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서양의 역사와 문화 강의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31 / 2015.05.3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서양사의 구분: 선사시대가 끝나고 역사(history)시대가 시작되는 BC5000~3000 이후의 문명임
문명의 정의 문명(Civilizations)≠culture : 문화보다 기술․과학․사회 등 질적으로 더 높은 단계.
문명의 척도 ①글자가 있음 ②도시출현:1)사회제도:예술․과학․의술발달,수로․정조(질병위생)․금속제련(철)
사회계급이 있음-군사계급,종교계급 :신관,엘리트계층(지식인)
문명 발생 원인 아널드 토인비의 역경 이론:“도전과 응전” 역경으로 도전하고 극복하고 새로운 업적을 이룩 가능케 함. 도전이 너무 가혹하면 이겨내지 못할수도 있음
오리엔트 문명(근동문명)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가 가장 오래된 문명으로 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