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매체 속 성 개방성과 19금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과거 성에 대해 보수적이었던 매체들

2.성 개방의 요인

3.성에 대해 개방적인 요즘 매체들
1) 방송매체 1 : 예능
2) 방송매체 2 : 드라마
3) 음악
4) 영화
5) 연극

4. 19금 트렌드 확산의 한계 및 의의
본문내용
1. 과거 성에 대해 보수적이었던 매체들

2000년 8월, 박지윤 <성인식>


심의의결사항 : ‘권고’(2005. 2. 15)

◈ 방송프로그램 : KBS-2TV ‘VJ 특공대‘ (2005. 1. 21 21:55∼23:05)

◈ 심의의결내용
- 특이한 음식재료를 소개한 ‘어느 요리에 쓰는 재료인고? 기묘한 맛 열전’ 순서에서 개
불, 물버섯, 우랑, 물개 등 음식재료를 대상으로 성적인 연상을 유도하고 이에 대한 손
님들의 반응을 여과 없이 방송함. : “죽여준다. 자기 오늘밤 기다려”, “어, 그 느낌이
야”, “정력에 기가 막힙니다. 오늘 아무래도 잠 못잘 것 같네요”

◈ 적용조항 : 심의규정 제26조(품위유지)제1항․제2항
2001년, 이재은 방송정지 에피소드

첫 번째, 매체의 다양성

- 인터넷의 발달
→ 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정보에 대한 접근성 증가

케이블TV의 보편화




종편의 등장
→ 다양한 채널의 등장으로 시청자들의 선택권 증가



두 번째, 글로벌화

-글로벌화란?
: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국가 간 교류가 증대하여
개인과 사회집단이 갈수록 하나의 세계 안에서 삶을 영위해 가는
과정
→ 여러 매체를 접함으로써 서양의 개방적인 성 관념에 익숙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아이돌 문화 연구 한 사회의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아이돌 영향 분석
  • 매체를 통한 아이돌이 우리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아이돌 문화가 지니는 한계점과 문제점의 극복을 위해, 넓고 깊어져야 할 문화의 다양성과 그것이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팬덤 현상의 장기화로 이어진 아이돌 문화의 거대 흐름을 분석하는 데에서 찾아보도록 하겠다. 연구 방법에 있어서 사례 연구가 중심이 되며, 참여관찰 측면에서 연구자들이 가진 시대적 특성 -팬덤 문화와 1세대 아이돌 문화를 시작으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속촬영기사와 독자적인 의상디자이너 미용사 분장사가 동원되어 스타를 관리하기도한다. 스타는 대중매체를 통해자신들 이가진 이미지를 소통시키고 확대 재생산 한다.그소통의 과정에가 하는통제의 종류와 양에 따라 같은 스타의 이미지가 죽기도하고 살기도하는 생명체적특성을 갖는다. 인간으로서의 스타자신과 다른 또 다른 이미지적 생명체가 스타자신에게중복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2. 스타의산업적특성과경제성방송조직이 생산하는 문

  • [매스컴] 케이블TV에서의 선정성 여부에 대한 내용규제
  • 19금>은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대담한 주제들을 선정해 차트로 꼽아보는 순위 집계 프로그램으로, 실제 연예인들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1위부터 19위까지 가려보는 차트와 막강막간 차트로 구성된다. 잡혀가지 않는 한 계속하겠다며 거의 신들린 듯 방송을 진행하는 DJ.DOC의 정재용은 의 가장 유쾌한 발견이라 할 수 있다. 오직 또라이만 스탭으로 인정한다는 젊은 제작진과 진행자의 거침없는 매력이 잘 조율된 보기 드문 프로그

  • [미디어 경제학] 기업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분석(SCP, 마이클 포터 5 FORCES, 3V 분석 모형)
  • 매체의 급속한 보급과 더불어 최희준, 백설희 등의 대중 스타들이 등장하면서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90년대 전까지는 산업적인 체계를 갖추지 못하고 한 명의 매니저, 또는 매니저가 직접 개설한 소규모 기획사에서 한, 두 명의 연예인을 관리하는 형식이었다. 현재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핵심 동력인 스타 육성 시스템 및 스타 시스템이 당시에는 방송국사를 중심으로 결합되어 있었으며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하나의 기획사에 전속

  • 트위터 twitter와 SNS의 진화와 기업의 SNS활용사례
  • 성하는 구조를 가진다. 대표적인 SNS로는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있다. SNS중 트위터의 경우 정보를 받아보고자 하는 미디어적 성격이 강하다. 그림 . 2010 웹 리서치업체인 히트와이즈의 주간 트래픽 보고서위의 지난 2월 한 외신매체가 지난해 12월 트래픽을 분선한 자료를 살펴보면 SNS의 페이스북의 트래픽이 구글을 앞지르고 있다. 이는 인터넷의 트렌드가 포털, 검색서비스에서 이제 SNS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다. 사람들은 왜 SNS에 열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