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선택이유
Ⅱ. 기업 소개
Ⅲ. 시스템적 접근
1.경영자원
2.경영주체
3.거시경영
4.경영전략
(1)SWOT분석
(2)글로벌 전략
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1.재무제표
2.비율분석
(1)활동성비율
(2)수익성비율
(3)유동성비율
(4)생산성비율
(5)레버리지비율
(6)시장가치비율
(7)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
Ⅴ. 기업가치평가
Ⅵ. 기업의 향후 전망
Ⅶ.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유형자원 – 농심
①공장: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에 6개 공장가동
1996년 9월 최초 해외 공장을
중국 상하이에 설립,
1998년에는 청도공장을,
2000년에는 심양 공장을 건립.





②금융자원
(1)부채비율,자본비율







(2) 신용등급: 한국기업평가가 22일 농심의
단기 신용등급을
A2+로 한 단계 상향 조정

유형자원 – 오뚜기
①공장: 국내에는 본사인 안양공장
대풍공장, 삼남공장이 있으며
평택과 안양에 연구소가 있다.
해외에서도 중국 강소성,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오뚜기 공장이 자리하고 있다.



R&BD 센터를 조직
진공후라잉 공법으로 기름 함량을 줄인
스낵이 개발
검은콩 펩타이드의 체중조절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제품에 적용
농심의 21세기형 인재상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신인사제도 도입
→능력과 성과에 따라 처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성과주의 급여제도 시행
→1969년 ‘풍림상사’를 탄생하게 한 장본인.
국내최초로 마요네스 KS 마크를 획득하였고, 식품산업계에서 최초로 라면에 ‘생산사 실명제’를 도입하였다.
그 외 사회환원 사업 등도 많이 하였다.


<오뚜기>
(1) 대표적 CEO 함태호(회장)





(2) 강신국(대표이사)
→오뚜기의 경영방침을 확고이 한 인물이다.
상품이 시장점유율을 50%이상 차지하게 되면 그것을 ‘1등 상품’이라고 부른다.
그의 경영방침으로 오뚜기에선 갤럽 조사를 통해 산출된 ‘1등 상품’만을 출고하
며 2등상품으로 하락하게 되면 그날로 그 상품은 출고정지 시킨다는 게 그의
경영방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농심의 환경 마케팅
  • 분석PromotionPriceProductPlace▲ 환경요인청소년 자연 생태 체험 청소년 야영장을 기획, 추진청소년 자연생태 체험 관련 행사를 지원그린제품평가서O사회경제적 연합력O환경운동과의 연합과 제휴O소비자행위에 대한 영향력O재활용성O재사용성O수명O포장O오염O에너지효율O원료매우불량불량보통우수매우우수환경비교 성적표제품특성경쟁사 분석삼양식품 주식회사기업소개1961년 창업하여 ‘정직과 신용’을 신조로 함창업초

  • 글로벌 제조 전략 글로벌 제조 시스템 농심 브랜드마케팅 오뚜기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기업들이 해외 수출쪽으로 시선을 집중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다음 표)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모니터(Datamonitor)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시장은 2010년 4조8187억달러에서 2013년 5조3706억달러로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가공식품산업의 미래는 무궁무진한 셈이다. 이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식품클러스터가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6농심그룹은 1965년 9월 18일 ‘롯데공업’으로 첫 발을 내디딘 회사입니다. 농심 그룹은 1개의 지주회사와 10개의 계열사로

  • 세일즈용_농심보고서
  • 생산운영관리경영학부담당교수 : 『생산운영관리 사례분석 최종보고서』7조 - 생산 사례분석 최종보고서주제 : 농심-품질관리 Contents ※서론(사례를 통한 문제제기)→최근 문제화되고 있는 농심의 품질관리 실패사례 ex)새우깡-쥐머리, 육개장-애벌레 발견※본론제1장 ‘품질관리’란 무엇인가?1-1. 품질관리의 정의 및 개념1-2. 품질관리의 목적 및 목표1-3. 품질경영제2장 기업사례분석(농심)2-1. 농심기업 소개 2-2. 농심의 품질관리 시스템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농심은 핵심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세계의 시장을 무대로 세계의 우수한 기업과 어깨를 겨루어 세계의 강자로 생존할 수 있는 길을 걸어가고 있다. 5. 재무제표(요약)(단위 : 억원)구 분 1999200020012002매출액11,19411,46512,17713,396매출원가81348,1638,5719,322매출총이익30613,3023,6064,075판매비와 관리비23402,4352,7013,016영업이익7208679051,059영업외 수익441545439332영업외비용271341337259경상이익8911,0701,0071,132당기순이익707753686801(단위 :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분석 (경쟁기업: 오뚜기) 1.영업분석 비교- CJ 제일 제당 -영업 분석 CJ 제일 제당시장 점유율 및 성장 잠재력햄즉석밥식용유레토르트 카레CJ제일제당60% 이상60.8%34.4%21.2%오뚜기10% 미만18.1%10.3%78.8%소재 사업은 성숙산업으로 설탕, 밀가루, 대두유 등 일반제품은 완만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생활필수품이라는 산업특성상 수요탄력성이 낮고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나, 국제 곡물가 (원당, 원맥, 대두)의 등락으로 인해 원가등락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