 2002.07.15.
23) [LG화학]매출 40%는 ‘중국’, 뉴데일리경제, 2013.06.28
24) ‘LG화학, 전기차 최대 시장 ‘중국’ 공략 나서’, 투데이에너지, 2014.07.03
25) 친환경 소재 ‘쑥쑥’..화학업계는 ‘다이어트 중’, 뉴스토마토, 2014.10.17.
26) 한국 최고 ‘지속가능 기업’은 LG화학, 한국경제, 2014.09.15
27) LG화학 등 3강, 지난 해 대형LCD 편광판 시장점유 77%,NSP통신,2012.4.27.
28) LG화학 세계 1위 LCD 편광판 생산공장 가보니, 아시아경제, 2011.5.29
29) [산업경영] 석유화학 부분 기업조사 - LG화학 보고서
30) LG화학, 中 편광판 생산공장에 1100억 투자…‘1위 굳히기’, 동아일보, 2015.03.31
31) 너희가 편광판을 아느냐! A-Flim 이야기, LG케미토피아, 2014.08.19
32) [BEST KOREA BRANDS 2014] 17위 LG화학, 서울경제, 2014.02.24
33) LG화학, 3,200억원급 투자 나선다, 엔지니어링데일리, 2013.12.18
34) 탄소배출권 거래제, “어떻게 더 줄여” 속 타는 정유화학업계, 뉴데일리경제, 2014.07.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풀무원의 물류관리사례연구
  • 전략은 그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Ⅶ. ECR원재료 조달에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는 Supply Chain상에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파트너 쉽과 정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용절감 및 서비스향상을 위한 물류와 유통의 종합적 전략을 말한다.ECR은 전사적인 ECR전략을 실행하는 4대 프로세스와 그를 구현 하는 7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업의 정보화 시스템과 유통/제조의 협업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E-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예문 50가지와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 및 희망직무 중심으로 기술 *철의 실크로드 이 기사를 접하고 온몸이 찡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동북아 더 나아가 세계 무역중심지로 될 날이 머지 않았구나 하는 생각에서입니다. 지금 저는 미완성으로 그친 10개월간의 짧았던 무역회사 생활을 뒤돌아보고 반성하며 이제는 LG화학에서 철의 실크로드를 타고 정보전자소재/석유화학/산업재 부분의 세계화에 기여해 전 세계인들이 LG화학 제품에 만족,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는 그날까지 함께 하고

  • 국제전략제휴 우리나라 전략적 제휴 사례 자동차 국제전략제휴 전자관련 국제전략
  • 사례들을 교재 418쪽에서 421쪽까지 설명되어 있는 전략적 제휴의 유형 중 협력의 동기에 따른 기술제휴, 조달제휴, 생산제휴, 판매제휴, 자본제휴로 나누어 설명을 하면서 이번 과제를 수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 표 -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 >공동개발사업제휴공동마케팅․제품공급기술획득생산효율(품질개선+원가절감)전자․자동차현대․기아차-인피니언삼성전자-폴리콤,LG전자-폭스바겐문화 산업디지털조선-CNBC네오위즈-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및 선도 예측이 보다 쉬운 냉동품을 중심으로 향후 전자상거래를 확대시킬 전략을 가지고 있다.2) 일본 치자카나키코우의 수산물 B2B 사업정부지원의 사례 외에 일반 민간에 의한 수산물 B2B 사업으로서 대표적인 것이 ‘치자카나키교우(地魚紀行)’의 수산물 B2B 사업이다. 이 기업은 산지의 셀러와 수요지의 수요자(주로 외식업체)를 중개하는 업체로서 그 방법으로 e-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 도매인은 www.j-sakana.jp이며, 사업주체는 주식

  • [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
  • A+ Positive로 향상됨으로써 종합상사업계 최고 등급을 달성하여, 위상을 공고히 하였다.2003. 3.19 : SK네트웍스㈜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워크아웃)절차 개시 2003. 6.17 : 채권재조정안 확정 2003. 7.29 : 해외채권단 협상안 타결 2003.10.27 : SK네트웍스㈜ 경영정상화 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 체결 2004. 9.30 : CBO 대금지급 완료 2004.10. 1 : 감자결의(감자비율 3.5 대 1) 2005. 1. 5 : 신주상장(감자 및 전환권행사 주식) 2005. 4. 1 : 자본잠식해소로 관리종목에서 탈피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