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분석과 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GS shop 개관
2.BCG Matrix
3.5 Forces Model & KSF
4.전략 제안
- 본문내용
-
TV홈쇼핑
2003년부터 케이블 TV 가입자수가 한계에 이르렀으나, 디지털 케이블TV 보급 및 위성방송,IPTV의 등장으로 시청자확보
시장성장률 10% (3년간 취급고 기준)
인터넷쇼핑
인터넷쇼핑 시장은 2000년대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2012년 거래액은 32.3조원에 달함
시장성장률 14% (3년간 거래액 기준)
카탈로그
2000년대 초반까지는 성장세가 지속됐지만 전자상거래 등장과 제작비에 비해 낮은 매출 효율로 발행 부수가 줄어듦.
시장성장률 4.7% (3년간 거래액 기준)
M-커머스
2009년 M커머스 시장규모에 비해 4년간 397배 증가
내년에는 올해보다 91.4% 성장한 7조 6천억원으로 예상됨
시장성장률 238% (3년간 거래액 기준)
TV 홈쇼핑시장분석
진입장벽: TV홈쇼핑은 방송통신법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유통채널을 구축해야 함.
경쟁강도: 소수의 상위 사업자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므로 낮음.
공급자 협상력: GS shop은 플랫폼 비즈니스로서 소비자를 많이 확보할수록 공급자가 협상력을 발휘하기 어려움.
소비자 협상력: 소비자의 전환비용이 작으므로 높음.
대체재 위협: TV홈쇼핑 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도 많이 찾게 되었으므로 높음.
요구되는 KSF
TV홈쇼핑 시장에서는 브랜드 가치가 핵심성공요인이 될 수 있음.
소비자들이 쉽게 거래를 전환할 수 있고, 많은 대체재가 존재하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관리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
참조: <㈜ 지에스홈쇼핑의 대규모소매업에 있어서의
특정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건>, 공정거래위원회 의결서, 2011.3.24.의
“1. 기초사실
가. 피심인 적격성 및 일반현황
나. 시장구조 및 실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