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TNT의 국제물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
2.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현황
본 론
1. TNT의 SCM 전략
1) 조달 2) 유통 3) 마케팅
2. TNT의 국제물류 전략
1) 특송 서비스
2) 물류 서비스
3) IT 서비스 및 고객 인터페이스 기술(CIT)
4) NETWORK
3. TNT VS 타 특송업체와의 비교
결 론
1. TNT의 향후 사업계획
2. 조원이 바라본 TNT의 개선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
TNT 포스트그룹은 1946년 KEN Thomas가 호주 시드니에서 Thomas National Transport 라는 상호로 대륙을 횡단하며 운송업을 시작하여 TNT Express Worldwide로 성장하여 국제 탁송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1997년 네덜란드의 우체국인 Royal PTT Netherland와 합병하여 유통 및 우편서비스 관련 세계 거대기업 TPG(TNT Post Group)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TNT는 국제 탁송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TPG의 한 부분이다.
DHL과 UPS가 미국에서 창업한 미국계 회사이고 미국에서 영업이 강세인데 비해서 세계적인 국제 특송업체 4대 메이져의 하나이며 현재 서비스 국가 수는 200여 개국에 달하는 TNT는 오스트레일리아, 유럽과 동남 아시아 지역에서 영업이 강세인 것으로 정평이 나와 있다. 예를 들어 한 때 경쟁자인 FedEx, UPS, DHL에 의해 유럽의 특송 소화물 배달시장에서 도전 받았던 TNT는 기존시장의 통제권을 상실한데 대해 낭패감을 갖고 있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및 스위스의 우편당국과 경쟁자들에 효과적으로 대항하기 위해 한 조인트 벤쳐를 설립함으로써 이들 시장에 신속하게 진입 할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