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택이유
Ⅱ. 기업 소개
Ⅲ. 시스템적 접근
1.경영자원
2.경영주체
3.거시경영
4.경영전략
(1)SWOT분석
(2)글로벌 전략
5.기능관리
(1)마케팅관리
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1.재무제표
2.비율분석
(1)활동성비율
(2)수익성비율
(3)유동성비율
(4)생산성비율
(5)레버리지비율
(6)시장가치비율
(7)영업레버리지도와 재무레버리지도
Ⅴ. 기업가치평가
Ⅵ. 기업의 향후 전망
Ⅶ.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1)유형자원 – 농심
①공장: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에 6개 공장가동
1996년 9월 최초 해외 공장을
중국 상하이에 설립,
1998년에는 청도공장을,
2000년에는 심양 공장을 건립.
②금융자원
(1)부채비율,자본비율
(2) 신용등급: 한국기업평가가 22일 농심의
단기 신용등급을
A2+로 한 단계 상향 조정
유형자원 – 오뚜기
①공장: 국내에는 본사인 안양공장
대풍공장, 삼남공장이 있으며
평택과 안양에 연구소가 있다.
해외에서도 중국 강소성,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오뚜기 공장이 자리하고 있다.
R&BD 센터를 조직
진공후라잉 공법으로 기름 함량을 줄인
스낵이 개발
검은콩 펩타이드의 체중조절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제품에 적용
농심의 21세기형 인재상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신인사제도 도입
→능력과 성과에 따라 처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성과주의 급여제도 시행
→1969년 ‘풍림상사’를 탄생하게 한 장본인.
국내최초로 마요네스 KS 마크를 획득하였고, 식품산업계에서 최초로 라면에 ‘생산사 실명제’를 도입하였다.
그 외 사회환원 사업 등도 많이 하였다.
<오뚜기>
(1) 대표적 CEO 함태호(회장)
(2) 강신국(대표이사)
→오뚜기의 경영방침을 확고이 한 인물이다.
상품이 시장점유율을 50%이상 차지하게 되면 그것을 ‘1등 상품’이라고 부른다.
그의 경영방침으로 오뚜기에선 갤럽 조사를 통해 산출된 ‘1등 상품’만을 출고하
며 2등상품으로 하락하게 되면 그날로 그 상품은 출고정지 시킨다는 게 그의
경영방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