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6 / 2015.06.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학습자의 특징을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을 5가지 이상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의 개념
2. 성인학습자의 특징이 아동학습과 비교하여 다른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과정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이에 반해 성인학습자는 타인의 강요나 외부의 기대에 의해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성인학습자들이 자신의 필요와 교육적 욕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을 선택하며 자율적 의지로 교육 참여를 결정하게 된다. 미리 정해진 교육과정에 의해 교육받는 것이 아니라 교육의 전 과정 즉 계획, 실행, 평가의 전 과정에 학습자가 함께 참여하여 자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행하게 되는 특징을 지닌다.
둘째, 성인학습자는 아동학습과는 달리 본질적으로 탈정형성을 그 특징으로 한다. 탈정형성이란 말 그대로 정해진 방법이나
참고문헌
- 권양이, “평생교육방법론”, 원미사, 2012
- 박소영, “성인학습자 배경 특성에 따른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정도 연구”, 공주대, 2007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 특징을 제시하시오목표 : 면접보기전까지 현재하루 흡연개피수를 반으로 줄이겠다.목표설정원리 : 구체적이어야 한다실현가능해야 한다측정가능해야 한다시기 제한해야 한다집단상담의 장 단점을 쓰시오개인직업상담과 비교하여 집단직업상담의 장점시간, 비용면에서 경제적이다개인상담보다 더 쉽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직업선택 및 계획등에 대해 다른 구성원들에게 피드백 받을 수있다다양한 사람들과 접하기 때문에 학습 경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학습(PBL)23. 실험 53. MBL활용수업24. 강의법25. 토의법26. 질문법27. 개별화 학습지도28. STS수업29. 수업설계30. 개념학습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학습이란 유기체의 경험과 연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를 뜻한다.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포함관계를 포함하면, 교육과정은 수업을 포함하며, 수업은 학습을 포함한다. 여기서 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된 경험들로써, 수업의 목표와 내용을 명시하며, 수업의 결

  • [교육론] 인지주의 교수학습 이론
  • 점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답 : 1) 학생들의 구체적 조작 수준의 인지구조로 형식적 조작이 요구되는 대상, 즉 동적 평형 개념을 동화하는데 있어 지적 조작 수준의 격차로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또한 동적 평형 개념에 자신의 인지구조를 조절하여 지적인 비평형 상태를 평형화하는데 조작 수준의 격차로 어려움을 주기 때문이다. 답 :2) 보다 높은 지적 조작이 필요한 학습 내용의 조작 수준을 낮추어 줌으로써 보다 하위 조작 수준의 학습자가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 1 -지능검사 ( 지 일상) 적성검사연령에 따른 일반적인 지적능력의 발달 정도 비교 특정 분야에 필요한 지적 능력 측정개인과 또래집단 간 상대적 기준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의 분석, 해결에 대한 절대적 기준개인용과 집단용, 아동용과 성인용 일반적성검사, 특수적성검사, 중다적성검사직업상담사 실기시험 기출문제 총정리 (2000년도~2011년까지)20001. 1997년 실업률은 2.6%였으나 IMF로 인해 1998년에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비교즐거운 마음(한국어 학습)갈등과 폭력의 해소문화 이해한국 동경 성숙성숙과 깊이문화동화, 수용문화 창조★2) 한국어 학습 시 학습자가 우선적으로 부딪치는 것이 문화의 ‘같음’과 ‘다름’이고 교육 현장에서 이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3) 문화 습득의 과정에서 학습자 자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며,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상호 문화 간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점진적으로 신장❍ 다문화사회에서 요구되는 필수적 지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