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Valutaion

- FCFE Method
- PER Method

3. Sensitivity Analysis

4. Price Range
본문내용
1. 오뚜기 소개

오뚜기는 1969년 설립된 업력이 40년의 음식료 제조업체이다. „오뚜기 삼분 요리~!!‟라는 CM송으로 유명한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 1등 제품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식품 기업 중의 하나이다. 오뚜기는 1969년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를 동사의 1호 제품이면서 국내 최초로 생산, 출시 당시 일본제품이 전부였던 카레시장을 1년 만에 장악하였으며 국내시장에서도 현재 M/S 86%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해외기업의 아성에도 끄떡 없다 해외기업과 맞서 이겨낸 오뚜기의 시장 장악 스토리는 비단 '오뚜기 카레'에 국한되지 않는다. 동사는 지난 80년대 초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외국회사와 마요네즈, 케찹 시장을 놓고 극심한 경쟁을 펼쳤다. 마요네즈 시장에서는 미국의 CPC인터내셔널과, 케찹시장에선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인 Heinz와 경쟁이 붙었는데 당시 외국 업체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M/S을 35%까지 끌어 올렸다. 상대적으로 오뚜기의 시장점유율은 유례없이 하락하였다. 그러나 오뚜기는 고급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광고전략으로 그 이름에 걸맞게 다시 일어섰고, 현재 동사의 케찹, 마요네즈는 M/S 8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는 3분류 시장에서 점유율이 하락하였으나 중국 시장 진출 등 적극적인 해외공략으로 이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참기름 역시 최근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음에 따라 핵심 주력 군들이 동사의 영업이익을 든든하게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1) 편의식품시장 성장
노인 및 독신 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와 코쿠닝,· 그레이징 등 Lifestyle 의 변화와 개도국과 신흥 경제성장국들에 의해 식품소비가 주도되고 있어 곡물 등의 주식(主食)소비에서 가공식품과 편의식품으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고 있다. 세계 편의시장 연평균 성장률은 약 4%씩 성장하는 가운데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동사는 국내시장 카레 82.0%, 레토르트 70.1%, 케첩 90.0%, 등 주력 품목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될 전망으로 보인다.

2) 경기 하락에도 불구한 실적 안정 기대감
세계 경기 침체로 인한 실적 불확실성과 변동성 확대 속에서 안정성이 부각되어 음식료 업종 지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이에 따라 동사는 경기 방어주로서 경기 변동에 둔감하다는 장점과 또한 주력 제품인 편의식품 판매호조 등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 기업가치도 크게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진출한 중국 식품시장 규모(9,700억달러)가 미국시장(9,135억달러)을 능가함에 따른 동사의 수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요약하면 동사의 실적향상은 올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며,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겸비한다고 볼 수 있다.

2008, 2009년도는 K-IFRS 연결 재무제표가 존재하지 않아 K-GAAP을 사용하
였다.

연구 개발비 조정의 경우 전액 제조원가로 포함되어 있으므로 조정하지
않았다.

영업 이익률은 5년 평균 5.4%, IFRS만을 고려하였을 경우 5.6%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뚜기 경영분석
  • 오뚜기 경영분석목 차I. 산업분석1. 산업개요분석2. 산업구조분석II. 영업분석1. 사업구성2. 사업전략3. SWOTIII. 재무분석1. 재무비율분석2. 재무비율 분석사례 : 오뚜기와 농심IV. 경영전략1. 오뚜기2. 위험관리3. 경영진참고문헌I. 산업분석1. 산업개요분석1) 음식료 산업구분주요내용산업개황-음식료 산업-산업의 국민경제적 위치 및 중요성-전후방 연관사업-산업적 특성2)음식료 산업의 일반적 특징-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에 크게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오뚜기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나 CJ제일제당 보다는 비중이 낮다. 국내 가공식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았던 품목 외에도 두부, 햄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존의 선두업체 들을 따라잡고 있다. 따라서 영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영업위험이 높다. Ⅳ.CJ 제일제당 재무분석1.표준 재무제표(1)표준 대차대조표(2) 표준 손익계산서2.성장성 지표 - 매출액 증가율→ 2007년 매출액 대비 2008년 매출액 상승 ( 2007년 9월에

  • [재무관리] 오뚜기(2007년도) 경영 분석
  • 재무분석팀‘오뚜기(2007년도)’경영 분석 차 례1. 사례연구 대상기업 2. 대차대조표분석 1)유동성분석2)레버리지 분석3)자본배분의 안정성 분석4)자산구성 분석3. 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 분석 1)수익성 분석2)활동성 분석3)생산성 분석4)성장성 분석4. 시장가치 분석 5. ROE 분석과 지수법 분석 1)ROE 분석2)지수법 분석6. 레버리지 분석과 BEP 분석 1)레버리지 분석2)BEP 분석7. 현금흐름표 분석 1)현금흐름표 작성2)현금흐름표 분석3)현금흐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개 요Ⅰ. 기업선택이유Ⅱ. 기업소개1. 기업개요1) 간략 기업정보2) 주요 연혁Ⅲ. 시스템적 접근1. 경영자원2. 경영주체3. 거시경영4. 경영전략1) SWOT 분석2) 글로벌 전략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1)4C(2) 성공마케팅사례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 재무제표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1) 활동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유동성 비율(4) 생산성 비율(5) 레버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재무관리 기업분석- 농심 vs 오뚜기 -ContentsⅠ. 기업선택이유Ⅱ. 기업 소개Ⅲ. 시스템적 접근1.경영자원2.경영주체3.거시경영4.경영전략(1)SWOT분석(2)글로벌 전략5.기능관리(1)마케팅관리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1.재무제표2.비율분석(1)활동성비율(2)수익성비율(3)유동성비율(4)생산성비율(5)레버리지비율(6)시장가치비율(7)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Ⅴ. 기업가치평가Ⅵ. 기업의 향후 전망Ⅶ. 참고사이트Ⅰ. 기업선택이유충남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