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정부의 특색있는 복지행정의 사례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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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정부의 특색있는 복지행정의 사례 발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방 사회복지행정조직의 변화

2. 지방정부의 특색있는 복지행정의 사례 발굴 - 00주민센터
1) 00주민센터의 전달체계 개변
2) 전달체계 개편 후의 주요 변화
(1) 본청의 기능 변화
(2) 동(洞)주민센터의 기능 변화
(3) 본청의 업무범위 및 역할분담 변화
(4) 동(洞)주민센터 업무범위 및 역할분담 변화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방행정혁신은 정부혁신의 틀 내에서 이루어지므로 정부혁신의 기본적인 관점에서 파악되어야 한다. 결국 지방행정혁신이란 새로운 행정관행을 지방행정 내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지방행정혁신 방향은 고객지향성의 강화, 지방행정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비용절감, 지방행정에서의 경쟁원리의 도입, 지방행정의 책임경영강화 등의 전력이 포함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방정부의 특색있는 복지행정의 사례 발굴해 보겠다.
참고문헌
행정자치부, 지방행정혁신 표준매뉴얼, 2006.
남기민, 사회복지행정론, 나남, 2006.
김영종, 공공복지전달체계의 대안적 패러다임 모색, 2009.
주재복 외, 지방자치단체의 행정혁신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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