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식품 중국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의 중국 진출 비전 및 현황

2. CJ 제일제당과 얼상그룹의 기업 분석 및 합작 배경

3. 얼상CJ의 시장 전략

4. 합작의 성과 및 한계
본문내용
1. CJ의 중국 진출 비전 및 현황

CJ의 중국 진출

세계 1등 품목을 늘리자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비전


“중국은 글로벌 CJ를 넘어 그레이트 CJ로 도약하기 위한 관문”


“내수 육성에 주력을 둔 중국 12차 5개년 계획이 끝나는
2015년이 지나면 현지 시장을
제대로 공략할 수 있는 기회는 더 이상 오지 않을 것”


중국의 정책 동향

도시화
인프라 구축 및 소비시장 형성
소득의 증대
NEW 시장
및 소비층
2,3선 도시의 시장 중요성
중산층의 등장
소비의 고급화
고가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가격’ 위주-> ‘만족도’ 위주
웰빙 및 친환경 중시
건강에 대한 인식 제고
H&B 산업의 성장
유통 채널
현대화
신흥 유통 채널의 등장
대형 유통업체의 사업 확장


기업분석 : 얼상그룹(二商集團)

기업분석 : CJ 제일제당

- CJ 제일제당, 19개 지역 26개 법인과 22개 사무소 운용(09년도 기준)

<식품 분야>

희걸청도식품
조미(닭고기 다시다),
가공식품(카레) 생산

백옥두부 두부 및 두제품
중국 백옥그룹과
합작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의 혁신 전략
  • 중국에 대규모 콩 농장을 확보하고, 지난 2004년에 인수한 미국 두부 회사 와일드우드를 풀무원 미국법인과 통합해 풀무원-와일드우드로 만드는 등 미국에서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한겨레. 김양희기자, 2008-05-08지금 보시는 기사는 현재 식품업체들이 M&A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는 내용과 앞으로 풀무원의 활발한 M&A를 통한 성장이 기대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풀무원은 미국에서 크게 성공하여서 현재는 유럽까지 진출을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이유와 국내고객, 해외고객으로 나누어 설명할 계획), 주경쟁자의 전략(햇반과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식품업계가 다수 있기에 간단하게 정리할 예정), SCA(지속적경쟁우위)을 CJ제일제당에서 현재 광고하고있는 CF를 현재 국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음식에 대한 음식에 대한 것을 불신 하게 된 계기를 만들어준 중국의 멜라민과 관련지

  • [마케팅] CJ `행복한 콩` vs 풀무원
  • CJ 행복한 콩과 풀무원의 두부를 비교분석하여 앞으로 CJ 행복한 콩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2. 제품소개CJ제일제당이 유기농 설탕, 밀가루, 올리브유 등 유기가공식품 5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유기농식품사업 본격진출을 선언했다. 지난해 8월 행복한 콩 유기농 두부를 출시하며 유기농 식품사업을 시작한 CJ제일제당은 이후 소재식품군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공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 태세를 갖췄다.전통적인 두부

  • [기업분석]이마트의 성공전략 분석
  • 분석②▣W① 묶어 팔기를 통한 강매가 성행!②기타 편의 시설의 미비! (문화 공간으로써의 공간부족)③전 매장의 주문 배달 불가능!※이마트의 SWOT분석③※O①중국 시장 진출 공략.! ②전국 적인 다점포 출점 전략!③가전제품 취급 매장 확대!이마트 중국시장 본격진출신세계 이마트가 중국 상하이의 1호 매장을 교두보로 삼아 중국진출을 가속 한다신세계 구학서 사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97년 이마트 상하이점을 운영해

  • [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전략-CJ 푸드빌
  • 중국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박동호 대표는 중국, 미국 등 해외 사업을 대폭 강화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분석: cj 푸드빌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요인은 cj푸드빌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다른 요인들에 비해서 가중치를 0.25으로 가장 많이 주었다. 또한 시젠과 뚜레류르 등의 적극적인 중국진출로 기회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