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1 / 2015.04.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개념
2.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
1) 교실분위기 측면
2) 물리적 환경측면
3) 교사의 언어 환경측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개념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과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최초의 상호작용은 영아가 양육자에게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
.
2.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
1) 교실분위기 측면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려면 수용적 분위기 환경이 이루어져야 한다. 교사의 수용적 분위기는 영유아들에게 자유롭고 편하게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은 영유아의 발달 전반에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교사는 항상 영유아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영유아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고 공감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쫓기듯 듯한 대화 분위기나 반드
참고문헌
- 이재진, “영유아 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효능감,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가톨릭대, 2013
- 김선주, “교사-유아의 개별 상호작용을 통한 3세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 사례 연구”, 중앙대, 2005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교육의 실제
  • 환경에서 3차시에 걸쳐서 다루었던 것인데 이를 개정 7차 교육과정에서는 1차시 분량으로 압축하였다. 기존의 학습 내용은 유지하면서 수업 시간만 1/3로 줄었기 때문에 한 차시에 지도하기에는 학습량이 과다하다. 차시명이 ‘생태계에서 생물은 어떻게 상호 작용을 할까’로, 본 차시에서는 학생들이 생물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이해하여야 하는데, 과다한 학습량을 다 다루어야 하므로, 수업이 먹이 사슬, 먹이 그물에 대한 용어를 설명하는 정도로 진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을 배우는 목적과 필요성 그리고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어떤 도움이 있는지 쓰시오
  • 환경에 의존하여 수동적으로 생명을 유지해 나간다.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존재인 인간은 물리적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환경의 조건에서도 자신을 맞추어 가지만 환경을 자신에게 맞게 수정하거나 변화시키기도 하는 능동적 주제 사회복지전문직에서는 인간과 환경사이에 일이 진행되고 있는가에 관심에 초점을 둔다.2) 인간과 환경 간의 상호작용은 사회복지실천의 초점 영역인간과 환경에 대한 균형적인 초점을 유지한다는 것은 지극히 어려운 일이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문제중심학습을(Problem Based Learning) 적용한 TPO 학습
  • 환경에서는 다음과 같은 상호작용이 이루어진다.지식 학생교사(Facilitator)위 그림은 문제 중심 학습이 기반을 두고 있는 ‘구성주의’의 상호작용을 나타낸 것으로, 지식과 학생사이의 상호작용을 더 주된 흐름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학생은 지식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작용하여 ‘개인적인 의미’를 부여한 상태로 자신의 내부로 가져온다. 단순히 교사를 통해서 지식이라는 것을 전달받는 것이 아니다.따라서 지식에 대한 학생의 능

  • 노인복지론4공통) 멀티미디어강의중 가장 인상깊었던 강의3강의선정하고 노인소득보장시장임금과사회적임금에 대해정의하고 자신의견해 쓰시오0k
  • 쓰시오. 2. 노인소득보장에서 시장임금과 사회적 임금에 대해 정의하고, 노후 소득보장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는지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3. 노인의료를 상품으로 보는 관점과 권리로 보는 관점을 설명하고, 두 관점 중 본인이 지지하는 관점을 밝히고 그 이유를 쓰기로 하자.Ⅱ. 본 론1. 멀티미디어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 3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1) 노인 학대 이론노인학대의 요인들이 다양한 수준에서 상호작용하여 나타

  • 노인복지론4공통) 멀티미디어강의 중 인상깊었던 강의3강의선정 치매돌봄둘러싼 대표적인관점 잔여적 노인복지실천과 제도적 노인복지실천 설명하시오0K
  • 쓰시오. A4 1매 (20점) 2. 치매돌봄을 둘러싼 대표적인 관점으로 의료적 모델, 사회적 모델, 사람중심케어 모델을 각각 설명하시오. A4 1매 (15점) 3. 잔여적 노인복지실천과 제도적 노인복지실천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어떤 관점으로 노인복지를 실천할 것인지 쓰기로 하자. Ⅱ. 본 론1. 멀티미디어 강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 3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시오. A4 1매 (20점)1) 노인 학대 이론노인학대의 요인들이 다양한 수준에서 상호작용하여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