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shop분석과 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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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GS shop 개관

2.BCG Matrix

3.5 Forces Model & KSF

4.전략 제안
본문내용
TV홈쇼핑

2003년부터 케이블 TV 가입자수가 한계에 이르렀으나, 디지털 케이블TV 보급 및  위성방송,IPTV의 등장으로 시청자확보
시장성장률 10% (3년간 취급고 기준)

인터넷쇼핑

인터넷쇼핑 시장은 2000년대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2012년 거래액은 32.3조원에 달함
시장성장률 14% (3년간 거래액 기준)

카탈로그

2000년대 초반까지는 성장세가 지속됐지만 전자상거래 등장과 제작비에 비해 낮은 매출 효율로 발행 부수가 줄어듦.
시장성장률 4.7% (3년간 거래액 기준)

M-커머스

2009년 M커머스 시장규모에 비해 4년간 397배 증가
내년에는 올해보다 91.4% 성장한 7조 6천억원으로 예상됨
시장성장률 238% (3년간 거래액 기준)

TV 홈쇼핑시장분석

진입장벽: TV홈쇼핑은 방송통신법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유통채널을 구축해야 함.

경쟁강도: 소수의 상위 사업자들이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므로 낮음.

공급자 협상력: GS shop은 플랫폼 비즈니스로서 소비자를 많이 확보할수록 공급자가 협상력을 발휘하기 어려움.

소비자 협상력: 소비자의 전환비용이 작으므로 높음.

대체재 위협: TV홈쇼핑 뿐만 아니라 인터넷쇼핑도 많이 찾게 되었으므로 높음.

요구되는 KSF

TV홈쇼핑 시장에서는 브랜드 가치가 핵심성공요인이 될 수 있음.
소비자들이 쉽게 거래를 전환할 수 있고, 많은 대체재가 존재하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관리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

참조: <㈜ 지에스홈쇼핑의 대규모소매업에 있어서의
특정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건>, 공정거래위원회 의결서, 2011.3.24.의

“1. 기초사실
가. 피심인 적격성 및 일반현황
나. 시장구조 및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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