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CUCKOO) 명품 밥솥 &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중국 현지 매출 올해 250억원 예상


2012년부터 한국사산 전기밥솥 선호 현상 뚜렷
중국 제품과 차별화된 IH 기술과 안전성
중국 청도 법인을 통한 현지 생산 및 판매 체계 구축


2. 중국 내 800여개 매장에 입점

면세점을 통한 간접 매출과 중국 직접 매출을 합하면,
올해 650억원, 지난해 420억원 대비 56% 증가할 전망.
목차
1. 회사개요
2. 연혁
3. 기업 역사 및 현황
4. 쿠쿠전자 상장
5. CUCKOO의위상
6. 제품별 매출 비중
7. CUCKOO의 제품 차별화
8. 전기밥솥제품 시장점유율1위
9. 정수기 렌탈 사업 부문 2위 싸움
10. 밥솥부문 경쟁사
11. CF(광고)
12. PEST 분석
13. 간접 경쟁자-간편식과 쌀소비량의 감소
14. SWOT 분석
15. Strong – 우수한 기술력
16. Strong – 다양한 유통 채널
17. Strong – 높은 브랜드 충성도
18. Strong – 고객 서비스
19. Weakness – 전기밥솥 외 제품의 낮은 인지도
20. Weakness – 편법경영승계
21. Weakness – 전기밥솥의 상향평준화로 인한 프리미엄 제품 포화
22. Opportunity – 렌탈부문 수익성 상승
23. Opportunity – ‘요우커(游客; 중국인관광객)’
24. Opportunity – 중국 시장 성장
25. Threat – 중국 업체와 가격 경쟁 심화
26. 해외 전략
27. 중국진출 전략
28. 중국에서의 제품 차별화전략 : 고가전략
29. 중국시장에서 타켓 고객층
30. Positioning Map
31. PRODUCT
32. Product - Brand
33. 美的의 광고 -참조
34. PRICE
35. PLACE
36. PROMOTION- ON-LINE 上 인터넷
본문내용
1. 중국 현지 매출 올해 250억원 예상
2012년부터 한국사산 전기밥솥 선호 현상 뚜렷
중국 제품과 차별화된 IH 기술과 안전성
중국 청도 법인을 통한 현지 생산 및 판매 체계 구축

2. 중국 내 800여개 매장에 입점
면세점을 통한 간접 매출과 중국 직접 매출을 합하면,
올해 650억원, 지난해 420억원 대비 56% 증가할 전망.

중국전체인구 80% 쌀을주식
- 시장성장가능성
- 저인건비
 중국을3개권역화-북부, 남부: 국내직수출
- 동부: 현지생산판매
 기업이미지제고: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명명(福庫: 복을쌓는창고)
 제품, 색상(빨간색, 황금색)뿐만아니라죽, 탕등 중국인의 식습관을 감안 기능 추가
 상류층을 겨냥한 명품 전략

소비시장이 ‘화유편강(華游便康)’으로 불리는 신소비 트렌드
* 도시부문 “여성”, “스마트형 –인터넷을 통한 물건 구매” 2부분에 집중

여성을 위한 기능 (차별화, IEDA)
EX) 밥을 하는 동안 증기마사지 가능하도록 밥솥에 ‘마사지 증기 샤워기’ 연결
밥솥은 ‘증기’가 배출시간에 ‘마사지할 시간입니다’ 음성 지원으로 알림
‘마사지 증기 샤워기’ 를 통해 증기를 이용 여성은 원하는 부위의 마사지 즐길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쿠쿠(CUCKOO)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제목 : 쿠쿠(CUCKOO)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Abstract 예전 우리 어머니 세대에는 밭솥하면 코끼리 밭솥이 단연 인기였다고 한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밭솥하면 코끼리 밭솥을 연상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어느 여배우와 동시에 밥맛을 보며 그 밭솥에 감동하는 쿠쿠라는 브랜드를 떠올린다.쿠쿠는 구 성광전자로 LG전자에 전기밭솥을 납품하던 한 작은 중소기업이 키워낸 브랜드이다. 하지만 현재 전기 밭솝의 대기업 경쟁업체를 제치고 고객만족 1위, 국

  • [국제마케팅] 쿠쿠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1. 선정기업 개요 : 1) 기업소개2) 경영이념, 비전 및 목표3) 제품소개4) 제품 주요기능5) 자본규모6) 글로벌 사업현황 간략소개7) 전기밥솥 시장 규모 및 잠재력2. 해외사업환경 현황 및 전망1) 진출국가별 시장 - 인도네시아, 미주, 유럽2) 진출국가별 시장 - 일본3) 진출국가별 시장 - 중국3. 진출 국가 선정1) 중국 시장 현황 및 경쟁 동향2) 국가 선정의 근거3) 쿠쿠의 swot 분석4. 글로벌 사업목표 및 전략방향 도출1) 글로벌사업목표 설정 및 전략선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전자 MP3시장1위가능할까 2005.4.123. blog.naver.com/rie/2002493830Ⅱ. 신문기사1. 중앙일보(new.joins.com)→검색창:아이리버→‘BRAND POWERMP3플레이어 2005.4.52. 전자신문(www.etnews.co.kr)→검색창 아이리버→‘레인콤 중현지공장’ 2005.3.253. 헤럴드경제신문(www.heraldbiz.com)→검색:딕플→딕플신드롬 2005.3.84. 서울경제신문(http://economy.hankooki.com)IT업계타임마케팅→MP3P ‘값싸고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2005.3.22Ⅰ. 쿠쿠홈시스 - “CUCKOO”1. 서 론압력밥솥의 밥맛과 전

  • 브랜드마케팅,쿠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one. 서 론1. 기업소개(1) 쿠쿠 (성광전자)의 목표(2) 쿠쿠 (성광전자)의 연혁(3) 쿠쿠 (성공전자)의 C.I 소개 2. 기업 선정 동기two. 본 론1. 환경분석- 국내 밥솥시장 동향- 국내 밥솥 산업의 성장2. 시장분석(1) 자사분석 (2) 고객분석3. 전략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4. 마케팅 믹스 및 브랜드 분석 (4Ps)(1) 제품 - 품질- 서비스(2) 가격(3) 유통 (4) 촉진three. 결 론- 각자의 아이디어 전략적 시사점- 최종 결론서 론1. 기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진출 동기2)세계로 나가는 쿠쿠3)전략사례1)일본(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일본인의 입마을 철저히 분석②일본인의 식문화 이해③철저한 기술개발④유통전략⑤차후 방향2)중국(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소비자 인지도 강화②중국지역의 권역화③서비스 강화Ⅲ. 결론 및 제언Ⅳ. 참고문헌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Ⅰ.서론1. 들어가는 글문화란 사회 환경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자신의 형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