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 개념과 도입배경, 고객만족경영정책, 고객만족의 전략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고객만족경영

Ⅰ. 고객만족 개념과 도입배경

Ⅱ. 고객만족 경영정책

Ⅲ. 고객만족 전략요소

1. 제품고장
2. 품위품질
3. 영업의 질
4. 서비스의 질
5. 기업이미지
본문내용
고객만족경영

I. 고객만족 개념의 도입배경

최근에 고객중심의 기업 환경 변화는 고객요구의 변화가 빠르고 다양하며, 까다롭다는 것과, 고객의 구매패턴 변화가 감정적이며 여론증시의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기업은 그 생존전략으로서 다음과 같은 고객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었다.

1) 고객은 모든 사업의 기반이다.
2) 기업의 존재이유는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하는 것이다.
3) 고객이 우리에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의존하는 것이다.
4) 고객의 가치에 반하지 않는 행동을 해야 한다.
5) 고객을 겁내고 두려워 할 줄 알아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 마케팅 전략] 의료 마케팅 전략
  • 개념과 특성 2. 병원의 기능 및 목표 3. 의료 마케팅의 도입 배경 제 3 절 의료 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1. 의료 마케팅의 특성 2. 의료 마케팅 전략 Ⅲ. 의료 마케팅의 실천적 적용 제 1 절 병원조직 측면의 실천적 적용 1. 의료 마케팅 대상으로서의 병원 조직의 특성 2. 의료 마케팅을 위한 병원 조직변화의 방향 3. 의료 마케팅 병원 조직문화의 구축방안 제 2 절 병원 인적 자원측면의 실천적 적용 1. 내부 의료 마케팅요소의 파악 2. 인적자원 개발의

  • [조사방법론] 대학행정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만족도와 관련되는 서비스의 역할도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라 생각되어 진다. 고객으로서 학생, 서비스 전달자로서 대학의 관계가 새로이 정립되어야 할 필요가 있고 과거의 경직되고 수동적인 대학행정 서비스에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양방향의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형태로 변화되어야 한다. 지금의 대학들은 기업에서 실시하는 광고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이것은 더 이상 대학이 정체된 관행에서 벗어나 고객위주의 경영을 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 [인적자원관리, 펀경영] 일회성 `펀 경영`사례의 문제점과 효과적인 도입에 대하여
  • 경영기법이다. 포춘지에 일하고 싶은 기업 1위에 뽑힌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고객감동의 원리를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 회사이다. 이 회사는 고객감동의 첫째 대상이 직원임을 천명하면서 직원들과 더불어 즐거움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 항공사의 회장인 허브캘러허는 직원과 고객을 즐겁게 하는 유머경영은 바로 사람을 우선시하는 경영이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직원만족경영의 개념이 이제 펀 경영의 핵심개념이 되어 많은 기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개념 및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할지라도 약속한 제품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 따라서 e-business 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Supply Chain 관리의 효과/효율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고객만족도 및 기업 성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e-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다. 즉, 공급자에서 고객까지의 공급

  • 물류 정보와 물류 정보 시스템 물류 정보 개념 물류 정보 목적 물류 정보
  • 경영자원인 인사/급여, 회계, 자재, 판매, 생산, 원가 관리 기능을 통합한 일종의 전사적자원관리( ERP )프로그램이다.②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 관리 )제품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 부품조달에서 생산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관리 기법이다. 공급망 전체를 보는 시각에서 기업 내 또는 기업간 다양한 사업활동의 Process 와 부문간 ․ 부서간에 존재하는 벽을 넘어서서 수주에서부터 고객 납품에 이르기까지 상품 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