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TNT의 국제물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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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
2.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현황

본 론
1. TNT의 SCM 전략
1) 조달 2) 유통 3) 마케팅
2. TNT의 국제물류 전략
1) 특송 서비스
2) 물류 서비스
3) IT 서비스 및 고객 인터페이스 기술(CIT)
4) NETWORK
3. TNT VS 타 특송업체와의 비교

결 론
1. TNT의 향후 사업계획
2. 조원이 바라본 TNT의 개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TNT 포스트그룹(TPG) 및 TNT의 개요
TNT 포스트그룹은 1946년 KEN Thomas가 호주 시드니에서 Thomas National Transport 라는 상호로 대륙을 횡단하며 운송업을 시작하여 TNT Express Worldwide로 성장하여 국제 탁송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1997년 네덜란드의 우체국인 Royal PTT Netherland와 합병하여 유통 및 우편서비스 관련 세계 거대기업 TPG(TNT Post Group)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TNT는 국제 탁송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TPG의 한 부분이다.
DHL과 UPS가 미국에서 창업한 미국계 회사이고 미국에서 영업이 강세인데 비해서 세계적인 국제 특송업체 4대 메이져의 하나이며 현재 서비스 국가 수는 200여 개국에 달하는 TNT는 오스트레일리아, 유럽과 동남 아시아 지역에서 영업이 강세인 것으로 정평이 나와 있다. 예를 들어 한 때 경쟁자인 FedEx, UPS, DHL에 의해 유럽의 특송 소화물 배달시장에서 도전 받았던 TNT는 기존시장의 통제권을 상실한데 대해 낭패감을 갖고 있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및 스위스의 우편당국과 경쟁자들에 효과적으로 대항하기 위해 한 조인트 벤쳐를 설립함으로써 이들 시장에 신속하게 진입 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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